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정체성은 그 안에 어떤 가구를 어떤 구성으로 배열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넓은 개념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가구의 위치와 관련된 고정관념을 깨고 당신이 상상하는 대로 다채롭게 배치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거실에 적합한 가구 레이아웃에 대한 고정관념은 무엇인지 되짚어 보자. 소파와 거실장, 그리고 TV나 소파 테이블 정도일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 식탁을 들여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 주방이나 다이닝룸에 묶여있는 식탁의 개념을 이동함으로써 주방의 활용도는 일부 축소되겠지만, 반대로 거실의 영역은 확대되고 입체적인 레이아웃을 그리는 시도인 것은 분명하다. 국내외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감각 안에서 탄생한 식탁이 있는 거실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오늘 기사에서 모아보기로 한다. 공간 구조와 규모, 형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지 판단해 보고 적합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겁내지 말고 과감한 변화에 도전해보길 바란다.
다채롭게 변하는 거실
식탁이 있는 거실이라는 컨셉에 부합한 것은 거실의 영향력이 식탁까지 그대로 이어지는 레이아웃일을 기준으로 제한한다. 이 인테리어에서처럼 식탁에 앉아서도 거실과 온전히 공간감을 공유할 때, 거실은 가족 모두가 훨씬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넓은 개념으로 변할 것이다.
햇빛이 잘 드는 다이닝 공간
식탁에 거실에 있을 경우 거실이 가지는 개방감과 좋은 조망 및 채광 조건을 식탁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긴다. 대화와 식사, 티 타임을 가지기에 두루 좋은 멀티룸을 완성하는 지름길이 아닐까.
탁 트인 오픈 레이아웃
넓은 공간을 활용한 대형 오픈 레이아웃 거실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대형 식탁과 귀여운 종 형태의 조명이 거실 이미지를 더욱 개방적으로 만드는 듯하다.
대화를 나누기 좋은 공간 만들기
대화에 집중하고 싶다면 일방적으로 TV만 바라보는 거실 레이아웃대신 서로서로 마주 보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오픈 레이아웃을 추천한다.
탁 트인 전망이 있는 공간
전망이 매력적인 고층 아파트, 탁 트인 거실 전면 창 앞에 식탁을 배치했다. 어둠 속 빛나는 도시 전망을 즐기기에도, 과감한 시야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다용도 공간이다.
아이들을 위한 멀티룸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거실에 식탁을 배치할 경우 거실 전체가 아이들을 위한 멀티룸이 되기도 한다. 영유아에게는 위험 요소가 될 수도 있지만 만 3세만 되더라도 부모와 함께 앉아 책을 읽거나 놀이를 하는 등의 놀이 및 학습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대화가 오고가는 장소
대화를 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식탁이 있는 거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식사 시간과 이어서 느긋하게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대화할 수 있는 화목한 가족 공간을 완성해 보자.
스타일을 완성하는 포인트
심플하지만 화려하게 빛을 밝히는 미니멀 샹들리에와 대리석 식탁은 우아한 클래식 거실의 아름다운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넓은 거실을 허전한 느낌 없이 통일감 있게 채우고 싶다면 거실 본래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는 식탁을 활용해 보자.
포인트 컬러가 있는 복합 공간
사랑스러운 핑크 포인트가 있는 거실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는 벤치형 긴 의자와 식탁을 배치해 거실의 활용도를 높였다. 손님을 맞이하기에도, 취미와 여가를 보내기에도 좋은 다용도 공간이다.
자유분방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파벽돌로 과감한 인더스트리얼을 스타일을 드러낸 인테리어는 어떨까. 전체 분위기에 맞게 식탁 역시 깔끔한 라인의 철제 디자인을 선택했으며 소파 대신 안락의자를 매치해 자유분방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가족 모두를 위한 멀티룸
소파 대신 식탁을 선택하고 벤치형 긴 의자와 개별 의자를 배치한 후 벽면 전체를 책장으로 구성한 거실 인테리어다. 아이들을 위해 식사와 공부, 놀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공간을 만든 아이디어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에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줄 것이라 기대해 본다.
여유가 느껴지는 일상
소파 뒤에 자리한 아늑한 다이닝 공간이다. 대형 거실장이 있는 반대편 측면은 깔끔한 마무리 라인을 바탕으로 세련된 스타일을 뒷받침하고 있다. 여유로운 분위기의 다이닝 영역 역시 충분한 수납공간과 통일감 있는 미니멀 라인의 가구 디자인 영향이 크다.
차분한 시선을 유지하는 거실
그레이 컬러와 화이트, 그리고 우드 소재의 조합은 언제나 차분하고 편안한 매력을 드러내곤 한다. 일정한 높이를 유지하는 단정한 가구 조합과 여백을 강조한 심플한 레이아웃이 포인트인 인테리어다.
고요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고요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런 인테리어는 어떨까. 각기 다른 형태를 드러내는 네 개의 개성 있는 펜던트 조명이 작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카페 게시글
인테리어매거진
거실을 멀티룸으로 만드는 인테리어. 식탁이 있는 거실
마이홈이야기
추천 0
조회 3,474
19.06.12 13:35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