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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뉴스 KTX 송정~목포 구간 '나주역·무안공항' 모두 경유
프리s 추천 0 조회 1,155 14.09.11 11:36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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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9.11 12:28

    첫댓글 광주에서 고속철타고 무안공항가는 사람이 몇명이나된다고 미친짓을 하네요 ----공항오고 가는 사람들 짐이 있어서 대부분 승용차를 타고 움직이지 업무상 출장하는 사람들 일부만 짐이 없이 간단한 소지품 들고서 고속철을 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무안공항에서 기껏 가봤자 중국과 동남아 일부일텐데 그게 왜 필요한지 의문이 듭니다 송정 ---나주 ---함평 ---목포의 기존선을 조금 고쳐서 고속철과 일반 열차 같이 운행 해도 됩니다
    그리고 공항 가는 기차는 함평에서 분기해서 무안공항까지 일반 철도를 놓으면 됩니다

  • 작성자 14.09.11 12:48

    그러게요... 광주 이남 구간은 기존선 활용해도 될것 같은데... 굳이 신선을 깔려고 하네요,.

  • 14.09.11 14:59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9.11 15:30

    노안역은 현재 여객취급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향후 신호장으로 이용할 계획?)
    국토부 입장에서는 그나마 전체 신선이 아닌게 다행일려나요?

  • 작성자 14.09.11 15:49

    @하남역 전 제주해저터널은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리...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9.11 15:48

    호남고속철도는 오송분기부터 잘못되었죠. 차라리 대전-전주-정읍 노선이 나았을 뻔,..

  • 14.09.11 17:53

    현장에서 보는 시각이 아니고 책상머리에 앉자서 글자끄적거리는 국토부 철도행정 관련자들 전부 모가지 잘라야 합니다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마련한 나랏돈 무서운지 모르고 제멋대로 쓰자는 건데 제 정신인지 정말 헤깔립니다

  • 14.09.11 18:29

    아직 흥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5992329
    이런 기사도 떴네요

  • 작성자 14.09.12 08:11

    사실 아직 확정은 아니고 용역결과만 나온것이긴 하죠.
    윗 기사에는 안나왔지만 가장 효율성이 높은 안은 광주-목포 다이렉트 신선 건설이었다고 합니다.(기존선 활용은 용역안에 없음)
    그나마 비용이 가장 적게 든것이 함평역까지 기존선 활용하다가 함평역부터 무안공항 경우 목포역까지 신선 건설이었다니 오히려 다행일지도 모르죠.

  • 14.09.11 19:39

    혹시 목포역 고속철도 목포역을 따로 신설하나요...

  • 14.09.12 15:00

    이딴 식이면 고속철도에서 고속은 빼야...;;;

  • 14.09.12 16:16

    현 호남고속철도 광주차량기지 건설공사 관련일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본 내용은 광주에서 재안안하는 정도의 사항으로 아직 확정된것 아무것도 없습니다.

  • 작성자 14.09.15 08:49

    확정이 아닌것은 알고 있습니다. 국토부 보도자료도 있구요. 다만 이렇게 될 가능성이 클것 같습니다.

  • 14.09.14 09:37

    송정 목포구간은 그냥 기존선으로 가도 무방한데 왜 자꾸 뻘짓을 하는지 모르겠네요...지금 기존선이나 신선(송정-목포간 ㅁㅇㄱㅎ경유 안하고 간다면)이나 시간차 많이 안나는데도 왜 신선을 짓는지...광송 이남을 200급으로 올려도 신선급 속도 내면서 동시에 일부 편성만 나주 경유해도 수요 나올겁니다...근데 전남도는 왜 뻘짓을 계속하는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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