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도주께서 기유년(十五歲時) 四월 二十八일에 부친과 함께 고국을 떠나 이국 땅인 만주에 가셨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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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의 교운2장에 나와 있는 글이다.
기유년 옆에 (十五歲時) 가 붙어 있다. 우당께서 전경을 편찬할 때 얼마나 강조하고 싶었으면 저렇게까지 했을까 싶다
그렇다면 "(十五歲時)" 의 의미부터 살펴봐야 한다.
(1) "(十五歲時)"
도주 조정산은 조성옥황상제 이시다.
1. 구천상제님의 계시를 받으신 도주(道主)님께서 종통(宗統)을 세우셨다. (80. 7. 22)
2. 도주님께서 진주(眞主: 15세)로 봉천명(奉天命)하시고 23세시에 득도하심은 태을주(太乙呪)로 본령합리(本領合理)를 이룬 것이며, 전경에 12월 26일 재생신(再生身)은 12월 4일로 1년 운회의 만도(滿度)를 채우실 도주님의 탄생을 뜻함을 밝혀 주신 것이다. (82. 3. 29) (89. 5. 8) (89. 4. 12)
3. 구천상제님께서는 신미년(1871년) 9월 19일 객망리(客望里)로 오셨고, 도주(道主)님께서는 을미년(1895년) 12월 4일 회문리(會文里)로 오셨다. 연세 차이가 25년 차이다. 24는 24절후이고, 1은 시작이고 주인(主人)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25세 때 하느님이 된다. (89. 4. 12)
4. 수종백토주청림(須從白兎走靑林), 옥토(玉兎)는 만월(滿月)이요, 백토(白兎)는 소월(小月)이라. 走 + 小月은 파자(破字)로 조씨(趙氏)이다. 청림(靑林)의 청(靑)은 十二月이고, 림(林)은 十八+十八=36이다. (89. 4. 12)
5. 도주님께서 12월 4일에 오셨다. 12월하면, 12가 도(道)다. 12월(十二月)은 靑자다. 수종백토주청림(須從白兎走靑林)을 찾아라는 뜻이다. 조청림(趙靑林)을 찾으라는 말이다. 초나흗날은 4일이고, 4는 4철이다. 4철은 일년 12개월, 도(道)다. 12월 4일은 소월(小月)이다. 시루에는 솥이 들어가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진리라는 것이다. (91. 2. 12)
6. 상제님께서 화천하신 해(기유년)에 도주님께서 만주 봉천(奉天)으로 가셨다. 그해 4月 28日, 당시 도주님 천수(天壽)가 15세였다. 15는 진주(眞主)라 한다. 전경에도 진주노름이란 말이 있다. 기유년(1909년) 4월 28일은 봉천명(奉天命)일인데, 四는 춘하추동 4철이고, 28일은 28수(宿)의 기운을 의미한다. (89. 5. 8)
7. 득도일(得道日)은 2월10일인데, 2는 음양(陰陽)이며 10은 양수(兩數) 중 가장 높은 수를 뜻한다. 10을 '무대'라 하고, 무대는 양수(兩數)에서 제일 높은 수다. 노름에서 '무대 잡으면 아무도 못 먹는다.'고 한다. 무대는 무극대도(无極大道)이다.
(89. 5. 8)
8. 전경에 "나의 일은 판밖에 있다."고 하신 것은 구천상제님 재세시에 옥황상제님과는 아예 만나신 적이 없으셨다. 그때 직접적으로 상제님을 모시고 따랐던 종도들 중 누구도 상제님의 도덕을 펼친 사람이 없었다. 오직 도주님께서 상제님의 덕을 펼치셨다. (91. 2. 12)
9. 도주님께서 우리나라를 건지려 하시다가 "신(神)"의 힘이 아니면 안되겠다 하시어 입산수도하시던 중 상제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으셨다. (94. 3. 24)
10. 진사성인출(辰巳聖人出)이라 해서 무진(戊辰) • 기사(己巳)에 꼭 때가 된다고 하는 곳이 있으나 성인이 나왔으면 벌써 나왔지, 지금 나와서 어떻게 하겠는가? 이것은 도주님(道主)께서 기유년(1909년)에 만주에 가셔서 9년만에 득도(得道)하신 해가 정사년(丁巳年)인 것을 뜻하는 것이다. (89. 4. 12)
11. 도주(道主)님은 무술년(1958년) 3월 6일에 화천(化天)하셨다. 3은 천 • 지 • 인(天 • 地 • 人)이고 6은 6 • 6=36이며, 36은 360일 일년 열두달이다. 12월은 도(道)다. 도주님께서는 기유년(1909년)부터 무술년(1958년)까지 50년 공부종필하시었다.(89. 4. 12)
12. 도주님의 전생이 초패왕, 단주이시다. 부산서 화천(化天)하시고 그 즉시부터 겁액이 전부 다 벗겨졌다. 그것이 탈겁이라는 것이다. (93. 8. 14)(89.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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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주 조정산과 관련된 우당의 말씀이시다.
그리고 찾았다. "(十五歲時)" 의 의미를 찾았다.
(2) 15=眞主
2. 도주님께서 진주(眞主: 15세)로 봉천명(奉天命)하시고 23세시에 득도하심은 태을주(太乙呪)로 본령합리(本領合理)를 이룬 것이며, 전경에 12월 26일 재생신(再生身)은 12월 4일로 1년 운회의 만도(滿度)를 채우실 도주님의 탄생을 뜻함을 밝혀 주신 것이다. (82. 3. 29) (89. 5. 8) (89. 4. 12)
6. 상제님께서 화천하신 해(기유년)에 도주님께서 만주 봉천(奉天)으로 가셨다. 그해 4月 28日, 당시 도주님 천수(天壽)가 15세였다. 15는 진주(眞主)라 한다. 전경에도 진주노름이란 말이 있다. 기유년(1909년) 4월 28일은 봉천명(奉天命)일인데, 四는 춘하추동 4철이고, 28일은 28수(宿)의 기운을 의미한다. (89.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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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眞主: 15세)로 봉천명(奉天命)" 하는 이야기가 있고,
太乙呪 이야기가 있고,
再生身 이야기가 있고,
진주노름 이야기가 있다.
이 정도면 확인은 했으니....여기서 질문 하나는 하고 넘어가야겠다.
질문: 박우당께서는 도주 조정산에 관해서 언급하면서 왜 수화목금토의 五行 이야기를 안하셨을까?
비교할만한 글은 아래에 있다.
(아래)
상제님은 4, 9 금의 이치로 오신 분이시고
옥황상제께서는 3, 8 목의 이치로 오신분이시며
도전님도 숯의 2, 7 화의 이치로 오셨고
종무원장께서는 흙의 5. 10 토의 이치로 오셨다.
첫댓글 https://www.youtube.com/watch?v=DBndcQsnQm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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