#시흥저널_정연운객원기자
정왕3동 주민자치회, 동해시 산불성금 기탁 워크숍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2015년부터 우호협약을 맺은 동해시 부곡동을 찾아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민을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동해시 김상영 부시장, 홍승일 정왕3동장, 김상봉 주민자치회장, 홍충표 동해시 부곡동 주민자치위원장, 박명석 옥구상가 상인회장, 이동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조합장 장인권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작은 성의가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충표 부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성금을 직접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고 코로나19로 그간 왕래가 어려웠지만 직접 방문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산불성금 기탁을 위한 동해시청 방문, 동해시 부곡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 외에 자치역량 강화 및 위원 간 화합을 위한 자체 워크숍을 겸해 주민자치 선진지 강릉시 중앙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는 강릉단오제 윷놀이 대회, 중앙동 주민 한마음 축제, 단오 상가 분양 대행 사업을 통한 사업비 확보 등 그간 추진한 주요 특화사업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임당동 벽화마을을 견학했다.
정왕3동 홍승일 동장은 “일정을 통해 느끼고 배운 것이 정왕3동 주민자치회 발전의 자양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주민주도 사업추진을 위해 (자치·복지)통합자치계획 수립 및 주민협의체 구성·운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동특화 사업인 옥구천변 옥구화원 조성, 옥구마을학교 운영, 주민자치회 실행법인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사업과 정왕3동 가족문화탐방, 옥구천·옥구상가 플리마켓 운영, 청소년 옥구천 환경수비대 등 자치계획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시흥저널(http://www.shjn.co.kr)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