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부터 서울시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과 봉제인형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시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를 이제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면서 해치&소울프렌즈의 응원과 위로, 감탄 등을 공유하며 일상 속에서 그야말로 ‘돈워리 비 해치’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 시민들이 기다리던 해치&서울프렌즈 봉제인형도 두 달여 앞당겨 판매를 시작한다.
서울시는 6월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로 추가한 10만명에게 ‘해치&소울프렌즈, 돈 워리 비 해치(Don’t worry, Be 해치)’ 이모티콘을 무료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이모티콘은 시민들의 바람과 요청에 의한 것으로, 해치&소울프렌즈가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와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아 16종을 디자인해 재미와 활용성을 높였다. ‘돈워리, 비 해치’, ‘나만 믿어’, ‘가보자고’와 같은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에 특화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와 ‘사랑해’, ‘축하해’, ‘배고파’와 같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감정 메시지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서울시’를 검색해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선착순 10만명에 한해 내려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을 선착순 10만명에 한해 무료 증정한다.
한편, 일명 ‘해치 덕후’가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봉제인형도 드디어 6월 4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당초 7~8월경 판매 예정이었으나 기다리는 시민들이 많아 판매시기를 6월 초로 앞당겼다.
이미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의 인기는 확인됐다. 지난 5월 2일~6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첫 팝업 <해치의 마법마을>에서 일 100개 한정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봉제인형은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 굿즈 앵커숍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고, 6월 4일~6일 3일간은 한정수량에 한해 10% 할인 이벤트도 한다. 6월 7일부터는 오프라인(DDP디자인스토어,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 굿즈샵, 서울관광플라자 서울 굿즈샵)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서울시는 6월 4일부터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봉제인형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
○ 무료증정 : 2024.06.04. 오후 2시부터 선착순 10만명
○ 응모방법 : 카카오톡에서 ‘서울시’ 채널 신규 추가
○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해치&소울프렌즈’ 봉제인형
○ 판매개시 : 2024.06.04.(온라인), 06.07.(오프라인)
○ 판매처 :
-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온라인)
- DDP디자인스토어,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 굿즈샵, 서울관광플라자 서울 굿즈샵(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