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화장품/생활소비재 박종대]
▶️아모레퍼시픽 3Q25 Re: 코스알엑스 YoY (+) 전환만 남았다
1. 연결 매출 1조 170억원(YoY 4.1%), 영업이익 919억원(YoY 41%, OPM 9.0%)
- GPM 71.8%(YoY 1.9%p)
1) 국내: 매출 5,566억원(YoY 4%), OP 612억원(YoY 28%, OPM 11%)
- 채널별 비중: MBS 10%, 방판 15%, 백화점 8%, 마트 5%, 아리따움 3%, 면세 17%, 온라인 30%
온라인/MBS YoY 10% 이상, 면세점/크로스보더 YoY 15%, 백화점도 YoY (+)
- 브랜드별 비중: 설화수 28%, 헤라 15%, 에스트라 7%, 미장센 7%, 라네즈 6%, 아이오페 5%, 일리윤 4%, 려 3%
2) 해외: 매출 4,409억원(YoY 2%), OP 455억원(YoY 84%, OPM 10.3%)
- 지역별 성장률(YoY): 북미 7%, EMEA -3%, 중화권 9%, 기타아시아 -3%
- 코스알엑스 제외 성장률: 중화권 YoY 10%(중국 10% 후반), 아세안 YoY 5%, 일본 YoY 30%, 미국 YoY 30%, EMEA YoY 45%
- 해외 OPM: 중화권 5%, 기타아시아 10%초반, 미국 10%, EMEA 17%
- 라네즈: 미국/유럽/일본 전역 주요 유통업체에서 입지 공고히, 틱톡샵에서도 반향(화장품 매출의 절반 이상 차지)
- 에스트라: 더마 열풍 편승 확산 중, 세포라 신규 입점 K뷰티 브랜드 중 가장 큰 성과
- 미장센: 아마존 프라임데이 헤어 1위 차지
- 코스알엑스(YoY -30%, OPM 24%): 펩타이드 아이패치 틱톡샵에서 큰 반향, 9월 틱톡 톱3 스킨케어로 등극(RX 라인 26%까지 상승)
2. 2025년 4분기 전망
- 매출 YoY 4%, 영업이익 985억원(YoY 26%, OPM 8.7%) 추정
- 국내 YoY 6%, 북미 YoY 8%(코스알엑스 YoY -7.5%), 유럽 YoY 2%, 기타아시아 YoY -3%, 중화권 YoY 8% 가정
- 코스알엑스: 아마존 채널 문제 해결, 4분기 행사 정상화, 유럽 리테일러 정리 완료
3. 투자판단(BUY, 적정주가 15만원/CP 11.86만원)
- 기대치 넘어서는 양호한 실적
- 사업 구조조정 리밸런싱으로 글로벌 전 지역 매출 증가세 및 수익성 제고 긍정적
- 12MF PER 19.2배, 4분기 코스알엑스 안정화 증명되면서 실적에 이어 주가도 턴어라운드 전망, 비중 확대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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