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송정~목포 구간 '나주역·무안공항' 모두 경유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0911_0013162236&cID=10201&pID=10200
노선별 BC 송정~나주~무안공항~목포가 0.48로 가장 높았고, 송정~나주~목포 0.45, 송정~무안공항~목포 0.42
송정에서 나주를 경유하면 무안공항만을 경유하는 노선 보다 시간이 6분 정도 늘어나지만 건설비는 7000억원 정도 감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교통부 타당성 용역과 전남도, 나주시의 입장이 동일해 호남고속철 2단계는 송정~나주~무안공항~목포 노선이 가장 유력
첫댓글 광주에서 고속철타고 무안공항가는 사람이 몇명이나된다고 미친짓을 하네요 ----공항오고 가는 사람들 짐이 있어서 대부분 승용차를 타고 움직이지 업무상 출장하는 사람들 일부만 짐이 없이 간단한 소지품 들고서 고속철을 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무안공항에서 기껏 가봤자 중국과 동남아 일부일텐데 그게 왜 필요한지 의문이 듭니다 송정 ---나주 ---함평 ---목포의 기존선을 조금 고쳐서 고속철과 일반 열차 같이 운행 해도 됩니다
그리고 공항 가는 기차는 함평에서 분기해서 무안공항까지 일반 철도를 놓으면 됩니다
그러게요... 광주 이남 구간은 기존선 활용해도 될것 같은데... 굳이 신선을 깔려고 하네요,.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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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안역은 현재 여객취급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향후 신호장으로 이용할 계획?)
국토부 입장에서는 그나마 전체 신선이 아닌게 다행일려나요?
@하남역 전 제주해저터널은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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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철도는 오송분기부터 잘못되었죠. 차라리 대전-전주-정읍 노선이 나았을 뻔,..
현장에서 보는 시각이 아니고 책상머리에 앉자서 글자끄적거리는 국토부 철도행정 관련자들 전부 모가지 잘라야 합니다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마련한 나랏돈 무서운지 모르고 제멋대로 쓰자는 건데 제 정신인지 정말 헤깔립니다
아직 흥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5992329
이런 기사도 떴네요
사실 아직 확정은 아니고 용역결과만 나온것이긴 하죠.
윗 기사에는 안나왔지만 가장 효율성이 높은 안은 광주-목포 다이렉트 신선 건설이었다고 합니다.(기존선 활용은 용역안에 없음)
그나마 비용이 가장 적게 든것이 함평역까지 기존선 활용하다가 함평역부터 무안공항 경우 목포역까지 신선 건설이었다니 오히려 다행일지도 모르죠.
혹시 목포역 고속철도 목포역을 따로 신설하나요...
이딴 식이면 고속철도에서 고속은 빼야...;;;
현 호남고속철도 광주차량기지 건설공사 관련일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본 내용은 광주에서 재안안하는 정도의 사항으로 아직 확정된것 아무것도 없습니다.
확정이 아닌것은 알고 있습니다. 국토부 보도자료도 있구요. 다만 이렇게 될 가능성이 클것 같습니다.
송정 목포구간은 그냥 기존선으로 가도 무방한데 왜 자꾸 뻘짓을 하는지 모르겠네요...지금 기존선이나 신선(송정-목포간 ㅁㅇㄱㅎ경유 안하고 간다면)이나 시간차 많이 안나는데도 왜 신선을 짓는지...광송 이남을 200급으로 올려도 신선급 속도 내면서 동시에 일부 편성만 나주 경유해도 수요 나올겁니다...근데 전남도는 왜 뻘짓을 계속하는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