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사업시행자는 대곡~소사~원시 노선에서 향후 신안산선(원시~시흥시청) 공용, 서해선 및 경의선의 여객 및 화물열차 직결 운행을 감안하여 열차운영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6) 사업시행자는 대곡~소사~원시 노선에서 급행열차 운행계획을 제시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소사~원시 구간에 계획된 선부역 등에 부본선 설치를 고려하여 계획할 수 있다.
(7) 사업시행자는 대곡~소사~원시 노선에서 단일 차종의 전동차로 급행․완행 운행이 가능하도록 계획하여야 하며, 급행열차 운행시 각 역의 정차계획을 상세히 명기하여야 한다.
요 사안을 보면 급행운영 한다고 나와 있지만 현재 그나마 분기역인 시흥시청을 빼면 대피선 자체가 없는 걸로 알고있는데 소사(대곡)원시선의 급행운영이 어떤식으로 되는지, 현재의 배선으로 급행운영 실현이 가능한지,혹은 대피선 설치 예정역이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그런데 궁금한게 소사-원시선이 확정이 되었나요?
소사-원시선은 지금 공사중입니다
현재로서는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