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최근 데뷔한 뉴진스는 이러한 과포화 상태의 징후다. 그 어떤 그룹보다 여성 팬 비중이 크지만, 걸 크러시의 주류 콘셉트와 반대로 순정하고 화창한 빛깔로 기획되었다. 이렇듯 주체적 여성이란 테마 안에서 쏠림이 일어나고 반작용으로 새로운 대안이 등장한다는 것, 이것은 장르 산업의 발달과 성숙에 따른 전형적인 현상이다. 이것을 걸 크러시란 말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일상화된 단계, 걸 크러시 이후의 다양한 걸 크러시 기획이 시작된 상태, '포스트 걸 크러시'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첫댓글 최근 데뷔한 뉴진스는 이러한 과포화 상태의 징후다. 그 어떤 그룹보다 여성 팬 비중이 크지만, 걸 크러시의 주류 콘셉트와 반대로 순정하고 화창한 빛깔로 기획되었다. 이렇듯 주체적 여성이란 테마 안에서 쏠림이 일어나고 반작용으로 새로운 대안이 등장한다는 것, 이것은 장르 산업의 발달과 성숙에 따른 전형적인 현상이다. 이것을 걸 크러시란 말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일상화된 단계, 걸 크러시 이후의 다양한 걸 크러시 기획이 시작된 상태, '포스트 걸 크러시'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기사 마지막 문단인데 너무 좋고 신선한 시각이라 복붙해옴 재밌게 잘 읽었어!
오 뉴진스를 이렇게해석하는구나 댓글로 마지막문단 퍼와줘서 고마워 나도 흥미돋이었으!!!
와 기사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