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 너의 심념이 아주 산란하여 전일할수 없고 정력( 한곳에 머무는 힘 -- ding li ) 도 없을시.
그러나 네 마음속으로 부처님이 말씀한 <능엄주>를 생각하고 입으로 독송한다면 금강장왕보살님이
아주 정진한 마음으로 산란한 마음으로 <능엄주>를 외우는 이를 암암리에 독촉하여 조금조금씩
너의 산란한 마음이 없어지게 한다. 아울러 정력도 차츰차츰 얻게 된다.바로 묵묵히 너를 도와 주는것이다.너의 지혜가 트고 심념이 전일해지며 이전의 8만4천항하수겁 그렇게 긴 시간동안의 일들 모두모두것들을
똑똑히 알게 될것이다.
네가 만약 <능엄주>를 독송할수 있고 외울수 있는데 마치 네 마음속에서 흘러 나오는것처럼 할수 있다면
<능엄주>도 너의 한 마음이며 너의 마음도 <능엄주>이니라. 하여 주문을 지닌 삼매를 얻게 된다.
독송하는것이 물처럼 도도히 흘러 끊임이 없다면 너는 최저한도로 7생애 동안 미국석유대왕처럼 돈 많을것이고 7생애 다 외무장관으로 될것이며 그렇게 돈 많을 것이다.
내가 이렇게 말하면 그렇게 좋나여 그럼 나도 <능엄주>를 빨리 배워야지 .그래서 7생애 동안 외무장관이 되여야지 할 이가 있다.
만약 네가 바라는 경계가 이렇게 낮다면 당초 이 <능엄주>를 배우지도 말아라
7생애의 외무장관도 눈깜박할사이이니라.
그럼 <능엄주>를 독송할줄 알아서 무엇을 바라것인가?
바로 궁극에는 부처님이 되여 무상정등정각을 얻는것이다. 너무 경계가 낮지 말아라 실제로 <능엄주>를
배우는것은 바로 부처님 화신이니라, 부처님 화신뿐만 아니라 그것도 부처님 머리윗화신이여 화신부처님중 화신부처님이다. .그러므로 <능엄주>의 묘처는 불가사의 한것이다.
어떤이가 <능엄주>를 지니고 있다면 이 지방의 허공에는 하얀 우산이 씌여져 있다. 너의 공법이 크고.
높고하면 네가 독송만 하면 이 우산이 펴지며 덮을것이니 지어 몇천리 이내 모두 재난이 없을것이다.
만일 너의 공법이 작다면 이 우산도 네 머리윗 만큼 덮을것이고 너만 보호 할것이다.
네가 만일 덕이 있고 대덕고승이라면 네가 한번 독송하면 지어는 옹근 나라도 이익을 볼것이다. 모두 재난이 없을것이고 혹 재 재난이 있다고 하더라도 큰 재난이 작은 재난으로 되는것이며 작은 재난은 화하여 없어 질것이다.
어떤 나라든지간에 기황이 들고 온역과 전염병 있고. 전쟁, 도적난등 어떤 재난이 있을 시
네가 만약 <능엄신주>를 써서 성의 4문에 올려 놓거나 대포대거나 엄페호의 보초서는 곳에 두고
그 나라 모든 중생들이 이 <능엄주>를 영접하고 머리 쪼아려 공경하고 한마음로 이 <능엄주>를
공양을 하는것이 부처님을 공양하는것과 같고.
이 나라 모든 인민들이 매 사람몸에 이 <능엄주>를 지니거나 혹은 자기가 거처하고 있는곳에 둔다면
이런 재난들이 소멸 될것이다.
만일 <능엄주>가 이 지방에 있을시 천룡이 환희하여 광풍폭우의 재난이 없을것이며 모든 ( 이 부분 번역을 몇구절 못하여 후에 알아서할게요) 거두어 들여 일반 백성들은 모두 평안할것이다.
그러므로<능엄주>의 공덕은 불가사의 함을 너는 생각하여도 생각하지 못하고 알려고 해도 알수 없는것이다. 이 묘한점이 바로 여기에 있는것이다.
본래 계를 파괴한 자는 다시 보충할수 없는것이다. 그러나 네가 <능엄주>를 읽는다면 너의 계의 청정함을 회복할수 있다.
그러나 읽는다고 하여 그냥 읽고 읽는 그런것이 아니라 주문독송의 삼매를 얻어 이 주문이 네 마음속으로부터 읽어 나오고 다시 네 마음속으로 돌아가야 한다.
다시말해서 주심 심주(주문의 마음 마음이 주문) 이 주문과 마음이 하나로 합하여져 분별이 없어야 한다.
네 잊으려 해도 잊을수 없을시 이것을 읽지 아니하여도 읽는것이며 읽어도 아니 읽는 그런것이다.
네가 읽어서 일체의 잡념망상이 없으면 바로 <능엄주>를 독송하는 마음이니라.
이것을 하나로 어울렸으며 하나로 되여 잘 단결 된것이라 하겠다.
너의 마음이 하나로 어울려 다른한 생각이 없음이 마치 물이 도도히 흘러 오듯이 되물결이 앞물결을 밀듯이 물결이 끊임이 없는것처럼 물이 흐르고 바람이 움직여 마하를 연출하면
물의 흐름소리 바람의 움직임소리 모두가 <능엄주>의 주심이다.
네가 독송함이 이 경지에 이른다면 그때가서 네가 계를 파했다고 하여도 다시 청정한 계근을 얻을것이다.
네가 계를 받지 아니하여도 계를 자연히 받은것이 된다.
원래 네가 앞으로 더 나가려 하지 않고 불법을 연구하지 않으려 해도 네가 <능엄주>를 독송하고 시간이 오래 되면 자연히 정진하는 마음이 생기며 지혜가 없는이도 지혜가 열린다.
만일 너의 수행이 청정함을 얻지 못하고 계률을 파하였다고 하자 그러나 네가 <능엄주>를 잊지 아니하기에 인차 다시 청정함을 회복할것이다.
만일 네가 주문을 지니기전 계를 받기전에 금계를 범하였다면 주문을 지닌후 모든 계률를 파괴하고 계를 범한 이런 죄들이 가볍거나 중하거나를 물론하고 지어 참회할수 없는 4바라죄역조. 오역(5가지를 역한것).4치(네가지를 버린것) .8치(8가지를 버린것) 이런것을 네가 <능엄주>를 읽기만 하면
네가 어떤 중한 죄를 지었든간에 다 소멸될것이다. 머리 털끝 만한것도 없을것이다.
그러니 <능엄주>의 힘은 불가사의 한것이다.
어떤 사람은 <능엄주>가 이렇게 령험하다는것을 들으면 그들은 오직 이 주문만 읽고 수행을 하려하지 않는다. 이것도 나무 과한 행위이다. 왜내하면 도을 수행할시 어떤 법을 수행하든지 모두 중도를 요구한다.
너무 과한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너무 극에 이르는것도 취할바가 아니다.
이 주문이 비록 령험하다 하지만 그러나 정력도 수행해야 한다.(념력 다음의 정력 정력의 힘은 아주 큰것이다.)
<능엄경>에서 말하기를 이 주문은 령험하다 그러나 자신의 자성에도 반문하 들어야 한다. 귀근원통 이 법문을 수행해야 하는데 이는 아주 긴요한 것이다.
네가 주문을 독송할시 너의 자성에 반문하여 들어 자기 절로 회광반조를 해야 한다.
앞에서 말했듯이 이 주문을 독송할시 주문이 마음이며 마음이 주문이여야 한다. 마음과 주문이 갈라 놓을수 없어 마음,주문이 둘이지만 둘이 아니여야 한다. 네가가 이경에 이른다면 네가 무엇을 바라든지간에 마음대로 될것이며 꼭 성공할것이다.
너의 마음과 주문이 하나에 이른다면 이것도 바로 네가 참정(참선의 정)삼매를 얻은것이다.
진정한 정력을 얻은것이다. 하기에 이점을 모든 이들이 알아야 한다.
----------이어서 번역 할게요 오늘은 이만 합니다.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첫댓글 좋은글에 머물며 마음 수양 잘 하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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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고 고맙습니다..보리심 잊지않도록 하겠습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보리심 잊지않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이 글이 선화상인에 대한 글인가요?
선화상인이 미국만불성에서 이 능엄주를 해석 할적에 상세히 주문의 공덕과 주위점에 대해 지금 사람들이 알아 듣기 쉽게 이야기 한것입니다. 천안통 이상의 불자는 이 주문의 공덕을 더 굳게 믿을수 있습니다. 혹은 집에 개미나 바퀴벌레가 등이 많을 시 읽어주고 공덕을 돌리면서 언제까지 여기서 나가 달라가고 부탁 해보세요. 진정한 불자는 벌레들이 그 수행하는 집에 들지 않습니다. 지어 모기도 들지 않습니다. 좋은 과보가 있기를 바랍니다.
답글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다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_()_
감사합니다. 경전 잘 보았습니다. 성불하소서..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