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법)
신데렐라 법은 인터넷 게임 셧다운제,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막기 위한 게임 규제법이다. 자정이 되면 게임이 강제종료 된다는 것에서 유래된 말이다.
다른 말로 게임 셧다운제로도 불리우는데,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을 부모와 교사의 지도만으로는 막을 수 없다 생각하여, 폭력적, 선정적인 게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대책이라고 한다. 나는 평소 온라인 게임은 일주일에 1~2시간 정도로 온라인 게임은 별로 하지 않는다.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을 하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스트레스 해소, 친구들과의 교류, 여가시간의 소비 등이다.
나는 온라인 게임의 장점을 충분히 알지만, 온라인 게임이 싫을 때도 많다. 바로, 주위 사람들, 친구, 동생 같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잘 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 온라인 게임은 폭력성, 사행성, 선정성, 약물, 범죄, 정신병, 신체건강과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셧다운제' 라는 방안에는 찬성하지 않는다. 온라인 게임은 할 수 없게 할 수야 있겠지만, 나와 같은 기타 게임을 하는 유저들은 어떻게 규제할 방안이 없으므로, 실질적으로는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중독의 치료는 결국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스스로 해결한다는 의지만 있으면, 강제로 시키지 않아도 어느것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외모지상주의)
외모지상주의란, 사람의 내면보다는 외모만을 사람의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것을 뜻한다. 외모지상주의 하면, '옛날부터 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미의 기준으로 보고 평가하는 뜻이 아닌, 외모로 모든 것을 평가하기 때문에 생겨난 뜻이다.
외모지상주의의 근거로는 많은 곳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다이어트 식품의 판매량이 증가했다던지, 성형외과의 증가, 피부관리 샾의 증가, 아이돌 그룹, 취업 조건, 결혼 조건, 승진 조건 등 일상의 사소한 것들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 외모지상주의의 근본은 서구화에 따른 가치관에 변화라고 본다. 요즘 외모지상주의로 인해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외모지상주의에 꺾여버린 자신의 약한 자존심이 녹아내린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외모는 자기 개성이다. 누가 평가할 수도 없는 것이고 예쁘다, 못생겼다는 평가하기 모호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
외모지상주의의 심각성을 깨닫고 막으려면, TV 광고의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외모지상주의의 폐해를 광고로 제작하여 알리고, 개성을 찾고, 엄격한 광고 규제의 절차를 지키고, 모델들이 나오는 광고를 좀 더 현실적이고 자연스럽게 바꿨으면 한다.
첫댓글 (외모는 자기 개성이다. 누가 평가할 수도 없는 것이고 예쁘다, 못생겼다는 평가하기 모호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