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프로모션을 전문적으로 제대로하는 업체들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아무래도 전문적으로 프로모션업을 해서 사업체를 유지하는 곳들인데 그 만한 노하우는 다 가지고있겠습니다만, 그 내용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믿는다는것은 조금 무리가 있겠습니다.
먼저 업체측에 정확한 근거자료를 제시해 달라고 해 보십시요.그리고 해당업체(프로모션을 맡겼던 클라이언트)를 무작위로 선별해서 직접 미팅을 가져보는것이 좋겠죠(반드시 동일 업종이 아닌 클라이언트를 지목해야할것입니다. 동일업 클라이언트가 당연히 공개를 하지 않을거니까요)
260만원이라는 비용이 보증기간 있는 일회성비용(가령,3개월,6개월,1년 계약보증 기간이있는 비용)인지 아니면, 프로모션 행위자체를 한 번 해 주는데 소요되는 비용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을 예를들자면 키워드광고 종류 최 상단으로 부터 보자면
1.스폰서링크
2.지식검색결과
3.플러스 사이트
4.일반등록사이트 순으로 나오는데 스폰서링크과 지식검색결과의 키워드 경매입찰비용인 만만치가 않다는것은 잘 아실것입니다.
님께서 광고비예산편성을 어느 정도 규모로 예상하고 계신지를 먼저 정검하신 후 같은 키워드 광고라도 효과가 더 큰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경우엔 플러스(15만원/월) 광고비용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폰서링크나 지식검색결과 보다 플러스사이트 클릭율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스폰서링크나 지식검색결과를 집행한 광고주와 플러스광고를 집행한 광고주 중 어느 쪽이 현면한 판단을 내렸다는 것은 알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아이템에 괜찮아 프로모션을 멋지게해서 사이트를 알려도 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시면, 위 프로모션 대행사에서 체크해야할 몇 가지를 확인하신 후 진행하셔도 될 것이며, 만약 그렇지 못한 사정이라면 다수의 검색엔진의 키워드 광고로 이용자들을 1:1대로 만나보시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프로모션회사에서 상위랭커를 시키는 방법도 일반 우리 같은 쇼핑몰 사업자들이 하고 있는 검색엔진등록과 키워드 광고집행방법과 크게 틀리지 않습니다. 검색엔진등록과 키워드 광고에 대한 등록기준은 각 검색사 서퍼들이 똑 같이 하고 있으며,검색엔진 또한 동등한 기준으로 검색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각 검색엔진의 특징과 키워드선정법등을 공부해서 직접 하신다면 260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도있습니다.
검색엔진등록과 키워드광고분석에 관한 자세한 자료는 http://cafe.daum.net/nadosa 에 가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여러사람의 경험담과 자료를 수집하신 후 결정하심이 현명할듯하네요.
첫댓글 자세한 답변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