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 규칙척인 식사생활을 하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규칙적인 식사주위 사람들을 가만히 관찰해보라.
조금씩 자주 먹는 사람들 중에 살찐 사람이 있는가? 거의 없다.
그만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공복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우리 몸은 본능적으로 체지방을 축적하려는 방어기전이 작동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을 굶는다든지,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저녁을 굶는 것은 이제 그만두자.
그러면 그럴수록 체지방이 쌓이기 좋은 체질로 변하게 될 뿐이니.
둘, 디저트와 패스트푸드는 과감히 끊는 결단을!
식사를 마친 후 반드시 달콤한 음식들을 먹었다면 오늘부터 그 습관을 고치자.
별것 아니라고 생각했겠지만 이제까지 당신이 식후에 디저트로 먹었던
사탕, 쿠키, 초콜릿, 케익, 휘핑크림이 잔뜩 든 커피 등은 그 자체가 체지방으로 쌓여왔던 것.
게다가 이 달콤한 음식들은 인슐린 과다를 만들어 그 전에 흡수된 지방까지 모아 비축하는 작용을 한다는 끔찍한 사실.
참고로 이것은 패스트푸드 역시 마찬가지. 패스트푸드를 괜히 정크푸드라 하겠는가.
셋, 수다 떨면서 먹는 것은 과식의 지름길!
영화나 TV를 보면서, 또 수다를 떨면서 먹지 마라.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먹게 되면 의도하지 않아도 필요 이상 먹기 쉽다.
따라서 먹을 때는 다른 일은 잠시 멈추고 음식에만 신경을 쓰며 맛있게 먹는 것이 좋다. 또 먹을 때는 천천히 오래 씹는 것이 좋다.
씹는 행위 그 자체만으로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질 뿐 아니라 오래 씹을수록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하지 않게 된다.
넷, 원푸드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단시간에 살을 빼고 싶은 마음에 하게 되는 다이어트가 원푸드 다이어트.
한 가지만 먹으면 되니 방법도 간단하고, 효과도 비교적 확실해 그 유혹을 뿌리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만큼 무섭게 요요현상이 오는 것도 없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원리를 살펴보면 그사실을 쉽게 알 수 있는데,
원푸드 다이어트는 특정 영양소들만 과다 섭취함으로써 섭취되는 영양소들이 에너지원으로 저장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설되게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당량의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초기에는 살이 쉽게 빠지지만,
다이어트를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갔을 때는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그러니 평생 원푸드를 할 자신이 없다면(한다 해도 건강에 좋지 않다) 당장 원푸드 다이어트는 그만둘 것!
다섯,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자
기왕 먹는 음식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것들로 골라 먹어보자
양파 |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같은 고지방을 녹여낸다.
버섯 | 종류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수분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저열량 식품. 비타민류와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채소류 | 열량은 매우 적으면서 수분과 비타민A, C와 칼슘, 철분 등을 듬뿍 갖춘 채소류는 다이어트할 때 가까이 해야 할 식품.
다만 샐러드로 먹을 때는 드레싱을 주의할 것.
달걀과 우유 | 완전 식품이어서 다이어트로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는 식품들.
특히 우유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억제하기도 한다.
여섯, 복식 호흡으로 체지방을 태우자
호흡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는 사실을 아는지? 복식호흡은 가슴으로 얕고 짧게 내뱉는 호흡이 아니라 배로 숨쉬는 호흡이다.
따라서 폐 구석구석까지 산소가 공급되는데, 그러면서 몸 안에 들어온 산소가 체지방을 태우고 탄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
복식호흡의 기본은 코로 숨을 쉬는 것이다. 입을 다물고 코로 깊이 공기를 빨아들여 배를 풍선처럼 부풀게 한 다음,
풍선의 바람이 빠지는 것처럼 숨을 코로 아주 천천히 배의 근육을 이용하여 내쉬면 된다.
일곱, 적당한 운동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자
보통 운동이 체지방을 태우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이다.
그리고 그 다음이 운동과 휴식이다(똑같이 중요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운동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운동으로 근육을 키워야 기초대사량이 올라가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적당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일등공신 역할을 해 휴식을 제대로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체지방이놈 죽어랏~!
첫댓글 오우 마지막사진 신기방기
이대로만 하면 좋아지는 걸 느끼실건데... ^0^
식이용법+적당한 운동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