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헬싱키 관광을 시작합니다. 핀란드의 국민음악가 시벨리우스를 기념한 시벨리우스 공원 , 각종 국가의 종교행사가 열리는 원로원 광장, 암벽을 폭파하여 만든 암석교회 (템펠리 아우키온 교회), 우스펜스키 사원, 마켓 광장 등을 관광하고 현지식으로 점심식사를 합니다. 오후 유람선 탑승하여 여섯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네스코 지정 19세기 요새 유적인 수오멘린나 섬을 관광한 후 호화 유람선 '실야라인' 탑승을 위해 항구로 이동합니다. 수속을 마치고 탑승한 후에는 선내의 각종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즐기시면 됩니다.(저녁 식사는 부페식으로 제공됩니다.)
▶실야라인(Silja Line) ☞스칸디나비아 지역을 운항하는 대표적인 크루즈 라인입니다. 헬싱키-스톡홀름 구간은 실야 세레나데와 실야 심포니, 두 쌍둥이 배가 운항을 하며 최대 승객 2800 여명, 58,000 여톤 급의 대형 유람선입니다. 선내에는 레스토랑을 비롯한 각종 바와 면세점, 카지노, 가라오케, 디스코텍, 사우나, 미용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사용료 별도)
☞실야라인 선승할때 큰 가방은 화물칸에 들어가므로 간단한 세면도구 및 잠옷등 OVER NIGHT BAG 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스웨덴과 핀란드사이에는 시차가 1시간 있습니다. 핀란드가 1시간 빠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