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유기견봉사도 처음이고, 강아지를 조금 무서워해요.
길에서 산책중인 강아지를 만나면 피해서 지나가고 만져본적도 없어서 제가 도움이 될지 걱정도 많이 했고 신청하기까지 많이 망설였어요.
혹시나 저와 같은 이유로 고민하실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겨요. 도움이 되실진 모르겠지만... 걱정만큼 봉사가 어렵지 않다는걸 아셨으면 좋겠어요!!
1. 일단 포해피니스까지 갈때 시외버스보다 지하철이 더 편해요!!
성환 근처에 사신다면 버스가 편하시겠지만 전 동서울쪽에서 출발했는데 일단 강변터미널에서 성환터미널가는 버스는 9시 전까지 운행하다가 중간에 쉬고 점심때 다시 시작해요.
잠실에서 타면 다를줄 알고 열한시에 잠실에서 1310번 빨간버스를 탔는데 그시간대는 성환에 안간다고 평택에서 버스를 다시 타라고 하더라구요.
집으로 돌아갈때도 성환에서 동서울, 남부터미널 가는 버스가 7시 30분쯤이면 운행이 끝나요. 그리고 현금만 받아요!!
지하철역에서 내려서 바로 택시타고 쉼터로 가면 되니까 서울 사시는분들은 시간이 오래 걸려도 지하철 추천드려요.
2. 밥 든든히 먹고가세요! 지금은 날이 너~~~~무 더워서 금방 지치게되요.
전 열두시반쯤에 성환 도착해서 지하철역앞에 있는 이삭토스트먹고 갔는데 덥기도하고 방진복을 입고 있어서 더위때문에 금방 지치더라구요.
가실 때 꼭 밥먹고 가시고 더위먹는거 조심하세요. 전 그날 더위먹어서 방안에만 계속 있었던거 같아요ㅠㅠ
3. 강아지 무서워하셔도 걱정 안하셔도 돼요. 왜냐면 저보다 쉼터강아지들이 겁이 더 많아요.
가방두고 옷갈아입으러 가온터에 가면 처음엔 많이 짖는데(하얀포메 러비, 갈색푸들 샤띠) 막상 들어가면 안짖고 몸에 매달려서 환영해줘요ㅋㅋ
대형견아이들도 겁이 많아서 제가 조금만 움직여도 도망가는 애들이 많아요. 견사안에서 똥치우러 들어가면 구석으로 숨기바쁜 애들이에요.
봉사신청할때도 대형견들은 무서워서 가온터에서만 일해도 되냐고 물어볼 정도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 부분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걱정 안하셔도되요! 오히려 대형견친구들과 같이 있고싶어서 졸졸 따라다니게 되실거에요ㅋㅋ
4. 가서 뭐하지? 내가 할일이 있을까, 도움이 될까 미리 고민 안하셔도 됩니다.
스텝분들이 어떤일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힘들면 가온터에서 쉬면서 소형견 친구들 이뻐해주고 천막안에서 쉬면서 대형견 친구들 노는모습 쳐다반봐도 되요.
그리고 이곳저곳 할일이 많으니까 일 없을까봐 도움안될까봐 걱정 안하셔도되요.
전 8월 5일에 혼자갔었는데 친구들에게 강아지 사진도 보여주고 봉사한 얘기도 하니까 다음에 같이 가자고 하더라구요.
다음번엔 친구들과 함께 강아지들 만나러 가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찍은 강아지들 사진이에요!
샤띠의 뒷모습ㅋㅋ
샤띠가 사료더미뒤에 있는 무언가를 잡고싶어서 혼자 바쁘더라구요ㅋㅋ 뛰고 짖고 아주 난리에요
그런 샤띠를 모른척하는 행심이
행심이는 정말 얌전하고 조용한 친구에요. 핸드폰 잠깐 보다가 옆을 보면 행심이가 와서 앉아있어요.
러비 목욕전과 목욕후 사진인데 목욕하고나니까 부들부들하고 더 이뻐졌어요!
뽀뽀는 애교쟁이에요. 가온터에 온 모든 사람들에게 이쁨받고 싶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고 애교부리느라 바빠요.
정말 이쁜 푸들인데 털색이 까맣고 너무 움직여서 사진이 안찍히네요ㅠㅠ
잘생긴 룽지! 룽지가 생각보다 정말 큰데 그만큼 겁도 많아요. 크기에 괜히 겁먹고 무서워하지 않으셔도 되요.
재롱이? 이름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재롱이는 눈매가 정말 멋져요!
그리고 그 외에 다른 친구들이에요. 천막안에 쉬고있으면 대형견친구들도 우다다다 뛰다가 천막안에서 쉬었다가고 천막안에서 놀기도해요.
더위에 지쳐서 앉아있다가도 뛰어노는모습 보면 웃음도 나고 힘도 나는거같아요!
쉼터에 고양이도 있어요. 저녁쯤 되니까 지붕위에서 캔달라고 울고있었어요.
아마 저녁쯤 봉사끝나고 나가실때도 문앞에서 턱시도냥을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고양이는 엉덩이를 팡팡 두드려주면 좋아해요.(허리끝 꼬리앞)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올리고 보니까 몇장 안되네요ㅋㅋ
다음번에 간다면 일도 더 많이하고 사진도 많이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스텝분들, 봉사하셨던분들 모두 수고하셨어요!
첫댓글 저도 포피 처음 간날이 유기견 봉사도 처음, 대형견도 처음, 사랑을 갈구(?)하는 소형견(제 주변엔 도도한 녀석들 뿐이라...ㅠㅠ)도 처음이었어요ㅎㅎㅎ
포피가족분들이 너무 반겨주셔서 그 마음에 감동받아 포피에 중독되었네요. 지금은 달력보면서 포피 갈 수 있는 날을 틈틈히 조정하고 있어요ㅎㅎ
더운 날씨에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뽀뽀의 사진에서 현웃터졌어요ㅋㅋㅋㅋㅋ 제대로 된 모습 찍고 싶어서 얼마나 아쉬우셨을까..ㅋㅋㅋㅋㅋ
진짜 더운데 오셔서 고생많이 하셨어요. 그날 많이 도와 주셨어요. 아이들하고 놀아주셔서 감사해요. 샤띠는 라따뚜이를 찾아다니는거랍니다
와 만옥님, 그때 오셨던 분들 중에 누구셨지!!!!!!!! >< 목욕봉사 한 날 그래도 힘들어도 재밌었죠? 후기도 남겨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후기가 넘넘 알차고, 완벽합니다 T_T bbb 일도 잘하시고, 후기도 잘써주시고. 최고최고!
ㅎㅎ저희 대형견 애들까지 예뻐해주셔서 넘 고마워요
우왕 알찬 봉사에 알찬 후기❤
더위먹으신건 좀 괜찮으신가요ㅜㅜ
넘나 더운 미친날씨여ㅜㅜ
우아아아앗 ㅠㅠ 인스타 디엠으로 혼자와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많은데 ㅠㅠㅠ 꼭 보여드리고 싶은 후기네요!
우와 정말 처음오는 분들에게 넘넘 도움이 될 것 같은 후기예요!! 👍👍👍 날 더운데 고생 많으셨어요! 담에 친구분들과 또 와주신다니 감사합니다💙
포피와의 첫 만남을 환영합니다~
곧 중독됩니다^^
만옥님 !!! 얘들 목욕하던 날 차편때문에 고생하신 분 !!!
쉬시라고 해도 계속 일거리찾아다니시더니 언제 이렇게 생생 사진을 찍으셨데요
넘나 알차고 재미난 후기까지 !!
감사합니다 🤗🤗🤗
고민한 시간들을 충분히 보상 받으신거죠? ^^
더운 날씨에 아이들 이뻐해주러 다녀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강아지를 무서워 하시는데도 서 봉사 오시다니요. 용기가 정말 대단하신데 이렇게 세세한 팁을 담은 후기까지! 최고세요 정말 !! 더운 날 아이들 목욕까지 해주시고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