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의 범람은 우리 전통문화의 계승과 정체성 확립을 필요로 한다. 유아기부터 창의적 예술경험으로써의 옛놀이를 통해 유아가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삶의 지혜를 깨우칠 수 있도록 도우며, 교사교육을 통해 바르고 신명나는 놀이문화를 전승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옛놀이 교육예술가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기를 접목한다.
특이사항
2인 1조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며 예술성과 영성을 강조한 옛놀이에 대한 수업기술 습득을 위주로 진행한다. 강좌는 장단을 기저로 한 놀이지도로, 노랫말과 몸짓을 통해 학습자가 자연스레 놀이 진화과정을 알게 하고 놀이 개발자가 되기 위한 능력강화에 중점을 둔다. 또한 수료 후 관련분야 취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다.
강의내용
회수
강의주제
담당교수
1
유아 놀이 개론 놀이의 유형, 놀이이론, 놀이의 정의
박영희
2
옛놀이 이해 및 놀이발달 단계 전통놀이, 민속놀이, 전래놀이의 특징과 성격 발달단계와 특징에 따른 놀이단계
첫댓글 좋은 강좌 같은데 벌써 지났네요...담을 기대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