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번에 끝내는 중1 수학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수학 임성환 지음|312쪽|173×225 무선|값 19,800원 |청소년 |발행일 2019년 12월 23일 ISBN 979-11-88762-11-8 (44410), 979-11-88762-10-1(세트) |
호기심 많은 지율이와 지율이 아빠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EBS 중학 수학 프리미엄 대표 강사 임성환 쌤의 특별한 수업
수포자, 74%가 중학생 때다!
공부왕의 비결은 ‘개념 잡기’이다. 모든 과목이 그렇지만, 특히 수학은 개념이 확실히 잡혀있지 않으면 더 이상 진도를 나갈 수 없는 과목이다. 모든 개념들이 상위 학년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이다. 초등학교에서 배운 기초가 중학교로 연결되고 중학 수학은 단계별로 고등학교, 대학교 수학으로 서로 연결된다. 중학교에 올라와서는 수학 내용이 까다롭고 암기나 계산력보다는 문제에 대한 이해와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들을 만나게 된다. 특히 중학교 1학년과 2학년에 새로운 용어들이 많이 등장해 굉장히 혼란스러워 하고 수포자들이 많이 나오는 시기이다.
대다수의 학부모와 학생들은 고등 수학을 공부하게 되면서 많은 양과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수학을 포기하는 것이라 짐작하곤 한다. 이에 대치동 수학학원 원장은 의외의 답변을 내놓았다. “수포자는 중학교 과정에서 결정이 되는 경우도 아주 많다”는 것. 수학 기본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문제풀이를 단순히 암기하게 되면 결국 좌절하여 ‘수포자’가 되는 것이다. 덧셈, 뺄셈, 나누기 등을 넘어 연립방정식, 부등식, 일차함수 등의 기초 지식을 배우는 중학교 수학은 수능 고득점을 위한 발판이 된다.
조사 결과 수학을 포기했다고 응답한 사람 중 31%가 중1, 33%가 중2 때라고 답했다.
중학교 때 수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74%로 압도적으로 많다.
그만큼 중학 수학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놓지 못하면 고등학교에 가서 수학을 잘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런데 지금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학원에서 공부하는 방법은 어떤가? 의미도 모른 채 수학 문제를 푸느라 지쳐가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무조건 암기해서 문제 풀이에 몰두하는 아이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다가 결국 지치고, 수포자가 되고 만다.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으뜸책 추천도서
개정된 중등 교육과정을 그대로 모든 개념을 담은 완벽한 수학 개념서!
수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주는 책이다.
최근 수능 수학 문제는 복잡한 계산 문제나 반복훈련으로 풀 수 있는 단순 공식 적용 문제가 줄고, 기본 개념 원리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문항이 늘어나는 추세다. 단순 암기식 학습보다는 수학 사고력을 키우는 학습이 요구되고 있다.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결국은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서는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기계적 문제 풀이 방식이 아닌 예비 중1인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이, 수학 사고력의 토대가 되는 핵심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수학 이야기책이다. 아빠가 딸과 대화하며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에서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확실히 잡아주는 책이다. 여기에 EBS 강의와 학원, 동영상 강의로 내공을 다져 온 저자만의 비법을 가득 담아 기본 개념부터 문제 풀이까지, 내신 준비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꾹꾹 눌러 담았다. 수학이 어렵다는 편견 없을 없앨 수 있도록 초등 고학년 눈높이에 맞춘 쉽고 친절한 설명의 수학 기본 개념서이고, 중학 교과 과정을 완벽하게 담아낸 ‘수학 개념 원리’ 책이다.
76개 QR코드 탑재, 유트브 강의와 함께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수학>만의 수학 만점 학습전략
EBS 중학 프리미엄 대표 강사의 고품질 유튜브 직강 무료 제공!
북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WIaaT_dsl6M
중1 수학의 핵심 개념을 잡아 주는 저자의 유튜브 무료 강의, 76개의 QR코드를 본문 핵심 개념에 탑재했다. 중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필수 핵심 개념을 잡아 주고, 복습까지 책임지는 저자의 쉽고 친절한 강의와 함께할 수 있다.
수학의 기초부터 문제 풀이까지, 부족함 없는 내신 대비!
개정 중등 교육과정에 맞춰 수학의 기본 개념부터 문제 풀이까지, 내신 준비에 필요
한 부분을 모두 담았다.
내공 만렙 저자만의 수학 잘하는 비법 대 공개!
EBS 강의와 학원·동영상 강의로 내공을 쌓아 온 저자만의 비법을 꾹꾹 눌러 담았다.
임쌤의 팁으로 단원을 가볍게 요약하고,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임쌤의 손 글씨 마인
드맵으로 머릿속에 새겨지는 수학 잘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학년·단원 간 연계성이 매우 높은 과목, 수학에 당황하지 않고 맞서는 방법!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그리고 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수학! 초등학교에서 배웠던 내
용을 중학교에서 증명하고, 중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고등학교에서 증명하게 되는
과정을 보여 주며 수학의 흐름을 잡는다.
수포자들도 수학 고수가 되는 임성환 쌤의 수학 공부 꿀팁!
• 기초가 중요한 과목인 수학, 초등 기본 개념을 완벽히 마스터하라!
• 개념, 원리, 단원으로 지식이 확장되는 단계를 경험하라
• 수학은 꾸준함이 생명! 매일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라!
• 심화・서술형 문제를 잘 풀고 싶다면 기초 문제 유형을 반복해 학습하라!
가장 친절하고 재미있는 수학책이다
‘통 수학’의 내용은 정규 교육과정과 동일한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미리 읽기만 하더라도 예비중학생, 중학생이 학교 수학 수업을 충분히 따라갈 수 있게 했다.
교육과정 내용에서 빠지는 내용이 없기 때문에 또 다른 수학책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수식이 가득한 딱딱한 수학 교과서가 아닌, 지율이와 지율이 아빠의 대화를 통하여 각 단원의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실제로 학생들이 그 단원에서 궁금해 할 수 있는 질문들을 지율이가 대신하고, 지율이 아빠와 임쌤이 그 궁금증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각 단원의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저자는 실제 수업하는 것처럼 이야기 형식으로 책을
구성했다. 실제로 학원에서 학생들과 마주 보고 하는 수업처럼 그 단원을 배우기 위해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면 이야기해 주고, 재밌는 수학자 이야기가 있으면 함께 섞어 가면서
학생들이 책을 읽으면 눈앞에서 저자가 녹색칠판 앞에서 수업하는 모습이 그려지도록 풀어 나간다.
소단원의 내용이 끝나면 ‘임쌤의 팁’을 두어 그 단원의 내용을 깔끔하게 박스로 정리해 준다. 실제 문제집을 푼다거나 시험 전에 내용을 정리하고 싶을 때 ‘임쌤의 팁’ 부분만 다른 노트에 그대로 정리하면 자신만의 수학 개념노트가 될 수 있게 정리했다.
임쌤의 팁이 끝나면 책의 소단원마다 실제 학교 ‘쪽지시험’에서 반드시 나오는 문제들을 넣어 두었으니 미리 풀어두면 기초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각단원의 마지막엔 마찬가지로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을 그려 넣었다. 임쌤의 팁과 마찬가지로 그 단원을 한 페이지에 한눈에 보기 편하게 자신만의 방법으로 정리해 두면
시험공부를 할 때 복습하기가 편해질 것이다. 학교에서 시험보기 직전에 그 단원을 마무리하고 싶을 때 그 마인드맵만 보고서도 한 단원이 정리가 되도록 임쌤이 손 글씨로 직접 그려 놓은 것이다.
저자는 이 수학책을 통하여, 현재 교육과정평가원에 나온 중등 교육과정의 수학 내용뿐 아니라, 현장 강의에서 나온 학생들의 고민까지, 해결해 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수학 공부뿐 아니라, 수학 공부를 하는 방법과 수학에 대한 두려움까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집필했다.
■ 저자 소개
지은이_임성환
EBS 중학 수학 프리미엄 강좌 인기 강사이며, 로엔스쿨학원의 대표 원장으로 학생들을 가리치고 있다. 수학을 좋아하던 어린 학생이,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 서울뿐 아니라 먼 지방에서도 좋은 강의를 함께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수박씨닷컴과 마더텅에서 동영상 강의를 시작했다. 우리 친구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다가갈 수 있도록, 수학과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 매일 노력하고 있다. 초등학교, 중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의 대부분은 내가 어떻게 해야 공부를 잘할 수 있는지, 수학을 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선행 학습을 하려면 얼마나 해야 하고, 어떤 문제집을 풀어야하는지 혼자서 끙끙 앓는 친구들이 많다. 이 책 ‘통 수학’은 수학 점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수학 공부를 하는 방법과 수학에 대한 두려움까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집필했고, 그 방법과 해결책을 동영상 수업과 함께 친절하게 제시하고 있다.
■ 차례
00. ‘통 수학’의 문으로 들어가며
I. 수와 연산
01. 큰 자연수를 분해하는 방법! : 소인수 분해
- 음원 사이트 비밀번호의 비밀! : 소수와 합성수
- 큰 자연수를 보기 편하게 분해하는 방법! : 소인수 분해
- 약수, 직접 나누지 않고 찾아볼까? : 소인수 분해와 약수의 개수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소인수 분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소인수 분해’를 정리해 볼까요?
02. 수학적으로 나누고 만나고! : 최대 공약수와 최소 공배수
- 우리는 친구! 뭐든지 함께 나누지! : 공약수와 최대 공약수
- 공원을 몇 바퀴 돌아야 아빠를 다시 만날까? : 공배수와 최소 공배수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최대 공약수와 최소 공배수’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최대 공약수와 최소 공배수’를 정리해 볼까요?
03. 숫자들도 이름이? : 정수와 유리수의 뜻
- 수박 반 통을 숫자로 표현하면? : 정수와 유리수의 뜻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정수와 유리수의 뜻’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정수와 유리수의 뜻’을 정리해 볼까요?
04. 수의 크기를 비교하라! :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
- 너와 나의 거리 : 수직선과 절댓값
- 누구의 키가 더 클까? : 수의 대소 관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를 정리해 볼까요?
05. 변함없는 덧셈과 그의 동생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 순서를 바꿔도, 누구와 결합해도 변함없는 덧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 뺄셈은 변함없는 덧셈의 동생!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을 정리해 볼까요?
06. 곱셈과 반대하는 나눗셈의 비밀! : 정수와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
- 부호만 잘 결정하면 덧셈보다 쉽다고? : 정수와 유리수의 곱셈
- 곱셈에 반대하는 나눗셈의 비밀! : 정수와 유리수의 나눗셈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정수와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정수와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을 정리해 볼까요?
II. 문자와 식
07. 수학을 발전시킨 문자 기호 :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 자동차 계기판의 속도계는 무엇을 뜻할까? : 문자의 사용, 기호의 생략
- 차가 막히는 거리를 계산해요! : 식의 값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을 정리해 볼까요?
08. 끼리끼리 모아야 해! :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
- 방정식을 배우기 위한 준비 운동 : 다항식과 일차식
- 아무하고나 더하고 빼면 안 돼! :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을 정리해 볼까요?
09. 등식의 성질을 이용해요! : 방정식과 그 해
- 등호를 사용해 식을 만들어 봐요! : 방정식과 항등식
- 등식에도 성질이 있어요! : 등식의 성질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방정식과 그 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방정식과 그 해’를 정리해 볼까요?
10. 모양을 바꿔 나타나요! : 일차 방정식의 풀이
- 방정식에도 종류가 있나요? : 일차 방정식의 풀이
- 다양한 모양으로 나타난다고? : 복잡한 일차 방정식의 풀이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일차 방정식의 풀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일차 방정식의 풀이’를 정리해 볼까요?
11. 일상생활 속 문제를 해결해요! : 일차 방정식의 활용
- 내 나이를 맞춰 봐! : 일차 방정식의 활용(1) - 나이
- 김치 담그는 날, 필요한 것은? : 일차 방정식의 활용(2) - 농도, 속력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일차 방정식의 활용’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일차 방정식의 활용’을 정리해 볼까요?
III. 좌표 평면과 그래프
12. 등이 가려울 때 콕 찍어 말해요! : 순서쌍과 좌표
- 등이 가려울 때, 정확한 위치를 말해요! : 순서쌍과 좌표
- 한 점을 위로 접고, 아래로 접어 대칭시키라고? : 사분면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순서쌍과 좌표’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순서쌍과 좌표’를 정리해 볼까요?
13. 함수를 눈에 보이게 그려라! : 그래프
- 대관람차가 한 바퀴 도는 데 얼마나 걸릴까? : 그래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그래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그래프’를 정리해 볼까요?
14. 같이 커지거나, 반대로 작아지거나! : 정비례와 반비례
- ‘자동차의 연비’란 뭘까요? : 정비례 관계와 그 그래프
- 만 원으로 고를 수 있는 초콜릿의 개수는? : 반비례 관계와 그 그래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정비례와 반비례’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정비례와 반비례’를 정리해 볼까요?
IV. 기본 도형과 작도
15. 도형을 만드는 기본 요소들! : 점․선․면
- 어느 길로 가면 더 빠를까? : 점․선․면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점․선․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점․선․면’을 정리해 볼까요?
16. 크기에 따라 이름도 달라진다고? : 각
- 시계의 짧은 바늘과 긴 바늘 사이의 각의 크기는? : 각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각’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각’을 정리해 볼까요?
17. 레이저 보안 시스템의 비밀! : 위치 관계
-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볼까? : 평면에서의 위치 관계
- 입체 공간에도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 공간에서의 위치관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위치 관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위치 관계’를 정리해 볼까요?
18. 같게도, 다르게도 만든다고? : 평행선의 성질
- 세상에는 각이 너무도 많아! : 동위각과 엇각
- 동위각과 엇각의 크기가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다고? : 평행선의 성질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평행선의 성질’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평행선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19. 각도기 없이 각을 그리라고? : 간단한 도형의 작도
- 눈금 없는 자와 컴퍼스로 각을 그려라! : 간단한 도형의 작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간단한 도형의 작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간단한 도형의 작도’를 정리해 볼까요?
20. 삼각형을 그릴 수 없었던 이유! : 삼각형의 작도
- 삼각형을 그릴 수 있는 조건이 있다고? : 삼각형의 작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삼각형의 작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삼각형의 작도’를 정리해 볼까요?
21. 모양과 크기가 똑같은 쌍둥이 : 삼각형의 합동
- 넓이가 같더라도 합동이 아닐 수 있다고? : 삼각형의 합동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삼각형의 합동’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삼각형의 합동’을 정리해 볼까요?
V. 평면 도형과 입체 도형
22. 모두가 악수를 한 횟수는? : 다각형의 성질
- 각이 있는 도형을 어떻게 부를까? : 다각형
-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과 악수한 횟수는? : 다각형의 대각선의 개수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삼각형의 합동’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삼각형의 합동’을 정리해 볼까요?
23. 삼각형의 내각과 외각의 비밀! : 삼각형의 내각과 외각
- 삼각형의 세 각의 총합은 몇 도일까? : 삼각형의 내각과 외각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삼각형의 내각과 외각’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삼각형의 내각과 외각’을 정리해 볼까요?
24. 모든 것은 삼각형에서 시작된다! : 다각형의 내각과 외각
- n각형은 내각의 크기를 더하면 몇 도가 될까? : 다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 다각형의 외각들을 모두 더하면 몇 도가 될까? : 다각형의 외각의 크기의 합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다각형의 내각과 외각’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다각형의 내각과 외각’을 정리해 볼까요?
25. 각이 없는 도형 이야기! : 부채꼴의 중심각과 호의 관계
- 원과 친구들의 이름 그리고 관계! : 부채꼴의 중심각과 호의 관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부채꼴의 중심각과 호의 관계’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부채꼴의 중심각과 호의 관계’를 정리해 볼까요?
26. 피자 한 조각의 넓이는? :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 원의 넓이를 구하는 식이 달라졌다고? : 원의 둘레의 길이와 넓이
- 누구의 피자 조각이 더 클까? :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를 정리해 볼까요?
27. 주사위와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 다면체
- 주사위로 여행할 나라를 결정해 볼까요? : 다면체
- 주사위는 왜 정육면체라고 부를까? : 정다면체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다면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다면체’를 정리해 볼까요?
28. 평면 도형의 변신은 무죄! : 회전체
- 삼각 깃발을 회전시키면? : 회전체
- 평면에서 입체로! 종이 접기를 해 볼까요? : 회전체의 성질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회전체’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회전체’를 정리해 볼까요?
29. 펼쳐진 겉넓이와 꽉 찬 부피! : 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 아빠가 마신 콜라 한 모금의 양은? : 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기둥의 겉넓이와 부피’를 정리해 볼까요?
30. 각기둥과 각뿔의 관계는? : 뿔의 겉넓이와 부피
- 아이스크림 콘 속에 들어 있는 아이스크림의 양은? : 뿔의 겉넓이와 부피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뿔의 겉넓이와 부피’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뿔의 겉넓이와 부피’를 정리해 볼까요?
31. 귤을 감쌀 포일의 크기는? : 구의 겉넓이와 부피
- 귤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 구의 겉넓이와 부피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구의 겉넓이와 부피’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정리해 볼까요?
VI. 통계
32. 복잡한 것을 한 눈에 보이게! : 자료의 정리와 해석
- 시험 성적을 정리해 봅시다! : 줄기와 잎 그림
- 자료의 수를 표로 정리해 볼까요? : 도수 분포표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자료의 정리와 해석’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자료의 정리와 해석’을 정리해 볼까요?
33. 자료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려라! : 히스토그램과 도수 분포 다각형
- 친구들의 독서 시간을 그림으로 그려 보아요! : 히스토그램
- 히스토그램에 날개를 달자! : 도수 분포 다각형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히스토그램과 도수 분포 다각형’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히스토그램과 도수 분포 다각형’을 정리해 볼까요?
34. 전체에서 차지하는 상대적인 비율! : 상대 도수
- 연령대를 계급으로 나누어 정리하라고? : 상대 도수
- 상대 도수의 그림, 넌 이름이 뭐니? : 상대 도수의 분포를 나타낸 그래프
․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상대 도수’ 문제를 알아볼까요?
․ 임쌤의 손 글씨 마인드맵으로 ‘상대 도수’를 정리해 볼까요?
■ 임성환 선생님의 <EBS 중학 프리미엄 수학> 수강생들의 후기
중간고사에서 돌이킬 수 없는 점수를 받고 OO예술고등학교를 가지 못 할 상황까지 와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강을 결제를 했습니다. 여러분 이 강의는 대박이에요. 꼭 들어야합니다. 쌤 필체도 너무 시원시원 하시고 설명도 간략하고 알기 쉽게 해주셔서 자신감이 점점 생기는 것 같아요. 세상에 숫자를 쓰고 문제를 푸는 게 이렇게 즐겁다니ㅠㅠ 이 강의랑 함께라면 기말고사 평균은 넘길 수 있을 것 같아 2학기 시작되면 쌤이 강의하시는 걸로 결제하겠습니다. 진짜 꽃길만 걸으시길! 복 많이 받으세요. - 임○원 님
수학은 너무 모르겠는데 쌩기초부터 가르쳐 주시니깐 어렵게만 느껴지던 수학이 조금은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모르는 건 다시 돌려보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직 처음이라 좀 더 강의보면서 열공해야 될 것 같아요. - 강○란 님
너무 도움이 돼요.
집중도 잘되고 이해도 잘돼요.
무엇보다 제가 수학을 좋아하게 됐어요.
- 조○늘 님
wowowowowow
gooodddddddddddd!!!
정말 좋아요!.
- 조○란 님
이제 방학도 하고 선생님 강의로 2학년 공부를 시작할려구요. 일단 강의가 짧은 것도 맘에 들고. 제가 수학을 완전 싫어하는지라 진짜 수학 공부하기 싫은데 지금부터는 수학 공부 안 해놓으면 진짜 수포자된다고 해서 이제 열심히 해볼까 합니다. 기운나게 응원해주세요! - 권○범 님
교안도 엑기스만 잘 정리되어 있고 선생님도 잘 가르쳐주셔서 수학실력이 조금씩 느는 것 같아요!
- 정○원 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