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버들치를 키우는 데 완전히 물속의 장난꾸러기라할까 상당히 활발합니다.
참종개를 한마리 잡아 같이 키우는데 먹이를 주면 버들치들이 다 먹어 버립니다.
어떻게하여야 참종개가 굶지않을까요
따로 키울까요
참고로 저희집은 작은 어항으로 여러개 갖고있다보니 돈이 만만챦게 들어가네요
1) 피라미
2) 버들치 작은 것 (산에서 잡은 것)
3) 버들치 큰것 ( 개울에서 잡은 것)+ 참종개+미꾸라지
4) 흰줄납자루
5) 송사리
6) 참붕어새끼+ 토종붕어새끼
7)항아리어항에 금붕어
8) 구피
처음에는 구피가 좋았지만 이내 토종물고기가 좋아 구피를 그만둘려고했는데 어느날 새끼를 낳는 바람에 계속 안방에서 키웁니다.
첫댓글 버들치와 참종개 키우기 입니다. 오타 죄송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알겠습니다. 굶기전에 빨리 분가하여야겠네요
저두 버들치랑 대륙종개, 참종개와 함께 키우는데 비트중에 빨리 가라앉는 먹이를 구입해서 주고 있습니다.
첨에는 버들치가 떠있는거 먹고 내려온거 종개가 잘 먹으니 먹이를 빨리 바꾸심 좋을듯용^^
저같은 경우에는 히카리사의 싱크카니발을 급여하고있는데 급여즉시 가라앉기때문에 버들치들이 먹기도전에 가라앉더군요..아니면 저서어종만을 위한 어항을 하나 설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빈다
어항이 많은데 또 하나 더 장만하여야하니 장소도 없는데..
차라리 참붕어랑 같이 키울까요?
제가 예전에 썻던방 법은 비트를 사발에 가루를 내서 주는겁니다. 같은 양이라도 입자가 작으면 한놈이 독식하기 힘듭니다.
저는 천천히 가라앉는 먹이를 먼저 준 다음 바로 잘 가라않는 먹이를 줍니다. 저서 어종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을만큼..
버들치(중태기)가 먹이를 그동안 조금씩 줘서 그런지 수면의 먹이까지 다 먹어버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송사리와 같이 키우는 데 문제는 이제는 참종개가 바닥에 떨어진 것을 먼저 먹어버리네요. 그래서 2가지(부유,침전)를 주기 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