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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도 자 료
표제: 장사력
부제: 최신음식점 성공법칙 100
10월25일 교보문고 및 예스24 인터넷 예약판매 시작.
11월1일 전국 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1. 기초정보
저자:타케야 토시히로 (竹谷稔宏)
판형:신국판1무선
출판사:에프알엠에스
쪽수: 400 페이지 예정
정가:16,000원
ISBN:9791195485826 13320
2. 책 소개
혼돈의 시대 어떻게 헤쳐나 갈 것인가?
외식기업 CEO 필독서!!!
어떻게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 것인가? 에 대한 해법을 장사력에서 제시한다.
저 성장,고령화로 인한 대한민국 외식산업은 성장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일본 최고의 외식 기획 전문가가 제시하는 위기탈출 솔루션 100가지 비책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다. 일본에서 배우는 최신 음식점 성공법칙 100을 통해 지금의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
성공하는 외식사업을 목표로 하는 경영자라는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은 물론 마음가짐과 인재육성에 이르기까지 매장의 오픈과 회생에 필요한 필수 콘텐츠를 100가지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특히 외식산업의 새로운 업태 개발과 기획을 위해 제공되는 내용은 일본 최고의 외식산업 기획 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함께 구체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제공이 되는데 이 책만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라 할 수 있다.
음식이 맛있다고 장사가 잘 되는 시절은 이미 지났다.
고객들은 다양한 소비 경험을 통해 좀 더 차별적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장사력은 장사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나 장사가 안 되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장사의 기본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1인 가구 500만 시대, 베이비 부머 세대들의 본격적인 은퇴와 고령화 진입 그리고 저성장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끔 장사의 힘을 키우는 100가지 실천 전략을 소개한다.
장사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어떤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가? 를 저자의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로 통찰력 있게 일사천리로 설명하고 있다.
[장사_뭣이_중한디!!]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애로사항 중 하나를 꼽으려면 사람관리, 직원관리 라고 답을 한다.
돈으로 파격적인 보상을 하기도 하고 읍소에 가까운 부탁도 해보지만 직원관리에 대한 해답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경영하는 경영자들이나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직원교육 및 동기부여 방법에 대해서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장사를 처음 해보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나 영업부진로 인해 마음 고생하는 경영자들이 점포의 회생을 위해 밑줄 치고 몇 번씩 읽어야 하는 책이다.
이 책의 특장중 하나는 저자가 일본 최고의 신 업태개발 전문가로써 부진 점포 재생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에 저자가 직접 그린 점포 설계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미지에는 각종 시설의 배치 및 시설 계획의 포인트가 정확하게 그려져 있어 업태 각각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해 주고 있다.
점포의 인테리어 설계 시공과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다루고 있어 초보 창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신업태 매장 만들기에 타의추종을 불허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공하는 음식점 기획 만들기-인기업태 점포 만들기 28가지 PLAN에는 저자가 직접 스케치한 매장이 소개되고 있다. 이 책은 음식점 컨셉 기획에 관련된 사람들을 위한 실무 참고서가 될 것이다. 앞으로 가게를 열려고 하는 사람, 음식점을 기획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특징이다.
또한 [성공하는 경영자의 자질과 의식]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바로 스스로 변화해야 하는 경영자임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결국 창업가 정신임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경영자의 정신력을 강화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목차 하나하나가 성공 창업을 이끄는 주옥같은 내용들이다.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기업인 이상 사회에서 어떠한 존재감을 가져야 할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외식업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꼭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다른 산업에 종사하는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3. 출판사 서평
잃어버린 20년동안 일본 외식기업은 어떠했을까요?
살아남은 외식기업과 매장들은 어떤 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요? .현재 저성장 고령화시대에 길을 가고 있는 대한민국 외식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그런 물음에 해답을 드리기 위해 저성장 고령화의 한가운데였던 시기에 일본 외식업 최고의 전문가들이 밝히는 지속가능한 외식기업이 되기 위한 해법을 국내에 출판하게 되었다.
저성장 초입기에 들어서는 우리나라는 고령화와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본격적인 퇴직이 시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여파로 자영업 사장님들의 시름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장사력은일본에서는 [최신음식점의 성공법칙100]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이 당시 일본은 장기 저성장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던 시기였다. 그런 시기에 출판된 이 책은 음식점 사장님들의 눈물을 닦아주었던 콘텐츠로 새로운 음식점컨셉_Concept 정립에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음식점 현장에서 새로운 업태개발 및 부진점포 재생에 성공적인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직접 컨셉한 업태의 매장 디자인 스케치를 할 정도로 실무가 강한 저자의 책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갈구하는 도전하는 경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4. 지은이 소개 : 타케야 토시히로 (竹谷稔宏)
이 책의 저자는 비지니스 컨설턴트이며 음식점 점포설계 및 업태개발의 전문가인 타케야_토시히로이다. 이 책의 원제는 [최신 음식점 성공법칙 100]이며 경영의 기본 및 신업태 개발 그리고 음식점 개업의 필독서로 소개되어 출판 당시 베스트셀러가 되었을 정도로 일본에서 큰 방향을 불러 일으켰다. 저자인 타케야 토시히로는 대기업 프랜차이즈 외식사업본부에서
운영, 기획, 주방 장비 및 시스템 개발에 직접 참여 현장 전문가로 근무하였으며 1991년 에 AFD 컨설팅 (주)를 창업한 이후 다양한 식품 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해왔고 주로 식품 사업의 기획 개발 (인테리어 설계 · 주방 설계)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 등 음식점의 기획 개발에서 개업 지원까지 토탈 컨설팅을 지금도 왕성히 활동해오고 있다.
다양한 음식점 기획 개발, 음식점 업태 개발, 음식점 업태 재생, 음식점 활성화 등 부진 점의 재생 컨설팅 업무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까지 저서로는 음식점의 주방 계획 체크 포인트, 새로운 음식점 만들기 AtoZ(점포설계기초), 도해 음식점 점포 설계:30개 업태 철저해부 등이 있다.
5.역자 소개
역자 김수은은 배화여자대학교 일어통역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후쿠오카 서남여자대학교에서 일본어 교원 양성과정을 수료했다. 외식관련 서적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며 번역서로는 장사잘하는 집 및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미스터리쇼핑 마케팅,미스터리쇼퍼가 밝히는 대박집비밀 등이 있다.
6.감수자 소개 이름 : 김성태 (1973년생)
현재 (주)토다이코리아 인사교육팀장 및 영업기획지원팀 본부장으로 재직중이며 외식분야 현장에서 전문가로써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외식전문 미스터리쇼퍼 과정 초대강사로 국내 고객경험관리를 전파를 하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외식브랜드 개발 및 외식기업 교육 전문강사로도 활동을 했다. ㈜썬앳푸드 교육팀장 및 브랜드팀장, 전 와이즈앤피㈜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7. 목차
제1장
음식점 경영을 위한 기초지식
1. 외식사업을 구상 중인 분들에게
2. 서비스업의 본질은 무엇인가
3. 음식점의 부가가치는 무엇인가
4. 업종과 업태란 무엇인가
5.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영 포인트
6. 대박 집의 매력발산 방정식
7. 쪽박 집과 대박 집의 차이
8. 독창성이 중요하다
9. 외식사업의 성공조건
10. 대박 매장의 비즈니스 트렌드를 파악한다
11.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요리사
제2장
외식산업의 현상과 방향성
12. 이 시대가 외식산업에 요구하는 것
13. 음식점이 달라지고 있다
14. 외식산업 업태 개발의 방향성
15.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다
16. 인구감소에 대응한다
17. 로하스란 무엇인가
18. 매크로바이오틱이란 무엇인가
19. 외식산업 회생 방안
20. 새로운 사업운영 전략
21. 외식사업에 뛰어드는 기업들에게 주는 조언
제3장
새로운 시대의 인재교육
22. 신입사원 교육은 이렇게
23. 좋아해야 열심히 일한다
24. 리더십이 뛰어난 인재를 육성한다
25. 리더십을 기른다
26. 현장에서 나의 업무를 재검토한다
27. 일의 성과는 자신과의 싸움의 결과이다
28. 매니저의 자질과 역할을 배운다
29.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난 상사
30. 직원 지도의 적절한 가이드라인
제4장
직원의 동기부여 교육의 기초
31. 음식점 현장지도와 직원들
32. 음식점은 가장 치열한 위기관리 현장
33. 매뉴얼이 전부는 아니다
34. 팀워크의 중요성
35. 원가의식을 갖게 하라
36. 취미가 천직이 된다
37. 작업 표준화의 목적
38. 음식점의 위생과 청소
39. 현장 직원들의 사기증진과 동기부여
40. 상인의 마음을 배워라
제5장
음식점의 점포설계 기초지식
41. 음식점 평면계획의 중요성
42. 음식점 내부와 시설과 기능을 먼저 상상해보라
43. 설계를 맡길 때의 주의사항
44. 주방 면적의 타당성
45. 투자 대비 적절한 전체 주방 예산
46. 내부 시공비를 예산에 맞추는 방법
47. 주방업체의 선정과 견적산출 방법
48. 시공업자에게 속지 않기 위한 포인트
49. 저비용으로 완공하는 포인트
50. 임대건물에 출점할 때 투자채산성과 관련한 주의사항
51. 직원들의 역할과 업무 내용을 파악한다
52. 백야드에 대한 인식개선
53. 주방은 음식점의 심장부
54. 주방환경에 가장 적확한 시설
55. 왜 드라이키친인가
제6장
유망한 음식점을 기획한다
- 인기 컨셉 음식점 28가지 플랜
56. 대기업 체인점은 흉내 낼 수 없다
57. 일본식 오가닉 레스토랑
58. 그리운 맛, 일본 가정식음식점
59. 새로운 생선정식 전문음식점
60. 새로운 일본식 반찬과 정식의 복합매장
61. 프로를 지향하는 새로운 튀김 전문점
62. 새로운 오야코돈(닭고기덮밥) 전문점
63. 서서 먹는 새로운 소바 전문점
64. 이나니와풍의 새로운 우동 전문점
65. 간편해서 더 인기인 오차즈케 전문점
66. 일본 창작요리 전문점
67. 새로운 수제 햄버거 전문점
68. 새로운 수제 샌드위치 카페
69. 새로운 핫도그 전문점
70. 새로운 수프 전문점
71. 새로운 주스 바
72. 새로운 화과자 카페
73. 새로운 오므라이스 전문점
74. 매력 넘치는 파스타 전문점
75. 수제 나폴리피자 전문점
76. 새로운 필라프 전문점
77. 새로운 시대의 양식 레스토랑
78. 착한 가격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79. 새로운 얌차 레스토랑
80. 새로운 만두 이자카야
81. 새로운 곱창 전문점
82. 새로운 일본식 소주 바
83. 새로운 테이크아웃 사업
84. 고령화 사회의 새로운 배달사업
제7장
성공하는 경영자의 자질과 의식
85. 자사의 이념을 만든다
86. 경영자가 모범이 되어야
87. 꿈과 목표를 공유할 것
88. 비즈니스란 사람 그 자체이다
89. 기업에게 사람은 가장 소중한 재산
90. 직원들이 기업의 가치를 높인다
91. 권한위임과 책임위임의 차이
92. 지킬 수 없는 규정과 규칙도 있다
93. 경영자의 관심과 역량에 따라 매출이 좌우된다
94. 일과 가정과의 균형
95.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
96. 음식점 회생의 해답은 개성과 차별성
97. 개인이 경영하는 음식점을 살리려면
98. 매뉴얼을 초월한 서비스가 중요한 열쇠
99. 새로운 컨셉의 음식점 개발 키워드
100. 성공 여부는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에 있다
6.책 속에서
최신 음식점의 100가지 성공법칙
-경영의 기본부터 신(新)업태 개발까지 음식점 길잡이의 결정판
머릿글
사회는 아주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외식산업도 예외는 아니다.
지금까지 급성장의 길을 달려온 만큼 이러한 사회변화는 외식산업계도 비켜갈 수 없다. 앞으로 무척이나 힘겨운 시대가 펼쳐질 것이 예상되는데 매출의 변동은 물론이고 기업 간의 M&A(기업 합병과 매수)도 당연한 일처럼 자주 일어날 것이다.
약한 기업은 강한 기업에 흡수되고, 고객의 지지를 얻지 못하면 결국 도태되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시대에 대비하려면 아마추어적인 발상만으로 음식점을 개업하려 해서는 안 된다. 조기퇴직 후 프랜차이즈 체인의 가맹점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고, 특히 음식점은 그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사업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음식점이 꽤 괜찮은 업종인 건 사실이지만 외식사업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다.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할 만한 업태로서의 파워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가?’
‘가속화되어 가는 고령화, 저출산 시대에 발맞춰 건강에 중점을 두고 있는가?’
외식업에서 이 두 가지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음식점 개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 그리고 현재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데 영업이 부진하여 활로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본격적인 안내서다. 현재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사정과 현황을 파악함과 동시에,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변화해 갈 것인지 모색하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기술했다.
외식사업을 지향하는 경영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은 물론, 마음가짐과 인재육성에 이르기까지 점포의 개업과 회생에 꼭 필요한 점들을 100가지 항목으로 정리했다. 외식기업의 신(新)업태 개발과 기획을 위한 구체적인 힌트도 빠트릴 수 없다. 외식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읽어봄 직하다.
정보는 특히 외식사업과 관련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커다란 무기가 되어버렸다. 음식점의 개업이나 기업의 새로운 전략 검토를 위한 다각적인 정보 수집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나 혹은 담당자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책은 음식점 개업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업태 개발을 위한 포인트, 요긴한 정보들로 이루어져 있다.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잘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당신의 음식점이 큰 성공을 거두게 되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