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Rings Re: aerodynamics
골프맨[이동근] 추천 0 조회 169 12.03.23 17:4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3.23 19:45

    첫댓글 에보라 다운포스는 에보라 제작 스토리를 만든 책에 있습니다. 아주 약간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엘리스나 엑시지에 비하면 없는거나 다름없죠. 포르쉐랑 비슷할꺼 같네요. 모닝은 다운포스는없을꺼 같구요. 일반타이어가 의외로 요즘에 잘 만들었을 수도 있을듯하구요. 모닝이 엔진/미션이 합계무게가 80kg 이하라는점도 약간 잇점이 있지않을까 생각. 모닝을 잘 연구해서 모닝기반으로 싸고 가볍고 재미있는 차를 만드는것도 좋을거 같은데.....전륜기반이라는게 약간.

  • 작성자 12.03.23 22:26

    타이어는 UHP 사계절타이어 윈터타이어의 비교테스트로 접지력이 차이나는것이 사실이니
    타이어가 별차이 없어서도 아닌것 같아요...
    가장 큰 의심이 ESP 의 토크컨트롤 부분 이거든요...

  • 12.03.23 23:05

    모닝은 전자장비 암꺼두 없구요 abs조차 뺐어요 에보라는 안끄고 타긴 했는데 끄고 타면 좀 달라질까요? 엘리스때 태백에선 tcs만 꺼도 똑같이 달리는거 같은데 0.5초는 빨라지던데

  • 작성자 12.03.24 00:03

    ABS<TCS<ESP 로 하위기능을 포함하고 있거든요...
    Lotus 의 셋팅능력 이라면 제어가 들어오는 영역을 높게 설정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는 ESP 를 off 하고 타는 것은 반대합니다^^
    ESP 개입직전의 차량제어를(드라이버의) 목표로 하거든요...
    하지만 ABS 의 개입은 드라이버가 인지 하지만 TCS의 엔진드래그 토크 제어는 데이타로거의 로거데이타를
    확인하기전에는 알기 힘들어 (APS엑셀포지션센서값, TPS스로틀포지션센서값 의 비교_선우님 블로그에 나옴)
    확신하기 힘들지만 대희님 포스팅 보면서 계속 생각한것은 선회중 차량이 불안정 할 때의 출력은
    분명 제 출력이 다 나오지 않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 12.03.24 10:56

    Evora submarine이라고 책 있는데...책 좋아하시면 한권 사세요. 평창동 모터라이프에 10권정도...싸게 들어와있습니다. 구매하실꺼면 제가 싸게 연결해드리죠...ㅋㅋ...에보라 개발컨셉부터 스토리가 쫙 돼있는 책인데 하드커버에 내용이 상당합니다. 10만원정도하는 책인데...원장님께서 득템하신거라^^ 저도 한권 살짝.....

  • 작성자 12.03.24 14:03

    에보라 개발 컨셉이면 로터스가 스포츠카 시장을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 잘 나오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