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선이 끝난 후 하루가 지나서인지 불같던 분위기가 좀 진정이 되고 있는거 같네요.
지난 주 가족과 아이들을 돌봐주시던 장모님까지 확진으로 정신없이 보냈고 격리해제된 시기에 투표가 있어 이제야 짧은 후기 올립니다.
코로나 걸리면 감기 증상과 비슷하지만 예상외로 인후통으로 많이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도 있지만 대부분 목의 통증으로 따뜻한 물을 많이 찾게되죠. 그리고 가족을 돌보는 사람에게는 예상보다 일거리가 많았습니다. 간단히 하루종일 식사 준비, 설겆이 및 소독, 빨래&청소. 같이 있는 딸내미 돌봄… 이러면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가고 몸은 녹초가 되더군요. 아침 밥 차리고 치우면 점심. 점심 치우고 청소/빨래하면 저녁, 저녁 치우고 아이 씻기면 11시. 캐시워크를 보니 집안에서만 8000걸음 넘게 나오는걸 보고 깜짝 놀랐네요. 저랑 딸이 격리될때 아내가 이틀만에 우울증 왔을정도로 멘탈을 흔들수 있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일주일을 버텨 다행히 가족 모두 큰 탈없이 격리해제가 되니 나름 뿌듯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딸내미랑도 전보다 많이 친해졌지만 아내가 나오니 바로 버림 받아서 마음이 슬프기도…
조만간 마스크 해지가 될 거 같지만 저희 가족은 게속 마스크를 쓰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네요.
이미 확진 되신 분들도 여럿 계시지만 그래도 걸리지 않도록 다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정말 수고하셨어요. 그리고 딸의 버림은 음... 아빠의 숙명이죠 뭐.
저도 늘 그래요. 저는 그냥 현질할때만 ㅎㅎㅎ
앞으로는 항상 건강만 하시길요
감사합니다. 형님. 제 성격이 그렇게 나긋하지 않아서 아내와 비교하면 한참 낮음게 이유인거 같기도 하네요. 이번 선거 이후에 생각을 바꿔서 아이들에게 좀 더 다정한 아빠가 되볼려고 합니다. ^^
코로나 2일차인데 몸살기는 없어지고 기침할때 목이랑 가슴이 아프네요 몇일차에 보통 좋아지나요?
개인마다 좀 다른데 2일째 피크를 치는거 같고 3~4일정도 지나면 괜찮아 지는거 같아요. 하지만 아내와 장모님은 격리해제 후에도 잔기침이 있다고 하네요. 조제약 받으면 해제 후에 남아도 꼭 다 드시길 바래요.
@Alchemist 감사합니다
주변보니 열하고 인후통 이 두가지가 공통이더군요.
특이하게 장모님 와이프는 인후통 아들은 열로 고생했어요. 두가지가 한꺼번에 안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증상발현 7일차, 확진 5일차인데 목소리가 돌아오지않고 미각을 상당부분 잃은것 같습니다.ㅠ
다들 화이팅하세요!
미각을 잃으면 먹고 싶은 마음이 없어져 약먹는데도 힘들었엇죠. 천천히 돌아올거니 괜찮을겁니디. 조금만 더 고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