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수협 위판장 (50척위판)
오늘은 조금때다보니 거의 모든 선박이 입항하여 위판에 참여 하였습니다.
또한 내일 일요일은 수협 위판장 정기 휴무일 입니다.
오늘은 안강망 어선이 대부분으로 갈치가 주류를 이룹니다.
조금때가 맞물리고, 내일은 휴무일이니 오늘도 판장이 생선들로 가득 합니다.
어제보다도 사람이 더 많은 느낌이 드는이유도 주말동안 소화할 물량을 서로 확보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인터넷사업을 하는 사람이외에도 전국 각지로 재래시장, 공장 등으로 보내집니다.
젓갈용 풀치(실치)를 제외하고는 아직 갈치값이 비싸네요.
물론 풀치(실치)도 평년대비해서는 아직 값이 비쌉니다.
갈치철이니 이시기쯤해서 목포항 앞바다는 갈치낚시로 매일 늦은밤마다 선상낚시가 한창인데,
세월호 사건도 있고 익사사고의 문제성으로 인해 금지시키니 목포관광에 큰 타격이 아닐수가 없네요.
갈치는 좀더 추워져야 살도 단단해지고 가격이 더 내릴것으로 전망 됩니다.
요새 항상 올라오는 민어,, 오늘도 안강망어선이 대거 들어오면서 민어물량도 많네요.
민어는 버릴게 하나없는 생선으로 없어서 못먹는 생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요새 양식민어가 많아진다고 하지만 양식보다는 자연산이 최고죠~
목포 판장에서 나오는 민어 대부분은 산지보다 전국으로 팔려나가는게 더 많다고 합니다.
여기서 10만원하던 민어가 일부 타지역으로 가면 얼마가 될가요?
물론 중매,소매를 거쳐 유통과정중에 발생되는 기타비용 등을 더하면 값이 많이 비싸지겠죠.
각 지역마다 금액을 한번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가을하면 바로 새우! 대하 입니다.
대하철이 왔습니다.
가을하면 생각나는 생선하면 전어가 있지만, 대하도 있지요.
간수가 잘빠진 천일염을 깔고 그위에 대하를 올려서 빨갛게 달아오를때까지 구워주면..
아직은 씨알이 좀 작습니다. 조금 두툼한걸로 해서 조만간 판매토록 하겠습니다.
과일도 제철이 싸고 영양도 많고 맛도 있듯이, 수산물도 제철에 즐겨야 부담도없고 맛도 있습니다.
이외에 기타 어종들이 눈길을 끄네요.
조기잡이 자망어선은 이번 조금때가 끝나고부터 판장에 보이기 시작할 예정 입니다.
이번에 들어오는 조기들이 전국 각지로가서 굴비가되고, 제수용생선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많은양의 어획고를 올리고 저렴한 가격에 위판되길 빌어봅니다.
제수용생선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이번 뉴스에 차례비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생선값이라고 보도된바 있으니, 조금이나마 저렴할때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냉동보관 후 사용하시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외에 아래의 수산물이 위판 되었습니다.
간재미, 서대, 통치, 삼치, 송어, 백조기, 빡대, 잔조기, 병어
오늘의 판매 수산물에 올라오지 않더라도 주문예약하기를 통해 예약문의를 주시면 구매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단, 일부 상품은 위판이 되더라도 주문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위판장 경매 특성상 소량 입찰 불가)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9.05 08: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9.05 0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