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중요해! 철저한 세안
클렌징은 화장을 하는 여자만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기초 화장품 외에 얼굴에 바르는 것이 없는 남자일수록 오염된 공기와 먼지에 그대로 노출돼 있어 철저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는 비누보다 스크럽 폼 클렌저를 사용해 세안합니다. 클렌저는 과다한 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노폐물을 잘 제거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정도 팩을 이용하여 모공에 쌓인 피지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클렌저는 알칼리성을 피하고 너무 뜨거운 물에 세안하지 않도록 합니다. 마지막에는 반드시 찬물로 헹구는 것을 잊지 맙시다.
2. 귀찮아도 이용하기! 기초화장품
대부분의 남자들이 세안 후에는 스킨이나 로션 바르기를 귀찮아 합니다. 그러나 세안을 통해 빠져 나간 유분을 잘 조절 해 주어야 피부가 원활히 숨쉴 수 있습니다. 세안 후에는 반드시 스킨과 로션을 바르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에는 남성용 에센스나 모이스처 크림을 반드시 발라주도록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남성용 딥클렌저와 모공축소용 스킨 및 로션,에프터쉐이빙 로션을 구입해 조금 귀찮더라도 꾸준히 이용합니다.
3. 매일하는 면도! 조금만 더 세심하게
남자는 매일 아침 행하는 면도 때문에 피부가 상할 염려가 많습니다. 면도날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되기 쉬우며 모공이 넓어집니다. 면도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궈 모공을 열어주고 순하고 보호 성분이 들어있는 쉐이빙 폼을 사용합니다. 거품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부드럽게 면도를 도와줘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시켜 줍니다. 면도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헹궈줘 모공을 닫아주고 수분과 소염 기능의 스킨을 발라 줍니다.
4. 모공이 넓은 코에는 코팩
코에는 특히나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습니다. 세안 시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에는 거품 마사지를 해주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궈 모공을 조여 줍니다. 한 달에 두어 번 정도는 코팩을 이용해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해 줍니다. 코팩 후에는 차가운 스킨이나 찬물, 얼음을 이용해 열렸던 모공을 다시 닫아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