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리즈번의 형민아범입니다.
호주에 온지 2달반정도 되었네요.
저희는 한국에서 쓰던 냉장고,세탁기,전자렌지, 전기압력솥,딤채,미니오디오등등을 가지고 왔습니다.
해외이사할때 업체에서 준 트렌스를 사용하구 있습니다.
1. 세탁기는 드럼세탁기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듬니다. 배수호수가 한국처럼 바닥에 있지않구 대부분 위쪽에 있어 일반형은 사용불가구요. 저희집은 삼성하우젠인데 트렌스를 이용해서 사용하구 있습니다--트렌스 사용않하면 탈수시 에러가 발생하여 멈춤니다.--
2.딤채와 삼성전자레인지도 트랜스이용하여 사용하구 있구요.--트렌스 미사용시 소리가 너무커서요--
3. 전기압력솥( LIHOM ) 트렌스없이 사용--쿠쿠는 한국마트에서 300불 정도하니깐 한국에비해 많이 비싸죠.
4.냉장고는 DIOS양문형인데 트렌스사용. 그런데 호주의 대부분의 렌트 하우스들이 냉장고 자리가 좁아
양문형은 다른곳에두고 냉장고자리에는 딤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소형가정은 트렌스 없이 사용하면 바로 고장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6.한국의 콘센트 플러그도 약간 필요하구여
7.TV는 방식이 틀려서 않가지구 오시는게 당연하구여.
8. 비데를 가지고 왔는데 변기의 규격이 틀려 비데를 변기에 취부가 않되네요.
9. 청소기는 엘지 싸이킹인데 최강으로 쓰면 모터가 열받아 멈추고 한참있다 다시 써야하기때문에, 자동이나 정음으로 사용하고 최강은 짧게,짧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야기는 저의 경우이니 참고만 하세요.
첫댓글 사모님 아이들 그리고 형민아범님도 잘 계시죠? 살아있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충전용 아답터가 있는 제품은 코 3개짜리 연결구만 껴서 바로 사용해도 되는거 하고 여기서 쓰고 있는 탁상용스텐드는 트랜스물려서 써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일부러 시험하시지마시고요 ㅎㅎ 아는데까지만 알려주세요. 건강하시고요
충전용 아답터...노트북(laptop)은 괜찮은 것 같더군요. 2년 정도 사용해오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그런데 수명이 다된건지 원래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이 불가능한데 밧데리 충전기는 고장이 났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들은 바로는 모터가 달려있는 가전제품은 트랜스를 사용하더라도 암페어(맞는지? ^^)가 틀리기 때문에 몇 년 있으면 고장이 난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개중에 그나마 제일 오래가는게 냉장고이고 제일 빨리 고장나는게 PC 팬 모터라고 들었습니다. 제 pc도 모터 소음이 훨씬 심해졌는데 아직까지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텐드는 그냥 사용하고 있구여, 아답타는 돼지코를 사용하거나 한국에서 가져온 멀티탭에 끼워서 쓰고있습니다.-멀티탭 앞에 돼지코를 한개쓰면 멀티탭에는 여러개의 한국코드를 꼿을 수 있으니까요.
노트북용 아답타는 거의 프리볼트라 괜찮은거 같구여, 저희는 전화 아답타와 소형 믹서는 바로 아웃 되었습니다.
두분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나중에 참고할께요...
현실감있는 정보고맙습니다 그리고보니 촌장님이 가장 유용하시겠습니다...부럽습니다![ㅎ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70.gif)
![ㅎ](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6.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