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휠체어·실버카 등 보조기기 겨울철 안전 점검 지원
관련 사진
전성환 기자 :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주택관리공단 연천전곡휴먼시아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협력해 단지 내 장애인 입주민을 대상으로 휠체어, 실버카, 전동스쿠터 등 이동보조기기의 무료 점검과 세척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장애인들이 겨울철 빙판길에서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의 바퀴와 이동 관련 주요 부품을 점검하여, 사전에 위험 요소를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만 20여 대 이상의 이동보조기기를 점검·세척하며, 지역사회에 큰 호응을 얻었다.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연천전곡휴먼시아와 2023년 초 협약을 체결해 발달장애인 보조기기 관리사를 파견하고 정기적인 이동보조기기 세척 및 점검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입주민 가정을 방문해 장애인과 노인들이 안전하게 보조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최선혜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입주민들께서 매우 만족스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다. 내년에도 이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거행복지원센터와의 협력 덕분에 장애인 및 노인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