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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극 (Volume I.) (gutenberg.net.au) 남극 (Volume I.) (gutenberg.net.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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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The South Pole (Volume I.) Author: Roald Amundsen * A Project Gutenberg Australia eBook * eBook No.: e00111a.html Language: English Date first posted: January 2013 Date most recently updated: January 2013 Text file produced by Jeroen Hellingman HTML file produced by Ned Overton Project Gutenberg Australia eBooks are created from printed editions which are in the public domain in Australia, unless a copyright notice is included. We do NOT keep any eBooks in compliance with a particular paper edition. Copyright laws are changing all over the world. Be sure to check the copyright laws for your country before downloading or redistributing this file. This eBook is made available at no cost and with almost no restrictions whatsoever. You may copy it, give it away or re-use it under the terms of the Project Gutenberg Australia Licence which may be viewed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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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극
로알드 아문센
Frontispiece, Vol. 나는.
남극
"FRAM"의 노르웨이
남극 탐험에 대한 설명,1910—1912
로알드 아문센
에서 번역됨 노르웨이어 A. G. 채터(A. G. CHATER
)에
의해지도와 두 권의
수많은 삽화
가 있습니다. 나는
런던: 존 머레이
뉴욕: LEE KEEDICK, 150 NASSAU ST
1913
푼샬 로드
에서 남극을 위한 투쟁에서 내 편에 서겠다고 약속
한 용감한 작은 무리인 나의 동지
들에게 나는 이 책을 바친다.
로알드 아문센.
우라니엔보르그,
1912년 8월 15일.
VOL. I.의 내용
첫 번째 계정
에 1911년 2월 10일, 우리는 남부를 향해 출발하였다 창고를 세우고 4월 11일까지 여행을 계속했습니다. 우리 세 개의 창고를 만들고 그 안에 3톤의 식량을 저장하고, 2200kg의 바다표범 고기를 포함합니다. 없었기 때문에 랜드마크, 우리는 창고의 위치를 다음과 같이 표시해야 했습니다. 약 4 마일 거리에 게시 된 깃발 동쪽과 서쪽. 첫 번째 장벽은 가장 잘 갈 수 있었고 개 썰매에 특별히 적용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월 15일에 우리는 그렇게 하였다 썰매로 62마일. 각 썰매의 무게는 660파운드였으며 우리는 각각 6 마리의 개를 키웠다. 상부 장벽("장벽 표면") 매끄럽고 균일했습니다. 여기저기 크레바스가 몇 군데 있었고, 그러나 우리는 한두 군데에서만 그들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장벽은 길고 규칙적인 기복을 보였다. 날씨가 매우 좋았습니다 잔잔하거나 가벼운 바람이 부는 유리합니다. 최저 온도 이 관측소는 화씨 영하 49도였으며 3월 4일에 촬영되었습니다.
2월 5일, 겨울의 숙소로 돌아왔을 때 여행, 우리는 Fram이 이미 우리를 떠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그리고 우리는 뒤에 남아있는 사람들로부터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용감한 선장은 그녀를 더 남쪽으로 항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전 선박. 그래서 좋은 늙은 Fram이 깃발을 보여주었습니다 노르웨이의 가장 북쪽과 가장 남쪽 모두. 가장 프람이 도달한 남위 78°였다 41'.
겨울이 오기 전에 우리는 60톤의 바다표범 고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겨울 숙소; 이것은 우리 자신과 110 마리의 개에게 충분했습니다. 우리는 여덟 개의 사육장과 여러 개의 연결 텐트를 지었고 스노우 헛. 우리가 개들을 돌보았을 때, 우리는 자신. 우리가 살던 작은 오두막은 거의 온통 눈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4월 중순이 되어서야 우리는 인공 오두막의 빛. 이것은 200의 Lux 램프의 도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촛불 전원은 우수한 조명을 제공하고 실내를 유지했습니다. 겨울 내내 약 68°F의 온도. 이 환기는 매우 만족스러웠고, 충분히 신선하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공기. 오두막은 우리가 살던 집과 직접 연결되어 있었다. 작업장, 저장고, 창고 및 지하실이 하나 외에 있었습니다. 욕실과 전망대. 따라서 우리는 문 안에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고 날씨가 너무 춥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경우에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험을 할 수 없었습니다.
태양은 4월 22일에 우리를 떠났고, 우리는 그 해를 다시 못했다. 넉 달. 우리는 겨울 동안 모든 장비를 개조했습니다. 우리의 창고 여행은 너무 무겁고 서투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매끄러운 장벽 표면. 동시에 우리는 모든 것을 수행했습니다. 기회가 있었던 과학적 연구. 우리는 만들었습니다 놀라운 기상 관측 횟수. 매우 있었다 작은 눈, 열린 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웃. 우리는 더 높은 온도를 관찰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겨울이 지났지만 온도계는 매우 낮았습니다. 5개월 동안 기온이 -58° 및 -74° F. 우리는 가장 낮은(-74°F.) 8월 13일; 날씨는 평온했다. 8월 1일에는 화씨 영하 72도였습니다. 시속 13마일의 바람이 불었다. 에 대한 평균 온도 올해는 화씨 -15도였습니다. 눈보라가 연달아 몰아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만, 적당한 폭풍은 두 번뿐이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훌륭한 관찰을했습니다 하늘의 모든 부분에 있는 오로라 오스트랄리스의. 우리의 청구서 겨울 내내 건강이 최고였습니다. 언제 8월 24일에 돌아온 태양은 건강한 사람들을 비췄다 몸과 마음을 다잡고, 앞에 놓인 과업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
우리는 전날 썰매를 가져 왔습니다. 남쪽 여행의 출발점. 의 시작 부분에서 9월이 되자 기온이 올라 대회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여행. 9월 8일, 여덟 명으로 구성된 일행이 출발했다. 썰매 일곱 마리와 개 아흔 마리가 90일 동안 공급되었다. 이 표면은 훌륭했고 온도는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튿날 우리는 우리가 출발한 것을 알았다 너무 이르다. 그 후 기온이 떨어졌고 며칠 동안 머물렀다 화씨 -58°에서 -75° 사이. 개인적으로 우리는 우리는 좋은 모피 옷을 가지고 있었지만 개들과 함께 그랬습니다 또 다른 문제. 그들은 매일 더 늘어났고, 우리는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장기적으로 그것을 견딜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위도 80도에 있는 창고에서 우리는 되돌아가 기다리기로 동의했습니다. 봄의 도래. 식량을 비축한 후, 우리는 오두막으로 돌아왔다. 개 몇 마리와 한 마리를 잃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상에 걸린 발뒤꿈치 두 개, 모든 것이 괜찮았다. 중반까지는 아니었다 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10월. 물개와 새는 시력. 온도는 -5°에서 -22 ° F.
그러는 동안 우리는 원래의 계획을 포기했고, 그 계획에 의해 모든 남쪽으로 가야 했다. 다섯 사람이 이 일을 해야 했고, 세 사람이 이 일을 해야 했다 다른 사람들은 에드워드 7세를 방문하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했다. 땅. 이 여행은 우리 프로그램의 일부가 아니라 영어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의 의도대로 지난 여름에 이 땅에 도착하지 못했고, 우리는 이 여행을 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덧셈.
10월 20일 남부당은 떠났다. 그것은 5 개로 구성되었습니다 썰매 네 대와 개 쉰두 마리를 가진 남자들, 그리고 넉 달. 모든 것이 훌륭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우리는 의 첫 번째 부분에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우리의 마음을 위로하십시오. 우리와 개들이 너무 피곤하지 않도록 여행, 그리고 그래서 우리는 22일에 조금 멈추기로 결정했습니다. 위도 80°에 놓인 창고. 그러나 우리는 빚진 표를 놓쳤습니다 짙은 안개 속으로 들어갔지만, 2, 3마일을 행군한 후에 우리는 다시 배치하십시오.
우리가 여기서 쉬고 개들에게 바다표범 고기를 많이 주었을 때 그들이 먹을 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26 일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 온도는 화씨 -5도에서 영하 22도 사이로 일정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더 이상 운전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하루에 12 내지 18마일; 그러나 이것은 너무 적었다. 우리의 강하고 자발적인 동물들 덕분입니다. 위도 80°에서 보여주기 위해 사람 키만한 눈 봉화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31일, 우리는 위도 81도에 있는 창고에 도착했다. 우리는 멈춰 섰다 하루 동안 Pemmican에 개에게 먹이를 주었습니다. 11월 5일에 우리는 82 °의 창고, 마지막으로 개들이 그들이 감당할 수 있는 한 많이 먹었습니다.
8일에 우리는 다시 남쪽으로 출발했고, 이제 매일 약 30마일의 행군. 무겁게 완화 하기 위해 썰매를 잔뜩 싣고, 우리는 우리가 도달하는 모든 평행선에 보관소를 형성했습니다. 위도 82°에서 83°까지의 여정은 순수한 즐거움이었습니다 여행, 표면과 온도 때문에, 원하는 만큼 유리합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9일, 사우스 빅토리아 랜드를 목격했을 때 섀클턴이 그의 지도에 표시한 산맥의 비어드모어 빙하에서 남동쪽. 같은 날 우리는 위도에 도달했습니다. 83°, 그리고 여기에 4번 창고를 설립했습니다.
11일에 우리는 Ross가 장벽은 남동쪽의 고도에서 끝났으며, 그 사이에 형성되었습니다. 사우스 빅토리아에서 남동쪽으로 뻗어 있는 산맥의 사슬 반대편에 있는 육지와 다른 체인이 있습니다. 에드워드 7 세 (King Edward VII)의 연속으로 남서쪽으로. 땅.
13일에는 위도 84도에 도달하여 창고. 16일에는 85°에 도달하여 다시 창고. 프람하임(Framheim)의 겨울 숙소에서 우리는 행군을 마쳤다 항상 남쪽.
11월 17일, 위도 85°에서 우리는 육지 장벽이 우리 길과 교차했지만, 당분간은 그랬다 이것은 우리에게 어떤 어려움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여기 장벽이 솟아 있습니다. 약 300피트 높이의 파도 형태와 그 한계 몇 개의 큰 균열로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의 요점을 설치했습니다 창고. 우리는 60일 동안 썰매에 실을 식량을 챙겨 떠났습니다 30일 동안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식량이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누워 있는 땅, 우리가 공격해야 할 땅, 장벽을 따라 봉우리가 있는 완벽하게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2,000피트에서 10,000피트 높이까지 상승했습니다.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15,000피트 이상의 더 많은 봉우리를 보았습니다.
이튿날 우리는 등반을 시작했다. 작업의 첫 번째 부분은 땅이 서서히 솟아오르고 아래로 부드러운 눈 경사면이 있기 때문에 쉽습니다 산 중턱. 우리 개는 잘 일했고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슬로프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 지점에서 우리는 작고 매우 가파른 빙하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각 썰매에 20 마리의 개를 묶어 가져야했습니다 두 번의 여정에서 네 개의 썰매. 어떤 곳은 너무 가파르서 우리 스키를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여러 번 강요를 받았습니다 깊은 크레바스로 되돌아 간다.
첫날 우리는 2,000피트를 올랐습니다. 다음날 우리는 작은 빙하를 건너 4,635피트 높이에서 야영을 했습니다. 에 셋째 날 우리는 위대한 악셀 하이베르크(Axel Heiberg)를 내려와야 했다 해안의 산과 해안을 분리하는 빙하 더 남쪽으로.
이튿날, 우리의 등반 중 가장 긴 구간이 시작되었다. 넓은 틈을 피하고 개방하기 위해 많은 우회로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크레바스. 그들 중 대부분은 십중팔구 빙하는 오래 전에 움직임을 멈췄다. 그러나 우리는 매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눈의 깊이를 결코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조심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을 덮었습니다. 그날 밤 우리 캠프는 매우 그림처럼 아름다웠다 약 5,000피트 높이의 주변 환경.
빙하는 여기에서 2개의 산 사이 감금되었다 15,000피트, Fridtjof Nansen과 Don Pedro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
빙하의 바닥에서 우리는 올레 엥겔 스타드 (Ole Engelstad)의 위대한 19,000피트 상공에서 솟아오르는 스노우 콘. 빙하는 많았다 이 좁은 더러움 속에서 흩어졌다. 거대한 크레바스가 마치 그들은 우리가 더 멀리 가는 것을 막았지만, 다행히도 그렇지 않았다 그것이 나빠 보였다.
지난 며칠 동안 덮었던 우리 개들은 거의 440 마일의 거리, 아주 좋은 작품에 넣었습니다. 그날 그들은 22마일을 지상에서 5,770마일로 상승했다 피트. 거의 믿을 수 없는 기록이었다. 4 명이면 충분했습니다 장벽에서 광활한 내륙 고원에 도달하는 날. 우리 7,600피트 높이에서 야영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스물네 명을 죽여야 했다 우리의 용감한 개들은 열여덟 마리를 기르고 있는데, 우리 개들은 각각 여섯 마리씩을 기르고 있다 세 개의 썰매. 우리는 나쁜 것 때문에 4 일 동안 여기에서 멈췄다 날씨. 11월 25일, 우리는 기다리다 지쳐 출발했다 다시. 26일에는 맹렬한 눈보라가 몰아쳤다. 안에 두껍고 몰아치는 눈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느꼈다 그것은 우리가 기대했던 것과는 반대로, 즉 오르막—우리는 급격한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다. 그 hypsometer 낮에는 600피트의 하강이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이튿날에도 행진을 계속했다 강한 바람과 두껍고 몰아치는 눈 속에서. 우리의 얼굴은 나빴다 언. 위험은 없었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튿날, 우리의 계산에 따르면, 우리는 위도 86도에 도달했다. 흡력계는 800피트 상공에서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날 같은 방식으로 통과했습니다. 정오쯤 날씨가 맑아졌고, 놀란 우리의 눈에는 거대한 산맥이 나타났다. 우리 동쪽, 그리 멀지 않은 곳. 그러나 그 환상은 순간, 그리고 몰아치는 눈 속에서 다시 사라졌습니다. 에 29일 날씨가 차분해지고 햇살이 쨍쨍 내리쬐며 기분 좋은 날씨였다 놀라게 하다. 우리의 코스는 거대한 빙하 위에 놓여 있었다. 남쪽 방향. 그 동쪽에는 산들이 줄지어 있었다 남동쪽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쪽 부분을 볼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짙은 안개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악마의 빙하 기슭 우리는 위도 86° 21'에 창고를 세웠고, 6개로 계산했습니다 일. 수압계는 해발 8,000피트를 가리켰다. 에 11월 30일 우리는 빙하를 오르기 시작했다. 아래쪽 부분은 많이 부서지고 위험하며, 눈의 얇은 다리가 위로 크레바스는 종종 우리 밑에서 부서졌습니다. 그날 저녁 야영지에서 우리는 동쪽 산의 멋진 전망을 가지고있었습니다. 헬메르 산 한센은 그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사람이었다. 12,000피트였습니다 높고, 빙하로 덮여 있어 매우 험준해서 십중팔구 그 위에 발판을 마련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여기 있었다 또한 Oskar Wisting, Sverre Hassel 및 Olav Bjaaland, 태양 광선에 의해 웅장하게 빛납니다. 멀리서 몰아치는 안개 사이로 이따금씩 보이는 것만 보였다 15,000피트까지 솟아오른 봉우리가 있는 Thorvald Nilsen 산. 우리는 할 수 있었다 우리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부분만 보십시오. 그것은 우리를 데려 갔다 악마의 빙하를 넘는 데 3일이 걸렸습니다. 유난히 안개가 자욱합니다.
12월 1일, 우리는 들뜬 마음으로 빙하를 떠났다. 컷되었습니다 무수한 크레바스와 구멍으로 올라갑니다. 우리는 이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9,370 피트. 안개와 몰아치는 눈 속에서 마치 우리가 우리 앞에 얼어붙은 호수; 그러나 그것은 경사진 고원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작은 얼음 덩어리로 가득 찬 얼음. 얼어붙은 이 길을 걷는 우리의 모습 호수는 즐겁지 않았다. 우리 발밑의 땅은 분명히 속이 텅 비어 있었고, 마치 우리가 빈 통 위를 걷는 것처럼 들렸다. 처음에는 한 남자가 쓰러졌고, 그 다음에는 개 두 마리가 쓰러졌다. 그러나 그들은 일어섰다 다시 알겠습니다. 물론 우리는 여기에 스키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매끄럽게 연마 된 얼음이지만 우리는 썰매를 꽤 잘 탔습니다. 우리는 이곳을 악마의 무도회장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 행진의 이 부분 전체 여행에서 가장 불쾌했습니다. 12월 2일 우리의 가장 높은 고도에 도달했습니다. hypsometer에 따르면 우리의 아네로이드 기압계는 11,075의 높이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위도 87° 51'에 있었다. 12월 8일 나쁜 날씨가 끝나고 태양이 다시 한 번 우리를 비추었고 우리는 우리의 관찰을 다시 할 수있었습니다. 그것은 증명했다 관찰과 이동 거리에 대한 우리의 계산은 정확히 동일한 결과, 즉 88° 16' S. 위도. 전에 우리는 작은 틈새로 부서진 완전히 평평한 고원에 놓여 있습니다. 오후에 우리는 섀클턴에서 가장 먼 88° 23'를 통과했습니다 남쪽. 우리는 88° 25'에 캠프를 치고 마지막 창고 - 10번. 88° 25'부터 고원이 시작되었다. 고르고 매우 천천히 하강합니다. 우리는 88° 29'에 도달했습니다 12월 9일. 12월 10일, 88° 56'; 89년 12월 11일 15'; 12월 12일, 89° 30'; 12월 13일, 89° 45'.
이 순간까지 관찰과 우리의 계산은 다음과 같았다 놀라운 합의였다. 우리는 북극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2월 14일. 그날 오후에 우리는 훌륭했습니다. 날씨 - 온도가 있는 남동쪽에서 불어오는 가벼운 바람 -10°F의. 썰매는 아주 잘 가고 있었다. 그날이 지나갔다 언급할 가치가 있는 사건 없이, 그리고 3시 정각에 오후에 우리는 우리의 계산에 따라 멈췄습니다. 우리의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노르웨이 국기를 둘러싸고 모였는데, 그 국기는 잘 생겼습니다 비단깃발—우리가 모두 가져다가 심은 것, 그리고 극이 위치한 거대한 고원에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하콘 7세의 고원".
그곳은 사방이 같은 성격의 광활한 평원이었고, 마일마다 마일. 오후에 우리는 횡단했다. 캠프의 이웃, 그리고 다음 날, 날씨는 좋았고, 우리는 아침 6 시부 터 저녁 7시에 관찰을 했는데, 그것은 우리에게 결과적으로 89° 55'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관찰하기 위해 가능한 한 북극을 향해, 우리는 가능한 한 남쪽에 가깝게 계속 나아갔습니다. 나머지 9km. 12월 16일, 우리는 눈부신 햇살이 내리쬐는 야영지, 최고의 컨디션으로 관찰. 우리 중 4 명은 매 시간마다 관찰을했습니다. 하루—모두 24일. 이들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문가 심사에 제출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극지방에 가까운 관측을 할 수 있었다 우리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인간적으로 가능합니다. 우리는 가지고 있었다 육분의(六分分)와 반지름 8에 대해 계산된 인공 지평선 킬로미터.
12월 17일, 우리는 떠날 준비가 되었다. 우리는 그 자리에서 a를 제기했습니다 작은 원형 텐트, 그리고 그 위에 노르웨이 국기를 심고 프램의 깃발. 남극의 노르웨이 캠프 "폴하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겨울과의 거리 북극까지의 거리는 약 870 영국 마일이었으므로 하루 평균 151/2마일을 주행합니다.
우리는 12월 17일에 돌아오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날씨는 그랬다 이례적으로 호의적이었으며, 그로 인해 우리는 상당히 돌아왔다 북극으로 행진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우리는 "Framheim"에 도착했습니다. 1912 년 1 월, 2 개의 썰매와 11 개의 썰매가있는 겨울 숙소 개들, 괜찮아. 집으로 돌아가는 여정에서 우리는 평균을 다뤘습니다. 하루에 221/2마일. 우리가 관찰한 최저 기온 이 여행은 화씨 -24도, 최고 화씨 +23도였습니다.
주요 결과 - 달성 외에 극 - 범위와 특성을 결정합니다. 로스 장벽. 그 다음에는 연결 발견이 있습니다 사우스 빅토리아 랜드와 아마도 에드워드 7세 사이. 땅 거대한 산맥에서 그들의 계속을 통해 남동쪽과 남쪽까지 위도 88° 8'까지 보였지만 십중팔구 남극 전역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륙. 우리는 "모드 여왕의 산"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새로 발견된 이 산들의 전체 범위는 약 530마일입니다 길이에서.
에드워드 7세 원정대. 중위 아래 토지 Prestrud는 우수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스콧의 발견은 확인, 고래 만과 얼음의 검사 당이 수행 한 장벽은 큰 관심의 대상입니다. 좋다 지질학적 수집품은 에드워드 7세로부터 입수되었다. 랜드와 사우스 빅토리아 랜드.
프램은 1월 9일 고래 만에 도착했다. "광란의 40년대"에서 동쪽으로 지연된 것 바람.
1월 16일 일본 원정대는 만(灣)에 도착했다. 고래, 그리고 우리의 겨울 숙소 근처의 장벽에 착륙했습니다.
우리는 1월 30일에 고래만을 떠났습니다. 우리는 긴 항해를 했습니다 역풍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최상의 건강 상태에 있습니다.
로알드 아문센.
호바트,
1912년 3월 8일.
소개
탐험가가 승리를 거두고 집으로 돌아올 때, 모두가 그를 응원하러 나간다. 우리 모두는 그를 자랑스러워합니다 성취 - 국가와 인류를 대표하여 자랑스러워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우리 모자에 있는 새로운 깃털이라고 생각하며, 우리가 찾아온 깃털이라고 생각한다 싸게.
응원에 동참한 사람들 중 몇 명이 원정대가 적응을 하고 있을 때, 맨손으로 부족했다 지원과 지원이 가장 시급할 때 필요한 것 원하는? 그때 1등이 되기 위한 경주가 있었습니까? 그럴 때, 리더는 대개 거의 혼자였다. 그는 너무나 자주 그랬다 그의 가장 큰 어려움은 그가 가진 어려움이었다는 것을 고백해야 했습니다 그가 항해를 떠나기 전에 집에서 극복하기 위해서였다. 도 마찬가지였다 콜럼버스는 그의 시대 이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러하였다.
로알드 아문센(Roald Amundsen)도 마찬가지였다 그가 더블과 함께 Gjöa에서 항해했을 때 자기 북극을 발견하고 만드는 목적 북서 항로, 그러나 이번에는 다시 1910 년에 그가 떠났을 때 프람(Fram)에서 그의 위대한 탐험에 있는 피요르드, 오른쪽으로 표류하기 위해 북극해를 가로질러. 그 사람은 참으로 근심이 없어졌습니다 더 많았더라면 그를 살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자신의 힘으로 그것을 가진 사람들의 감사 일을 더 쉽게 만드십시오! 그리고 아문센은 그때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줬다 제작 : Gjöa 's의 위대한 물건 원정대가 달성되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가진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조준, 그의 작은 요트를 타고 온 전체를 항해하는 이 남자를 겨냥했습니다 북극해, 미국 북부를 돌아 400년 동안 헛되이 찾았다. 그가 말뚝을 걸었다면 그의 삶과 능력, 우리가 그랬다면 자연스럽지 않았을까요? 그런 남자를 응원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웠나요?
하지만 과연 그랬을까요?
오랫동안 그는 장비를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돈 여전히 부족했고, 그와 그의 것에 대한 관심은 거의 보이지 않았다. 지금까지 항상 도움을 준 소수의 사람들 외에는 일하십시오 그들의 힘. 그는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바쳤다 세계. 그러나 이번에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그는 바다는 근심과 빚을 짊어지고 전과 마찬가지로 항해를 떠났다 여름 밤에 조용히 외출합니다.
가을이 다가오고 있었다. 어느 날 그에게서 편지 한 통이 왔다. 돈을 모으기 위해 그는 집에서 구할 수 없었습니다. 북극 탐험 그는 먼저 남극에 갈 예정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가만히 서 있었다. 이것은 남극을 경유하여 북극을 향해 가는 전례 없는 일이다 극! 그의 작품에 그토록 거대하고 완전히 새로운 것을 추가하기 위해 묻지 않고 계획!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거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많은 생각 의심스럽다. 그러나 그렇다고 외치는 사람들이 많았다 용납할 수 없는, 불충한—아니, 그렇게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를 멈추게 하십시오. 그러나 이 중 아무 것도 그에게 이르지 못했다. 그는 방향을 잡았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자신이 정한 대로 길을 갔다.
그러다가 차츰차츰 잊혀졌고, 모두가 자신의 일. 안개는 매일, 몇 주가 지나도 우리를 덮쳤다 주간—작은 인간에게 친절하고 삼켜버리는 안개 모든 것이 위대하고 그들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갑자기 화창한 봄날이 안개 둑을 뚫고 나옵니다. 새 메시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시 멈춰 서서 위를 올려다본다. 높다 그들 위에는 한 사람, 한 행위가 빛나고 있다. 기쁨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사람의 혼; 그들의 눈은 흔들리는 깃발처럼 밝다 그들에 대해.
왜? 위대한 지리적 발견으로 인해, 중요한 과학적 결과? 안 돼; 그것은 나중에 올 것입니다. 소수의 전문가를 위해. 이것은 모두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이해하다. 인간의 정신과 인간의 힘의 승리 자연의 지배와 힘; 우리를 위로 들어 올리는 행위 일상 생활의 회색 단조로움; 빛나는 평원의 전망, 차갑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우뚝 솟은 산들, 그리고 상상할 수 없는 정도의 빙상; 오래 전에 사라진 환상 빙하기; 굳어진 영역에 대한 산 자의 승리 죽음에 이르렀다. 강철 같은 목적의식을 가진 인간의 고리가 있습니다 얼음 같은 서리, 눈보라, 죽음을 헤쳐 나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승리는 위대한 발명품 때문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재와 모든 종류의 많은 새로운 가전 제품. 수단 사용 된 것은 엄청난 고대의 것으로, 알려진 것과 동일합니다. 수천 년 전 유목민이 강을 가로질러 전진했을 때 시베리아와 북유럽의 눈 덮인 평원. 그러나 크고 작은 모든 것이 철저하게 고려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은 훌륭하게 실행되었다. 그 사람입니다 모든 곳에서 그렇듯이 여기에서도 중요합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모든 것이 너무 평범하고 단순해 보입니다. 의 물론 우리는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초기의 발견과 경험과는 별개로 물론 탐험가의 필수 조건이었습니다. 성공 - 계획과 실행은 모두 잘 익은 열매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노르웨이 생활과 경험. 이 눈과 서리가 내리는 노르웨이 사람들의 일상 겨울, 우리 농민들의 숲과 산에서 스키와 스키 썰매를 일정하게 사용, 북극해에서 선원들의 연간 포경 및 바다표범 생활, 우리의 북극 지역을 누비는 탐험가들의 여정, 이 모든 것, 원시에서 빌린 초안 동물로서의 개와 함께 계획의 기초를 형성하고 그것을 만든 종족 처형이 가능했다—그 남자가 나타났을 때.
그러므로, 그 사람이 거기 있을 때, 그것은 그를 모든 것을 통해 데려다 준다 마치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어려움; 그들 모두는 그랬습니다 미리 예견하고 접했습니다. 아무도 와서 칭찬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운과 우연에 대해. 아문센의 행운은 강한 사람의 행운이다 앞을 내다보는 사람.
그와 원정대 전체가 그의 전보와 얼마나 닮았는지 집—마치 산에서의 휴가 여행. 그것은 성취된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지, 성취된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고난에 대해. 말 한마디 한마디가 남자다운 말이다. 그것이 표식입니다. 조용하고 강한 올바른 사람.
새로운 것의 정도를 측정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 그러나 케이블그램은 이미 안개를 흩어뜨렸다. 윤곽이 저절로 형성되기 시작하는 곳. 그 얼음의 동화나라는 다른 모든 땅과 달리 서서히 구름 속에서 솟아오른다.
이 멋진 얼음의 세계에서 아문센은 자신만의 길을 찾았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와 그의 동료들은 완전히 횡단했다 스키를 타고 미지의 지역, 탐험이 많지 않습니다. 역사에서 그토록 오랫동안 사람의 발밑에 가져왔던 지금까지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었던 나라의 범위.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가 비어드모어 빙하를 위해 만든 것은 당연한 일이다. 섀클턴이 발견한 것, 그리고 그 길로 북극 근처의 높은 눈 고원, 거기서 그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 확실했기 때문입니다. 아문센을 알고 있던 우리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바로 그 이유 때문에 장소를 피하는 것이 더 그를 좋아할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밟혔다. 다행히도 우리가 옳았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길은 영국인들의 길과 맞닿아 있다. 극 그 자체.
이것은 연구에 큰 이득입니다. 1년 후 스콧 선장이 발견한 모든 것을 무사히 되돌려 놓으세요 그리고 다른 경로에 대한 관찰, Amundsen의 결과는 조건이 될 것이기 때문에 가치가 크게 증가합니다. 양면에서 조명됩니다. 를 향한 동시적 전진 두 개의 다른 지점에서 온 극은 정확히 가장 운이 좋았습니다 과학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조사 대상 지역 훨씬 더 위대해지고, 더 많은 발견이 이루어지고, 관찰의 중요도는 종종 두 배 이상 증가합니다. 여러 번 곱했습니다. 예를 들어, 기상학을 생각해 보자 조건: 한 지점에서 단일 일련의 관찰 아니오 의심은 그 가치가 있지만, 우리가 동시 시리즈를 얻는다면 같은 지역의 다른 지점, 둘 다의 값은 매우 훨씬 더 큰, 왜냐하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기회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기의 움직임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조사. 스콧의 원정대는 분명 부자를 되찾아줄 것이다 많은 부서에서 중요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만, 그의 가치는 관찰은 또한 나란히 배치될 때 향상될 것입니다. 아문센.
아문센의 북극 탐험에 중요한 추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스트루드 중위와 그의 두 동료의 썰매 여행 동쪽으로 알려지지 않은 왕 에드워드 7세에게. 스콧이 소유한 토지 1902 년에 발견되었습니다. 이 땅이 연결된 것처럼 보입니다 땅의 질량 및 거대한 산사슬로 저것 Amundsen 극 근처에서 발견됩니다. 우리는 새로운 문제들이 도사리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빙상 위의 여행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능수능란하게 수행된 산맥. 우리의 닐슨 선장과 그의 부하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그들은 가져왔습니다 Fram은 앞뒤로 두 번, 통과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고수하기까지 했던 얼음으로 가득 찬 남쪽 바다 프람이 올 수 없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그들을 통해, 그리고 두 여행 모두에서 이것은 속도와 그녀의 정규 항로에서 배의 시간 엄수. 더 프램스(The Fram's) 훌륭한 건축가 콜린 아처(Colin Archer)는 자랑스러워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의 "아이"가 그녀의 최근 공연을 한 방식 임무 - 가장 북쪽과 가장 먼 곳에 있었던 이 배 우리 지구의 남쪽. 그러나 닐슨 선장과 프램호의 선원들은 이보다 더 많은 일을 해냈다. 그들은 다음을 수행했습니다. 과학적 가치에 있어서 비교될 수 있는 연구 업적 그들의 동료들이 미지의 세계에서 성취한 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인식할 수 없지만 얼음. 아문센과 그의 동료들이 겨울을 보내는 동안 남쪽, 프람에서 닐슨 선장이 바다를 조사했습니다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사이. 60개 이상의 역에서 그들은 여러 온도, 물 샘플, 그리고 이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플랑크톤 표본을 깊이까지 2,000패덤 이상. 그리하여 그들은 처음 두 부분을 만들었다 남대서양에서 찍은 적이 있고 새로운 미지의 바다 깊은 곳, 인류가 아는 곳. Fram의 섹션은 가장 길고 가장 완벽합니다. 바다의 어느 곳에서나 알려져 있습니다.
인내해 온 사람들이 그토록 많은 것을 이뤘던 지금, 쉬기 위해 집으로 돌아왔단 말인가? 그러나 아문센은 이렇게 지적한다 이후.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제 실제 개체입니다. 내년에 그의 코스는 베링 해협을 통해 얼음과 서리로 들어가고 북쪽의 어둠, 북쪽을 가로질러 표류하기 위해 북극해—적어도 5년은 말이다. 거의 초인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그는 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프람은 그의 배, "전진"이 그의 좌우명이며, 그는 통과할 것이다.* 그는 운반할 것이다. 그의 주요 원정대, 지금 그의 앞에 있는 원정대는 확실하고 꾸준히, 그가 방금 온 것처럼.
[* Fram은 "앞으로", "밖으로"를 의미합니다. "통과." —TR.]
그러나 기다리는 동안, 이미 일어난 일로 인해 기뻐합시다 달성되었습니다. 좁은 썰매 트랙을 따라가 봅시다. 개와 남자의 작은 검은 점들이 끝없는 곳에 그려져 있습니다. 남쪽의 하얀 표면은 마치 철도처럼 미지의 심장부로 탐험. 그 바람 영원한 비행은 사막에서 이 트랙을 휩쓸고 지나갑니다. 눈. 머지않아 모든 것이 지워질 것이다.
그러나 과학의 레일은 놓여 있습니다. 우리의 지식은 더 풍부합니다 이전보다.
그리고 그 성취의 빛은 영원히 빛납니다.
프리트요프 난센.
뤼사케르,
1912년 5월 3일.
첫 번째에서 그려진 대략적인 조감도 전신 계좌
로알드 아문센의 원고를 여는 장면.
남극
제1장*
남극의 역사
"인생은 공이다 |
우연의 손에." |
퀸즐랜드주
브리즈번,
1912년 4월 13일.
여기 나는 야자나무 그늘에 앉아 있고, 가장 멋진 초목으로 둘러싸여 가장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장엄한 열매와 글쓰기—남부의 역사 극. 그 지역을 갈라놓는 것은 얼마나 무한한 거리인가? 이 주변에서! 하지만 아직 4개월이 지났을 뿐이다. 용감한 동지들과 나는 탐나는 장소에 도착했다.
[* 이 회고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어의 경우 이미 땅이 덮여 있기 때문에 크게 압축되어 있습니다 독자들, H. R. Mill 박사의 "The Siege of the South Pole", Sir 어니스트 섀클턴의 '남극의 심장' 외 효과가 있다.—TR.]
남극의 역사를 쓴다! 누군가 가지고 있다면 4, 5년 전에 그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를 불치의 미친 사람으로 여겼어야 했다. 그런데도 미친 사람 옳았을 것입니다. 한 가지 상황이 뒤따랐습니다 다른 것, 그리고 모든 것이 완전히 다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내가 상상했던 것에서.
1911년 12월 14일, 다섯 명의 남자가 의 남쪽 끝에 섰다. 우리 지구의 축은 거기에 노르웨이 국기를 심고 그들 모두가 기꺼이 바쳤을 사람을 좇는 지역 그들의 삶—하콘 7세. 그리하여 휘장이 찢어졌다 영원히, 그리고 우리 지구의 가장 위대한 비밀 중 하나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나는 12월의 그 날 오후에 그 다섯 명 중 한 명이었기 때문에, 이 제막식에 참여했고, 그것은 내 몫으로 떨어졌습니다. 남극의 역사를 쓰다.
남극 탐험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심지어 우리의 이전에도, 지구의 형태에 대한 개념이 명확한 형태를 갖추게 된 것이다 남쪽으로 시작되었다. 의 탐험가가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 아득한 세월은 지금 우리가 이해하는 것에 이르렀습니다. 남극 지역이지만 여전히 의도와 가능성 거기에 있었고 남극 탐험의 이름을 정당화했습니다. 이 이러한 사업의 원동력은─흔히 그랬던 것처럼─이었다 사건─이득에 대한 희망. 권력에 탐욕스러운 통치자들이 그들의 마음의 눈은 그들의 소유물의 증가를 가져왔다. 갈증을 느끼는 남자들 왜냐하면 금은 매혹적인 금속의 의심할 여지 없는 부를 꿈꿨기 때문이다. 열정적인 선교인들은 군중을 생각하니 기뻐하였다 잃어버린 양의. 과학적으로 훈련된 세계는 겸허하게 기다렸다 백그라운드에서. 그러나 그들은 모두 자신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치, 무역, 종교, 과학.
남극 발견의 역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 중 첫 번째에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형태에 대한 명확한 개념 없이 수많은 항해자들 또는 남반구의 조건, 그들의 진로를 설정하십시오 남부는 그들이 상륙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것들은 다음과 같을 필요가 있습니다. 두 번째 그룹으로 넘어가기 전에 간략하게 언급했습니다. 용어의 적절한 의미에서 남극 여행자, 누구와 함께 바다를 건너 지구의 형태에 대한 지식, 남극의 괴물을 공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행운은 그들에게 유리했다.
우리는 항상 감사와 감탄으로 기억해야 합니다. 폭풍우와 안개를 뚫고 배를 조종한 최초의 선원들, 남쪽의 얼음 땅에 대한 지식을 늘렸습니다. 너무나 잘 공급되고 있는 현대의 사람들 지구의 가장 먼 부분에 대한 정보, 그리고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현대적 통신 수단은 그들의 명령에 따라 그것을 찾으십시오 에 함축된 대담한 용기를 이해하기 어렵다. 이 사람들의 항해.
그들은 끊임없이 어두운 미지의 세계를 향해 나아갔다 모호하고 신비한 것에 의해 삼켜지고 파괴되는 것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저 어둑어둑한 곳 어딘가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위험들 광대.
시작은 작았지만, 차츰차츰 많은 것을 얻었다. 1 잇따라 발견되어 피해를 입은 나라 인간의 힘. 지구의 모습에 대한 지식은 점점 더 커지고 더 분명한 형태를 띠게 되었다. 이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 발견자는 심오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우리는 사람들이 놀라서 묻는 것을 듣습니다. 이러한 탐험의 항해를 사용하는 것일까? 그것들이 우리에게 무슨 유익이 되는가? 작은 뇌들은, 나는 항상 스스로에게 대답한다. 빵과 버터에 대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