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way Twitty - C'est Si Bon (It's So Good)
콘웨이 트위티 – 쎄시봉 (정말 좋아요)
Yves Montand - C'est Si Bon (It's So Good)
이브 몽땅 – 세시봉
Wayne Jones - Ces't Si Bon 연주곡
웨인 존스
◎해럴드 로이드 젠킨스 (1933년 9월 1일 ~ 1993년 6월 5일)는 예명 콘웨이 트위티(Conway Twitty )로 더 잘 알려진 미국의 가수 겸 작곡가였다. 1950년대 로커빌리 음악계에서 활동했던 트위티는 컨트리 음악 연주자 로 가장 잘 알려져 있었다. 1971년부터 1976년까지 트위티는 로레타 린 과의 듀엣 공연으로 컨트리 음악 협회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그는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 과 로커빌리 명예의 전당 에 모두 헌액되었다.
트위티는 노래에 낭만적이고 감성적인 주제를 자주 사용한 것으로 유명했다. 그의 추종자들이 종교 부흥 운동에 비유되자, 코미디언 제리 클로워는 트위티에게 "컨트리 음악의 대제사장"이라는 별명을 붙였고, 이는 그의 33번째 정규 앨범 의 제목이 되었다. 트위티는 "Hello Darlin'", "You've Never Been This Far Before", "Linda on My Mind" 와 같은 히트곡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트위티는 빌보드 핫 컨트리 송 차트에서 40번이나 1위를 차지했고, 이 기록은 조지 스트레이트 에게 넘어갈 때까지 20년 동안 유지되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작곡한 "It's Only Make Believe"와 빌보드 핫 컨트리 송 차트 1위를 차지한 11곡의 히트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했다.
◎" C'est si bon (정말 좋아요)은 앙리 베티 가 1947년에 작곡하고 앙드레 호르네즈 가 작사 한 프랑스 대중 가요다. 영어 가사는 1949년 에 제리 실렌이 썼다. 이 노래는 여러 언어로 각색되었다.
1947년 7월, 앙리 베티는 니스에 있었고, 브리지 게임을 하러 시내 중심가에 있는 아버지에게 가는 길이었다. 그는 애비뉴 드 라 빅투아르 의 아케이드를 지나 스캔들 란제리 가게 창문 앞에 멈췄고, 그곳에서 노래의 처음 9개 음표가 그의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F, E, E ♭ , F, G, A, G, F, D. 그는 기억하기 위해 악보에 음표를 적었다. 52 rue des Ponchettes 에 있는 집으로 돌아온 후 , 그는 10분도 안 되어 멜로디를 작곡했다. 그런 다음 그는 파리 로 가서 52 rue François Ier 에 있는 Hôtel Grand Powers의 작사가 André Hornez 와 약속을 잡고 노래의 제목을 찾았다. André Hornez는 제목은 노래의 처음 세 음표에 맞춰 부르는 세 음절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 날 작사가는 앙리 베티에게 3음절 제목 열 개를 보여주었는데, 그중 마지막 곡은 '세 시 봉(C'est si bon)' 이었다. 앙리 베티는 자신이 원하는 곡이 바로 그것이라고 말했지만, 앙드레 호르네즈는 샤를 트레네가 몇 년 전 영화 '프레데리카 (Frederica )'를 위해 작곡한 " 세 시 봉(C'est bon) "이라는 노래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앙리 베티는 '시(si) '가 모든 것을 결정적으로 바꿔놓았다고 말했다. 이 노래는 1947년 8월 18일 SACEM( 영국음악기록관리청) 에 등록되었다.
▣ 오늘의덤은 레바논의 작곡가 소개입니다.
Elias Rahbani - Loneliness
엘리아스 라바니 – 고독
◎엘리아스 하나 라바니 (1938년 ~ 2021년 1월 4일)은 레바논의 작곡가·작사가이다.
레바논 안텔리아스(영어판)에서 태어났다. 형 아시 라바니(영어판)와 만수르 라바니(영어판)도 음악가이다.
1958년 BBC 아랍어 방송을 위한 음악을 쓰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유명 가수인 파이루즈와 사바를 위한 곡을 포함해서 총 2500개의 곡을 작곡했다.
2021년 1월 4일 라피크 하리리 대학병원(영어판)에서 코로나19에 의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첫댓글 쎄시봉~~ 목소리가 멋저요 ㅎㅎㅎ
덤 도 좋아요
우리 젊어서 빠졌던 명곡입니다.
아까운 인재들이
떠나면
정말 안타깝지만
좋은곡을 남겨주었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상하게도
재주가 많은 인재들이
단명하는 경우가 많지요.
모차르트, 엘비스 프레스리, 등 등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2.04 16: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2.04 17:49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