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한주의 시작이네요~
다들 잘 시작하셨죠? 이번 한주도 정말 즐거운 일만 가득한 한주되시길 바랍니다.
요즘 비가 오다 안오다를 반복하는데 다행이도 제가 일하는 곳에는 비가 안와서 시원하고 일하기는 좋네요.
오늘은 순천 농장에서 명자, 자두, 제피나무 작업 했습니다.
명자나무는 봄이 되면 정말 매력적인 나무죠ㅎ 꽃이 정말 예쁘고 강해서 추운지역 더운지역이든 어디든 잘 사는 나무입니다. 봄에 심어도 되지만 봄에 심으면 꽃이 피는 그 환상적인 순간을 놓칠수가 있죠^^ 그래서 가을이나 겨울에 심는게 더 좋은 나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울타리용으로 쓰이기도 하고 집안이나 베란다, 정원에 한그루씩 심는 분재나 정원수로도 좋죠ㅎ
언제 심어도 잘사는 나무지만 이제 잎이 지고 있어서 지금 심으면 더 잘살 것 같네요^^
자두랑 살구는 추위에도 강하고 열매도 잘 열려서 대중적인 나무죠ㅎ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나무들은 그 이유가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비교적 관리가 쉽고 많이 열고 맛도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중적인 나무가 되는 것 같습니다.
텃밭이나 집안에 두세그루씩 심어놓으면 자두나 살구 사먹을 일은 없을것같네요ㅎ
자두는 대왕자두, 추희, 후무사, 피자두, 자엽자두, 슈가푸룬(서양자두), 로얄대석 작업하고 살구는 하코드, 산형3호 작업했네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과실수라고 하는 플루오트(자두+살구), 플럼코트(자두+살구), 바이오체리(자두+체리)도 작업했습니다.
제피나무도 정말 좋은 약용수이자 정말 좋은 조경수죠. 제피나무의 향이 참 좋아서 저도 꼭 정원이나 화단에 키우곤 했습니다. 전국 어디서든 잘 살고 열매로도, 잎으로도 여러 가지로 쓰임새 있는 나무라는 생각이 드네요.
남원이나 구례에 보면 집집마다 한그루씩 있고 추어탕이나 김장, 약으로 쓰던 나무가 제피나무입니다.
제피나무도 요즘엔 많이 찾으셔서 화분에 키우던 것 출하했습니다. 작업하면서도 향에 취했네요
이제 택배 보내러 가야겠네요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각각 3만원짜리 5만원짜리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택배로 보내드릴게요
010-3606-9450 문자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