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코레일 시간표
첫댓글 엨.. 아침에도 운행하네요?
오오오...
뭐가 부족하기에 영등포 종착할까요??
용산 급행 전동열차 때문이 아닐까요? 안양정차 후 경부 본선 집입해서 운행 후 영등포에서 광명행 전동열차 쪽으로 정차 할 것 같네요.
@촌놈이네 금천구청 후 영등포 전까지 전부 통과인걸 보니 영등포에서 3선으로 빠지는것 같은데 그럴거면 아예 서울역으로 가는게 낫다 이말이죠.
@ViaToP 경부선은 일반열차가 1선, 완행전철이 2선, 급행전철이 3선입니다...영등포~수원간 일반열차 수요분산을 위해 신설한다고 들었습니다...
@14.8Km 선로체계를 모를 리는 없고요. 그냥 서울역 지상홈에 종착하면 될텐데 굳이 영등포종착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군요
@ViaToP 아침시간대 출고차라던가 출발차들을 피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도 아침 서울역급행은 거의 대부분 늦게 들어오더군요...
@14.8Km 정 그렇다면 영등포에서 3선으로 간 후 용산에 종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만 하겠네요 물론 상행만
@ViaToP 영등포~광명 셔틀로 반복운행하기 위해서 아닐까요?ㅎ
@9501.9516 만일 그렇다면 진짜 생각 이상한 사람들이네요. 왜 굳이 광셔를 영등포까지만 그어놓고 거기서 진땀빼는지. Rh면 연장운행 충분할텐데요
실제 환승수요가 있는 신도림역은 무정차 통과하네요. 이러면 신도림에서 타는 사람들이 영등포까지 와야 된다는 것인데 과연 그럴 수요가 있을까요?
첫댓글 엨.. 아침에도 운행하네요?
오오오...
뭐가 부족하기에 영등포 종착할까요??
용산 급행 전동열차 때문이 아닐까요? 안양정차 후 경부 본선 집입해서 운행 후 영등포에서 광명행 전동열차 쪽으로 정차 할 것 같네요.
@촌놈이네 금천구청 후 영등포 전까지 전부 통과인걸 보니 영등포에서 3선으로 빠지는것 같은데 그럴거면 아예 서울역으로 가는게 낫다 이말이죠.
@ViaToP 경부선은 일반열차가 1선, 완행전철이 2선, 급행전철이 3선입니다...
영등포~수원간 일반열차 수요분산을 위해 신설한다고 들었습니다...
@14.8Km 선로체계를 모를 리는 없고요. 그냥 서울역 지상홈에 종착하면 될텐데 굳이 영등포종착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군요
@ViaToP 아침시간대 출고차라던가 출발차들을 피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도 아침 서울역급행은 거의 대부분 늦게 들어오더군요...
@14.8Km 정 그렇다면 영등포에서 3선으로 간 후 용산에 종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만 하겠네요 물론 상행만
@ViaToP 영등포~광명 셔틀로 반복운행하기 위해서 아닐까요?ㅎ
@9501.9516 만일 그렇다면 진짜 생각 이상한 사람들이네요. 왜 굳이 광셔를 영등포까지만 그어놓고 거기서 진땀빼는지. Rh면 연장운행 충분할텐데요
실제 환승수요가 있는 신도림역은 무정차 통과하네요. 이러면 신도림에서 타는 사람들이 영등포까지 와야 된다는 것인데 과연 그럴 수요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