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086280.KS/매수): 계속 추가되는 성장의 동력
[하나증권 자동차 Analyst 송선재]
■고객사 수출 증가로 PCTC 수혜 + 신흥국 조립공장향 CKD 사업 추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신규 21만원(목표 P/E 8.8배) 상향
-매출액은 일부 고객사 생산차질과 운임 약세로 축소, 영업이익은 해운 부문의 원가구조 개선 효과로 기대치와 유사
-4분기 이후 컨테이너 시황 약세와 미국 입항수수료 인상 부정적, 고객사 생산차질 해소와 중국 완성차의 견조한 수출, 신흥국 조립 공장향 CKD 사업 신규 가세 등으로 외형 성장 회복될 것
-‘배당성향 25% 이상 및 DSP 5% 이상 증가’ 계획에 따라 배당 꾸준히 증가할 것 (기대 배당수익률 3.3%).
-현재 P/E 7배 초반 Valuation 저평가 상태
■3Q25 Review: 영업이익률 7.1% 기록
-매출액/영업이익 7.36조원/5,240억원(-2%/+12% (YoY))
-물류/해운/유통 매출액 -3%/+0%/-1% (YoY)
-물류/해운/유통 영업이익률 7.5%/14.8%/4.0%
-외형 축소, 시황 약세로 물류/유통 부문 이익률 하락
-해운 부문 이익률은 고원가 단기 선복 이용 축소 등 원가구조 개선 효과로 증가
■컨퍼런스 콜의 내용: 신흥국 조립 공장향 CKD 사업의 본격화
-미국이 자동차 운반선에 대해 순톤수당 46달러로 입항수수료 인상
-선박당 1회 입항시 92만달러 수수료 예상
-고객사들과 협의를 통해 입항수수료 전가 목표
-해상 물류 중 컨테이너 운임 약세 지속 예상, EV 배터리 물류 등 신성장 영역 통해 대응할 계획
-신흥국 조립 공장향 CKD 사업은 4분기부터 본격화 연간 2조원 규모의 매출 기대
전문: https://vo.la/TKTNm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