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전! 한국 최장 1,020m 김밥말기’가 열린 대구 들안길 먹거리타운
대구 수성구청 주최, (재)수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3 수성페스티벌’이 지난 27일부터 3일간 수성유원지 및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린 가운데, 지난 28일 들안길 먹거리타운에서 열린 ‘도전! 한국 최장 1,020m 김밥말기’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밥말기는 ‘말Go, 먹Go, 웃Go’라는 슬로건으로 들안길 상가번영회, 새마을부녀회, 관람객들을 비롯해 다양한 교회 봉사단도 함께하는 행사였다.
김○○씨(신천지 대구교회)는 “저희는 기독교 단체인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나왔는데, 오늘 김밥말기 행사에 함께하면서 한 사람의 봉사자로서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평소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을 하는 봉사단체들과 함께 거리정화, 환경정화, 독거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경로당 청소, 요양원과 양로원 어르신과 함께하는 실버케어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 및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지난달 27일 대구 수성못 일대에서 열린 '2013수성페스티벌'에서 1.02km의 대형 김밥에 도전하는 시민들.
<출처> 조은뉴스(http://www.egn.kr/news/articleView.html?idxno=57802) |
한국 최장 기록을 깨는 1,020의 김밥 말기가 완성이 되자,
모든 참가자들이 손에 번쩍 들고 기뻐하는 모습이 사진에 고스란히 그 즐거운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참가하신 대구시민분들이 한마음으로 만들어 완성된 김밥을 잘라서 서로 나눠먹는 시간도 가지며, 모두가 따스한 사랑을 함께 나누는 값진 시간이었는데요~~
행사의 마지막으로 대구 수성구 직원분들과 봉사단체분들, 물론 신천지 대구교회 참가자분들도 함께,
모두가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으로 대구 수성페스티벌은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이 '랄랄라 수성, 시민이 즐거운 예술축제'라고 하는데요.
대구 수성구 시민분들은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참여하여서,
한국의 문화를 느끼며 하나로 어울려 즐기는 기쁜 축제의 현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첫댓글 혹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야하는거 아녀요? ㅎㅎ
너무 재밌고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맛은 어떨지~
와우..넘 재밌당...이렇게 길게 김밥을 만들 수 있는 거군요 ㅎㅎ
생각의 차이가 엄청난 변화와 시도를 가지고 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