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월드컵 챔피언 디노 조프
“파리의 경기를 보는 건 정말 아름답습니다. 모든 것이 효율적입니다. 솔직히 축구를 좋아한다면 그들의 플레이 방식을 좋아해야 합니다. 감독이 보기에도 아름다운 효과적인 전술 계획을 세웠다고 생각합니다.”
“파리가 예전보다 더 좋은 클럽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돈이 많으면 좋은 선수단을 구성하는 게 더 쉽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이 팀은 사랑하고 싶을 만큼 멋진 팀입니다.”
-
1984년 유로 챔피언 알랭 지레스
“그들은 재능 있고 헌신적이며 강한 프로의식을 가진 좋은 친구들입니다. 그들은 부담감을 신경 쓰지 않고 그저 흘러가기만 합니다.”
“헌신에 관해서는 20점 만점에 20점입니다. 단 한 명의 선수라도 다른 선수들과 같은 마음가짐을 갖지 않는다면 파리는 2차전에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파리 경기가 끝나고 MVP를 뽑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인데, 그 이유는 놀라울 정도로 통일된 경기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유로파 칼치오의 이탈리아 기자 라파엘레 캄포
“파리는 메시와 네이마르처럼 이미지 수집을 중단한 이후 확실히 더 팀다운 팀이 되었습니다. 특히 루이스 엔리케와 같은 훌륭한 감독을 장기적으로 믿기로 한 이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나세르의 새로운 정책이 결실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동료가 생각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돈을 보던 곳에서 품질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카데나 세르의 브루노 알레마니
“루이스 엔리케는 소유권뿐만 아니라 예측 불가능함을 가져왔습니다. 공이 있든 없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죠. 안필드와 같은 전설적인 경기장에서 이런 성과를 거둔 것은 전환점이 될 겁니다. 이 경기를 통해 파리는 강력한 우승 후보가 되었습니다.”
출처: 樂soccer 원문보기 글쓴이: 갈라티코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