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열차가 운행되는 포항역입니다.
내년2015년 포항역 KTX신역사가 개통되면
구 해운대역 처럼 폐역이 되나요?
아니면 구 울산역이 태화강역으로 변경되는 것처럼 역이름만 바뀌나요?
아니면 신경주역 처럼 신포항역으로 명칭을 정하면서
기존 포항역은 그대로 운행하나요?
첫댓글 구 포항역은 운행되지 않을겁니다...대표적인 예로 장항선이 직선화되면서 군산선과 연결되었는데 군산시내에 있는 군산역(지금은 사라진 군산화물역)이 현 군산역으로 이전했습니다..그래도 화물처리 할려고 군산화물역으로 개명했지만 2010년경에 사라졌습니다..
구 울산역 현 태화강역은 동해남부선이 그대로 운행중이고 차후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이 개통되어도 이 구간은 직선선형인데다 이설할 곳이 없어서 그대로 유지될 계획이고, 경부고속선 개통으로 울산역이 새로 만들어져 고속선과 기존선 2원 운행을 하는 것이지만포항의 경우 선로 자체를 이설하므로 역은 당연히 폐역되고 지금 동해남부선 부조-효자-포항 구간은 모두 폐선됩니다.
잘못 아시는 부분이 있네요효자~포항 구간만 폐선됩니다부조~효자~괴동 구간은 괴동선으로포항항으로 물류를 이여갑니다
군산역의 경우와 다른 것이 구 군산역, 현 군산화물역의 경우 그래도 선로가 남아 있었지만 포항-부조 구간은 완전히 폐선되므로 당연히 역이 바로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근데 포항-부조가 완전히 폐선되는건 아니지 않나요? 괴동역 화물 수요가 넘쳐나니까 효자역까지는 살아남고 효자-포항만 폐선 아닌가요?
아 맞습니다. 착각했습니다. 부조 효자간은 남아있게 되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츠로 예정일뿐 아직 완료된건 아닙니다 변수가 날수있죠
첫댓글 구 포항역은 운행되지 않을겁니다...대표적인 예로 장항선이 직선화되면서 군산선과 연결되었는데 군산시내에 있는 군산역(지금은 사라진 군산화물역)이 현 군산역으로 이전했습니다..그래도 화물처리 할려고 군산화물역으로 개명했지만 2010년경에 사라졌습니다..
구 울산역 현 태화강역은 동해남부선이 그대로 운행중이고 차후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이 개통되어도 이 구간은 직선선형인데다 이설할 곳이 없어서 그대로 유지될 계획이고, 경부고속선 개통으로 울산역이 새로 만들어져 고속선과 기존선 2원 운행을 하는 것이지만
포항의 경우 선로 자체를 이설하므로 역은 당연히 폐역되고 지금 동해남부선 부조-효자-포항 구간은 모두 폐선됩니다.
잘못 아시는 부분이 있네요
효자~포항 구간만 폐선됩니다
부조~효자~괴동 구간은 괴동선으로
포항항으로 물류를 이여갑니다
군산역의 경우와 다른 것이 구 군산역, 현 군산화물역의 경우 그래도 선로가 남아 있었지만 포항-부조 구간은 완전히 폐선되므로 당연히 역이 바로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근데 포항-부조가 완전히 폐선되는건 아니지 않나요? 괴동역 화물 수요가 넘쳐나니까 효자역까지는 살아남고 효자-포항만 폐선 아닌가요?
아 맞습니다. 착각했습니다. 부조 효자간은 남아있게 되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츠로 예정일뿐 아직 완료된건 아닙니다 변수가 날수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