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018880) 친환경차 시대 최적의 솔루션
종목리서치 | 이베스트투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000 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한온시스템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60,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016년 EPS 2,870원에 자동차용 이차전지 업체인 LG화학과 삼성 SDI의 평균 P/E인 21x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동사는 전기차의 thermalmanagement system/battery management 분야에서 system 기반의 납품이 가능한 업체로, 글로벌 OEM향으로 구조적 매출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conventional한 자동차부품주의 밸류에이션에서 벗어나 멀티플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동사를 자동차 부품업체중 현대모비스에 이어 차선호주로 제시한다.
친환경차 시장 확대에 따른 최대 수혜주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순수 내연기관 기반에서 Electrification(전장화) 진행이 빨라지며 그에 따른 열 관리 시스템 부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기존 내연기관 기반에서는 한편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터보차저와 EGR등의 시스템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모터와 배터리 사용의 확대에 따른 차량 내부의 열(thermal) 냉각장치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할 전망이다.
특히 동사가 독자개발해낸 히트펌프인 HV-icool은 EV시장의 개화로 인해 향후 강력한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재 전체의 매출비중의 약 71%를 차지하는 HMG와 Ford 외에도 중장기적으로 VW, GM, FCA 등으로의 고객다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새로운 경영진, 새로운 비전과 강력한 주주친화정책 제시
한온시스템의 새 이사진과 경영진은 향후 연평균 7%의 매출성장과, 2020년까지의 200~300bp의 마진 개선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특히 현재 마진이 저조한 유럽법인의 경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조직의 재정비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2016년부터는 분기배당을 지급할 것으로 제안했고, 유동성 개선을 위해 주식분할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