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시스템스: 과도한 하락, 저가 매수의 기회
[대신증권 반도체/류형근]
■ 과도했던 주가의 하락
- 3Q25 실적발표 이후, 주가가 12.6% 하락했습니다. 3Q25 실적 부진과 반도체 차익실현이 중첩된 영향입니다.
- 주가 하락이 과도했다고 생각합니다. 과매도 구간을 새로운 매집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는 판단입니다.
- 목표주가 310,000원과 매수의견 유지합니다.
■ 다가오는 2026년, 새로운 성장 기회가 열립니다
Valuation의 확장이 재개되려면, 새로운 성장 기회가 가시화되어야 합니다. Advanced Packaging에 주목합니다.
1) 2.5D Packaging: 주요 고객사향 테스트가 연내 완료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2026년부터 창출될 수요는 양산 라인 적용 목적입니다. 그만큼 외형 성장도 뚜렷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2) 기술 협업 강화: 신기술의 도입 속,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기술 협업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다수의 JDP/JEP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만큼 Surprise의 강도도 강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기존 사업도 성장을 지속합니다
- 산업용 원자현미경: 신규 수주가 견조합니다. Fab 내 침투율 확대가 지속되며,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 Hybrid WLI: 자금 여력이 떨어지는 고객도 주문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CMP 공정 내 장비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 NX-Mask: 주요 고객의 북미 파운드리 투자 재개 효과를 기대합니다. 기존 거래선향 수요를 감안 시, 2026년 5대 출하는 현실성 있는 목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