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탁기를 고쳤습니다. 2주만에요.
덕분에 수동에서 자동으로 바뀐 기분이란...
에어컨은 나중에 와서 체크해본다네요.
냉장고는 정상이라서 다행입니다.
서비스 기사분이 2층에 올라오셔서 냉장고를 한번 쓱 보시더니 무슨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냉장고 쪽으로 가더군요.(수리하려는 액션이 있더군요.)
냉장고는 아무 이상 없기 때문에 그냥 에어컨 있는 쪽으로 모셨습니다.
무슨 전압 체크하던거 같더니 전화를 하더니 55나왔다고 하면서 에어컨 시리얼이랑 넘버 다 말해주고 여친이름도 말하더라구요.
아마 서비스센터 같습니다.
(저걸로 측정하더라구요. 노란색이더라구요. 구글에서 퍼왔습니다.)
저녁에 무슨 얘기를 했는지 물어봐야겠습니다.
첫댓글
잘 허셨습니다~~
자동이 되었으니 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리하는데 10분도 안걸렸습니다. 기다린 시간은 2주고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세탁기의 부품은 급수 솔레노이드 밸브입니다. 제가 이야기한 그것입니다. 새것 같은 기분은 들지 않읍니다.
에어콘의 경우는 전형적인 증발기 눈막힘 현상이 있는 것입니다. 완전 분해를 해서 증발기의 눈이 막힌 부분과 팬, 그 뒷분까지 깨끗히 청소를 해 주어야 문제가 제발되지 않을 것 같읍니다.
아래 사진은 클램프 미터인데 주로 냉장고, 에어콘 등의 소비 전류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55라고 했으면 55암페어인데 너무 많이 높은 수치입니다.
감사합니다. 부품 이름이 급수 솔레노이드 밸브군요. 아무리 봐도 새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어보지는 않았구요.
55가 얼마나 높은 수치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3단계 빨간숫자가 있습니다.
1. 4,769.82 2. 15,645.01 3. 11.53 그 밑에 모델명 위에 18,829.12 라고 적혀 있습니다.
전력 P=I*V라는 공식이 있읍니다. I는 전류이고(클램프 미터로 측정한 수치), V는 전압으로 230볼트입니다. 전력은 실내기와 실외기의 측면이나 뒷면에 표시되어 있는데 최대치가 이것을 초과하면 어디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적어 놓은 수치를 보면 약 18000 BTU 모델 같은데 55 암페어는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감사합니다. 뭘 하나 고치면 또 다른 문제가...ㅎㅎ;;
태국에서는 항상 이러한 문제로 머리가 아픈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고장날 때 마다 화가난다고 버리고 새로 살수도 없는 것이구요. 어울려 살려면 내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가 참 중요한데, 현실을 또 그렇게 하지 못하게 하는 상황들이 벌어지구요. 이것이 인생의 한 부분인가 봅니다.
제주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_^ 고칠 수 있으면 고치고 쓸때까지 쓰고 버리는건 버리고 합니다. 단지 서비스가 좀 그럴뿐이지요. 태국이랑 한국이랑은 틀린게 확연히 보여지는게 ^^
보스턴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속이 좀후련 하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