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게임사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니플 뒤에도 신규맵 나올게있다 근데 현 상황만봐도 니플 몇명이나 가는가?ㅋㅋㅋ
게임사 입장에서도 신맵 낼라면 저 아래 유저들 아스랑 니플까지 빨리 올려줘야한다
그래서 보스 및 필드몬스터 하향패치 계속하면서 투력을 쉽게 끌어 올릴 수 있는 요소들을 계속 낼수밖에
그게 신규 캐쉬악세, 결속, 이번에 나오는 룬확장 등등
오딘 특성상 투력 100 올리는거? 결코 쉽지않음 근데 결속 나오고 투력 1000씩 오르는거 일도아님 ㅇㅈ?
이렇게라도 유저들 평균 투력을 빨리 끌어올려서 상위챕터로 보내야 신규맵을내고 새로운 맵을 추가할 수 있다
여기까진 그래 좋다 이거야 ㅋㅋ 근데 문제는 뭐야?
전설 아바타, 탈거, 무기형상 팔아먹은거 + 이번에 1+1 다이아 내논거
이게 왜 문제냐면 게임사 스스로가 게임의 가치를 계속해서 낮추고 있다는게 문제임
유저들 스팩업 더 빠르게 하기위해서 전설팔고 1+1 다야판다고? 그건 개소리임
위에 적은거처럼 결속이나 신규악세 룬확장 등등 이런걸로 평균투력을 끌어올리고
필드 몹이랑 보스 하향패치로 충분히 상위챕터 올려보낼수있음
전설 아바타 탈거 무기형상 팔아먹은순간 이미 전설 1개의 가치는 20만원이 된거임
여기서 이미 게임 1차 나락갔음
근데 이번에 나오는 1+1 다이아 이건 자살행위임
109000원에 16000다야를 살 수 있음
그럼 매니아 다이아시세는 무조건 하락의길로 갈수밖에없음
수지타산 안맞으면 작업장 다 빠짐 ㅋㅋ 왜함? 전기값도 안나오는데
작업장 다빠지면 인게임내에 거래소 재료 더이상 안돌음
뭘 만들라고해도 재료가 필수적으로 들어가는데 앞으로 재료가 없어서 재료값이 미친듯이 폭등할거임
폭등한 재료마저 구할수가없어서 다들 힘들어할게뻔함
오딘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이미 고정으로 정해져있음 신규유저는 없다고 봐야함
그런상황에서 솔직히 작업장아니면 재료 누가 파밍하러 다님? 그시간에 경치 올리지
전설 팔아재끼고 1+1 다야 내놓고 이다음은 뭘지 궁금함
이미 게임사는 자기들이 자기들 가치를 계속 하락시키고있음
망겜의길로 계속 게임을 몰아넣고있음 ㅋㅋㅋ
이러다 진짜 섭종해도 안이상함
그냥 내 생각임 반박시 니말이 다맞음 ㅇㅇ
첫댓글 님생각 애바꽁친듯;
그럼 님말이다맞음
전설 가치가 20은 무슨 ㅋㅋ 20으로 뽑기 해봐라 전설이 나오나 그건 그냥 리미티드였다고 생각하고.
작업장에 대한 의견은 동의 한다. 작업장을 무조건 잡아야 된다는건 사실상 게임을 모르고 하는 소리지. 앞으로 다이야 인플레 심할것 같은데 작업장 사라지면 게임 망함..
전설가치는 생각의 차인듯
전설하나 뽑겠다고 천만원이상씩 써본사람으로써 ㅋㅋ 20에팔때 얼탱이가 없었음
다이아 1+1으로 파는건 좀 놀랍긴 하네요
개오바임
님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시네요.. 작업장 빠지는건 겜사에 타격1도 없어요ㅎㅎ 오히려 빠지는게 서버부하 낮추는데 좋지 ㅎㅎ 재료템 수급? 어차피 0101000011코드조합인데 겜사에서 무형의 자산 얼마든지 찍어낼수 있습니다. 겜사가 재료템 거래소 수급 개입할수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결국 겜사는 기존의 가치를 지속파괴하며 매몰비용을 기반한 과금을유도하다 환승하겠죠 ㅎㅎ 작업장빠지는거랑 관계없이 말입니다.
작업장, 쌀먹 다 빠지면 실유저수 얼마 없음. 사람도 없는 게임에 핵과금러 몇 명이서 용놀이 할려고 돈 쓰겠음? 지금도 시골섭은 월보시간에 사람 몇 십명 밖에 없음. 거래소 템도 몇 개 없는데 그마저도 안팔림 ㅋㅋ.
밑에 깔아주는 유저들 다빠지고 라인자기네끼리 보탐하고 쟁하는 재미로 겜할려나 싶은데 ㅋㅋ. 망겜에 고인물겜 소문나면 신규유입도 없음.
가능성 있는 추론이지만 겜사가 이렇게하면 게임법 위반인데 그런 리스크를 감수하면서까지 할까요? 의문이들긴 하네여
오래갈 게임은 아님. 패키지만 쭉쭉 찍어내다 빨아먹을꺼 없으면 오딘2 같은거 새로 출시할 듯.
쓸데없는 장판 악세 컬렉 개수만 늘리는중.
어느정도 일리가 있으신 말 같습니다.
게임사 본인들이 가치를 떨구고 있는 거 동감
솔직히 레전더리 압타/탈것 그렇다고 치는데 무형은 진짜로 나올 줄 몰랐음
무형 전설 나옴?
@못담으 나왔자나요..ㅋㅋ
꽤 동의가 가는 글입니다
라이온하트에서 전혀 의도하지 못했던 리세마라 덕분에
전설아바타 탈것을 과금없이 얻을 수 있던 것이 오딘의 첫번째 큰 실수였고
기왕 이렇게 된거 레전더리로 전바타 전탈 판 것 그래 이건 그렇다 쳐 게임출시 2주년으로 팔았던 거니깐
전바타 없던 무과금들 처음 과금하게 만드는 가교 역할도 했고
기존에 전바타 있던 사람들도 상위티어 노리고 사게 했으니깐
근데 무기형상 나오고 얼마 안되서 전무를 패키지로 판 건 진짜 선 넘었음
고래급은 아니더라도 한달에 100만원 넘게 써주던 돌고래 형들 개빡치게 만듬
내가 예전에 있던 길드 어떤 사람은 전무 뽑겠다고 과금 수천 넣었는데 결국 업적으로 하위티어 가져감
그런 사람들 전무패키지 보고 무슨생각했겠음?
매몰비용이 아까워서 어쩔 수 없이 계속 한다고?
아니지 바로 템 팔고 계정팔고 접음
작업장 및 무과금은 들판의 잡초와 같아서 너무 많아도 문제지만 없어도 문제임
잡초가 없으면 토끼도 없고 사슴도 없음 결국 포식자도 굶어죽게 됨
잡초의 양을 적절히 조절 할 수 있는게 게임사의 운영능력인데
1+1 다이아 패키지로 제초제를 마구 뿌려대고 있음
이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상당히 궁금하네
결속 치확 수치도 명백한 버그라고 생각되는데
첫날 조치를 취했어야지 이제는 너무 멀리 와버렸음
룬 확장까지 하면 치확 80%이 국민 스탯이 되어버리는건데
누구나 다 치확 80%면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음
웬만한 사람들 받모댐 맥스 맞추니깐 대미지 절대감소라는 말같지도 않은 스탯 만든것 처럼
이상한 수치 또 하나 만들어내려고??
추가적으로 요즘 필드고 던전이고 드랍율 왜 이러냐?
컬렉은 너네가 파는 열쇠 패키지 사서 하라고??
MMORPG 3대 재미는 성장과 득템 그리고 쟁이다
돈돈돈 매출만 생각하지 말고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봐 매출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너무 눈에 보이게 매출만 올리려고 하면 유저들 하나 둘씩 다 떠난다
우리는 너네 고객이야 돈줄이 아니라!!
한줄 요약 : 라이온하트에서 잘 만든 게임 카카오에서 운영 ㄱㅈ같이 함
제 생각은 좀 다른데
어차피 전설은 이제 좀 오딘을 지그시 플레이한사람이라면 다 어느정도는 있다고봄
오히려 어중간한분들 신화트라이는 하고싶지만
너무 큰과금으로 주저하던 사람들어게 어느정도 수월함을 줌으로써 활력을 줄수있다봄
몇천이상씩 썻다는 분들은 오히려 지금 상황을 나쁘지 않게 볼꺼같음
오히려 어중간한 분들은 좀 아쉬울순 있겠네요
거이 무과금에 가까운분들이 운빨에 의해 치고 올라올수있으니...
그리고 다야도 무한정이 아닌 1+1 로 몇차례 살수있게 하는건 나쁘지 않다봄
현재 거래소 상황을 보면 거이 짤짤이 외엔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예전가치 큰 투자를 주저하는 상황에서 큰손들도
다야 쓰는게 서서히 줄어감
그래서 작업장들도 다야 벌이를 못하고 매물도 줄어가는거 같고 시세도 비싸져가서 다야가 순환이 안됨
차라리 다야가 좀 풀려서 깡다야 사는 사람이야 얼마없으니 이렇게라도 서버에 다야가 유입되어야함
그래야 작업장들 물건도 사주고 하지
지금에 상황은 돌수 있는다야가 계속 줄어드는데
다 깡다야는 사기 싫고 작업장만 찾으니 시세는 올라가고 매물도 계속 줄어듬
너무 길다 이만 줄임
쌀먹들 풀발기하면서 장문토론 중인게 개윳기네 ㅅ ㅂ ㅋㅋㅋㅋㅋ
성지됐나요?
인생이 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