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에 경전철이 생기면 어떨가 해서 지도에 선긋기 놀이좀 해봤습니다ㅎㅎ
일단은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비산동에서 월곶-판교선과 환승을 합니다.
이후 평촌역에서 4호선과 환승하고 평촌역 보다도 유동인구가 많은 학원가로 갑니다.
이후 범계역으로 가서 다시 4호선과 환승을 하는데, 평촌역이 있음에도 범계로 가는 것은 범계 자체가 수요가 많은 곳이여서 입니다.
그런데 거리상 막장환승이 불가피할것 같네요;;;
그리고 명학역에서 1호선과 환승을 하고 안양1번가로 갑니다.
안양역과도 환승을 시키고 싶었는데 도저히;;;;;;
그리고선 쭉 위로 올라가서 광명역까지 갑니다.
기대되는 효과로는 첫번째로 3번 버스 이외에 평촌에서 광명역으로 가는 수단이 생깁니다.
두번째는 광명고속버스터미널로의 접근성도 같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기존에 평촌 및 안양 지역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포고속버스터미널 혹은 안양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야 했는데, 이 노선이 생김으로서 광명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세번째로는 만안구 지역에서 광명역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신안산선으로의 환승을 유도할 수 있어, 여의도 및 도심 접근성이 높아질 것 입니다.
지하로 건설하게 된다면 이미 건설되어 있는 4호선과 한 번 교차하고 한 번은 거의 평행하게 달려야되니 심도가 높아져 건설비용이 늘어나 경제성을 전혀 맞출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예정노선과도 한 번...)
따라서 고가로 지어야할 것 같은데, 모노레일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바이모탈 트램이나 그와 비슷한류는 별로일것 같네요.
고가로 짓는다면 광명역 인근에서 제2경인고속도로와 교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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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게 일반좌석의 노선으로 들어가면 딱 맞겠군요.
환승을 강요하는 선형이군요.
실제적용은 불가능하지않을까요?
난공사가우려됩니다
안양사는 사람으로 이야기하는데 이거 가능할까요?
불가능하겠죠? ^^;;; 안양시민으로써 경전철이 생겼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작성한거라 실현가능성은......
광명에서 출발보다 시흥시청이 어떨까요 그러면 시흥 물왕 목감동 효과 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