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부완행선에서 들어오는 E231과 209계 500번대들로 대차가 되는 무사시노선의 205계들의 운명은 인도네시아로의 양도라는 현지 매체의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http://cakruk.com/jr-205-dari-jalur-musashino-secara-resmi-datang-ke-jakarta-di-tahun-2018/
현지 매체가 공개한 계약서의 문항에는 42편성 336량이라는 숫자가 명확하게 적혀있기에, 현재 운용중인 VVVF개조를 마친 5000번대 역시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서 기존에 굴러다니는 205계 개조형들은 모조리 남는 209계 500번대/E231로 대체하고, 모자라는 분량은 신조차로 대체하겠다는 JR동일본의 로드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일본쪽에서도 나름 정보가 돌아다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https://tx-style.net/forums/post/%E6%AD%A6%E8%94%B5%E9%87%8E%E7%B7%9A205%E7%B3%BB%E3%80%81%E3%82%A4%E3%83%B3%E3%83%89%E3%83%8D%E3%82%B7%E3%82%A2%E8%AD%B2%E6%B8%A1%E3%81%B8
p.s.
3년전에 쓴 예측글이랑 달리 205계로 205계를 밀어내지는 않고 걍 신차로 밀어버리려는 것 같습니다.
다분히 JR동일본적인 마인드인데, 당시엔 너무 JR서일본(?)적인 마인드로 접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
첫댓글 현금이 빵빵하면 그냥 신차량으로 통일하는게 신호, 정비, 규격에서 장기적으로는 더 유리하거나 편하다 이거군요. ..하기사 옆동네는 같은 발상을 신칸센에 적용하고 있으니[………]
아무래도 그런가봅니다. 옛 규격 맞추느라 머리 끙끙 싸맬 것 없이 지금 잘 되는걸로 호환되게 맞춰서 뚝딱뚝딱 만들어내면 그만이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