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핵심고위직 간부의 딸로 태어나 부러울 것 없이 살던 엘리트 중의 엘리트였던 그녀가
친구들의 말따라 중국 구경하러 나섰다. 그러나 국경지대에서 비오듯 쏟아지는 북한 보초병들의 총탄을 피해 두만강에 뛰어들어 한참 떠내려가다 중국으로 도착하여 그곳에서 얼마가 지낸다. 그곳에서 예수님 믿으라는 전도를 받지만 콧웃음치고 스스로 북한으로 스스로 돌아왔다. 그러나 그녀는 강제 수용소로 보내졌다. 그곳에서 그는 몸무게가 29 킬로로 줄어질 정도로 지옥같은 체험을 하는 가운데서 하나님을 만나고, 그 후 극적으로 탈출하여 중국을 거쳐 한국으로 왔다.
현재 서울대 의대 석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선교사로 쓰임받고 있습니다. 날짜: 2012.12.23
(내용):
북한 권력의 고위급 부모밑에서 특권을 누리며 10년간의 군대를 다니고 의대를 나와 병원에서 의사로 근무하고 있었다.
김일성이 죽은해 1994 부터 시작된 고난의 행군시절이 지났지만 그녀가 2000년 경 병원에서 일할때는 아직도 병원에서 죽어간 수많은 시체를 다루어야 했다.
국경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었는데 중국을 몰래 다녀왔던 여자친구들의 말에 홀깃해서 이들과 함께 중국에 하루만 다녀오려고 부모에게 하루후에 돌아온다는 편지를 남기고 국경선을 넘으려 할때 국경의 보초들이 총울 쏘며 이들을 추격하였다.
다른 친구들은 다 총에 맞아죽고, 달리기 선수였던 그녀는 달려 두만강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5시간 떠내려 가다 구사일생으로 중국쪽으로 도착해 살아났다.중국에서 아무도 그녀를 받아주려하지 않았다. 그 집 할아버지를 치료하기위해 온 중국의사가 링겔주사를 잘 못 꼿는 것을 보고 자원하였다. 중국 의사는 마지못해 허락하였지만 단번에 제대로 꼿아야 한다는 조건을 붙였다. 중국의사가 돌아가자 마자 중국 공안이 들아닥친 다는 전화연락을 받고 (중국의사의 고발인 것 같았다고 추측함) 방밑의 지하실로 피해 살았다. 얼마후 올라오니 그 집 주인은 김정일 욕을 하면서 울고 불고 하였다. 이유는 군인들이 탈북자 13명을 팔뚝 중심을 쇳줄로 꿰어 끌고 가고 있었다. 10살 짜리 아이도 처참하게 쇠줄에 꿰어 끌려가는 것 때문에 동네 사람들이 항의하며 눈물바다를 이뤘다.
그녀는 안전을 위해 그날 즉시 할아버지가 할빈의 공안한테로 보내어져 할빈에서 신분증을 얻고 가지각색의 궂은 일을 하였다.
중국에서 한국에서 신학교나온 한 전도사 목사님의 전도를 받았으나 단호하게 거절하였다. 이분은 성경한권을 선물하였다. 그리고 줄기차게 전도하였다. 그리고 교회에소 <아름다운 수령이야기>등의 북한곡조에 맞춘 찬송가를 들었다.
그후 그는 조수아씨 머리에 손을 얹고 안수기도한다고 하고 두사람이 그녀의 두 팔을 꼭 잡고 한시간을 기도하였다. 그리고 예수님이 그녀의 죄때문에 죽었다고 기도하고 방언으로 기도하였다. 그리고
북한 사람이 대사관에 돠망하는 것을 보고 자진해서 북조선으로 들어왔으나 북한 당국은 50년 정치범 수용소 형에 처해졌다.
원래 62 킬로 몸 무게가 한때는 26 킬로로 줄었다. 그곳에서 무참하게 사람들을 때리고 죽이고서 그 시체를 짐승의 시체처럼 처참하게 버려두는 것을 보고서 비로소 정신을 차리고 인격적인 하나님을 찾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면 저를 살려주세요 한고 기도하였다. 그리고 방언이 터지고 기도가 터졌다. 총살 당하기 전에 오빠가 찾아왔다. 그리고 병보석으로 병원에 일시 입원하도록 했다. 병원 다음 다시 수용소로 가야하는 처지였다.
그러나 그녀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병원 2충에서 뛰어내려 다치고 아픈 몸을 끌고 탈출하였다.
그리고 다시금 중국으로 탈출하였다.
한국에서 사업하고싶었지만 여권을 내주지 않아 남을 위해 간호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하고 2-3 시간 공부하며 간호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서울대 대학원 과정을 다님.
기도해줄 것은 1. 북한의 사람들 위해, 2. 동남아에 방황하는 북한 사람들 위해
3. 남한에 있는 새터민위해
기도 부탁합니다.
조수아 선교사 프로필
* 2001. 3 북한 의학대학 졸업
* 2002.~2003 북한 병원 정형외과 의사 근무
* 2004~2006 중국 생활
* 2005. 3~4 북한 정치범 수용소
* 2006. 11 대한민국 입국
* 2007.3~2009.12 통일선교대학 대학원(선교사)졸업
* 2008. 6 팍스코리아 공동체 의료선교사 파송 팍스코리아
주)팍스코리아는 광물. 시멘트. 비료. 화학합성수지. 설탕. 곡물 등을 담아 운반과 보관을 할 수 있는 P.P JUMBO CONTAINER BAG 을 주문 생산 하는 업체.
* 2009. 6 아모나재단 홍보대사/선교사 위촉 ‘아모나공동체'는 북한 oo 지역에 직접 들어가 그들에게 ‘토착미생물 유기농법'을 교육하며 함께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 2009. 11 미국 세계 의료선교 대회 아시아 대표 참석
* 2010. 10 “2010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 수상
* 2011. 11 통일부 장관상 수상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석사과정(가정의학과)
통일부 안보교육 전문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