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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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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삼성-동탄-평택 구간 고속철도+광역급행철도 노선도 , 배선도 및 해설
한우진 추천 0 조회 8,382 14.09.09 19:2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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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9.09 19:31

    첫댓글 배선도상의 분기기에 FN으로 되어있는 표기는 무슨뜻인가요?

  • 작성자 14.09.09 19:53

    분기기 번호로 생각됩니다. 아래에 자료가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1724

  • 14.09.09 19:56

    @한우진 그냥 분기각에서 뻗은 (중선÷대변)의 몫의 값이군요. 감사합니다.

  • 14.09.09 23:02

    동탄에 불필요하게 과다한 지하시설물을 두느니 지제까지 연장시키는게 낫지 않나 생각이 드는군요. 지제라면 어차피 부지여유도 있고, 여차하면 안중-평택선 시설을 개축해서 회차나 차량기지 설치를 생각해 볼수도 있을텐데요.

  • 14.09.10 15:23

    지제역까지 연장해서 1호선과 환승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 14.09.09 23:58

    8량 1편성 밖에 안되네요... ktx 가 아닌 gtx 라서 그런 것인가요?

  • 14.09.10 15:51

    양정 사평 선유도 같은 내선 통과 대피선 방식 상대식 승강장은 정차할 모든열차가 선로 변경을 위해 속도 제한을 걸어야 하므로 부적절해 보입니다. 도농 동작 같은 쌍섬식 승강장 배치를 하는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 14.09.13 16:07

    어차피 열차가 서려면 속도 줄여야 합니다. 차라리 통과열차 속도제한 안받는게 낫습니다.

  • 14.09.10 16:59

    GTX수서역과 KTX수서역은 별도로 짓나 보군요.
    그 앞의 시설물을 어찌 통과하나 했는데 연장엔 별문제 없겠네요~

  • 14.09.10 22:51

    KTX용인역은 구성역과의 거리가 얼마나 될까요?

  • 14.09.12 23:33

    구성역과 170m 거리 입니다
    (44page 참조)

  • 14.09.14 22:23

    성남여주선은 광역철도라 배차간격이 길 것 같은데 GTX 성남역 환승을 성남여주선 판교-이매 사이에 추가역을 건설하여 하게 한다면 신분당선 또는 분당선 환승이 매우 비효율적으로 되겠네요 차라리 신분당선의 경우 강남역까지 가서 2호선으로 환승 후 삼성까지, 분당선의 경우 수서역까지 가서 GTX로 환승 후 삼성까지 가는게 낫겠습니다 이런식보다는 차라리 무빙워크를 길게 설치하여 직접 이매, 판교와 직접 환승하게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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