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당초 무혐의 처분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장남 동호(31)의 불법 성매매 의혹을 재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지난해 10월 불송치 결정했던 이재명 장남 동호의 불법 성매매 의혹에 대해 최근 재수사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의 재수사는 검찰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검찰은 지난달 28일 경찰이 불송치한 동호의 성매매 의혹에 대한 재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경찰이 이미 송치한 상습도박 등의 혐의에 대해서는 보완수사 요청을 했다고 한다.
검찰 관계자는 “동호 혐의와 관련해 경찰에 재수사 및 보완수사 요청을 한 것이 맞다”면서도 구체적 사유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동호의 성매수 의혹과 상습 도박 의혹은 대선 기간인 2021년 12월에 불거졌다. 먼저 성매수 의혹은 동호가 2020년 3월 한 사이트에 특정 마사지업소가 위치한 지역과 상호 일부를 언급하며 “다신 안 간다” 등의 게시물을 올린 게 뒤늦게 확인되면서 제기됐다.
상습도박 의혹 역시 동호가 미국에 서버를 둔 온라인 포커 커뮤니티 게시판에 약 200개의 게시글을 올리고 해외 포커 사이트의 칩(게임 머니)을 거래하자는 글 등 100여건을 게재한 사실이 알려지며 불이 붙었다.
또 도박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에 아이돌 멤버 등 여성을 성희롱하거나 비하하는 댓글을 여러 차례 쓴 혐의도 받았다.
이에 2021년 12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상습 도박과 성매매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동호를 고발하면서 경찰 수사가 시작됐다.
경찰은 10개월 간의 수사 끝에 지난해 10월 상습도박과 정보통신망법 위반(음란 문언 전시) 등의 혐의를 적용해 동호를 검찰에 송치했다. 2019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약 2년 11개월 동안 해외 도박 사이트에서 포커 등 불법 도박을 하고, 도박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에 성희롱·비하성 댓글을 단 혐의다. 경찰은 동호의 정확한 도박 횟수나 금액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경찰은 반면에 불법 성매수 혐의는 당시 ‘증거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했다.
당시 경찰은 “계좌 내역 등을 살펴본 결과 동호의 성매수 입증 자료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 동호 역시 입장문을 통해 상습 도박 혐의에 대해선 “속죄의 시간을 갖겠다”며 사실상 인정했다. 그러나 성매수 의혹에 대해선 “마사지 업소 후기 글을 올린 것은 맞지만, 성매매를 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다
lolo****1분 전
부자 모자,, 집안꼴 좋다,, 잘돌아간다,,, ** 그동네엔 권력쫓다가 ㅈ오ㅈ 된넘들이 왜이리 많노,,, 조씨, 이씨,,ㅋㅋ 다들 집안 풍지박살에 콩밥 좀 먹어라,,, ㅍㅎㅎㅎㅎㅎ
anju****2분 전
개죄명이 닮아서 아랫도리가 잘 발달했구나. 개경궁은 법카도사 ,아들 놈은 잠지도사, 개죄명이는 사기도사 참 잘난 집구석이로구나.
hial****6분 전
이재명 두아들...(현호,동호) .....이녀석들은 누굴 닮았을까? 고려대 입학도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고, 성매매뿐만 아니라, 불법도박, 그리고 군대에서 황제탈영의혹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가 범죄조직같애... 김혜경이는 뭐 깨끗한가? 김부선이 찾아낸 수도꼭지의 "점"도 모르고, 법카도 제멋대로 사용하고.....김혜경아 ~법카를 모르고 썻다면 너의 머리가 아둔한 것이고, 알고 썻다면 범죄여 범죄 !!
high****방금 전
집안 자체가...뭐라고 해야 할까...남편에 부인에...자식에...조카 1명은 사람 죽여...또 다른 조카는 음주운전으로 사람 죽여....도대체 뭐 이런 집안이 다 있나?...
lolo****방금 전
걍,, 나처럼 택배나 배달하면서 맘편히 사는게 최고여,, 뭣도 아닌것들이 데모 쫌 했다고 좌파에서 빌붙어서 거들먹거리다가 인생 한방에 훅 가는구먼,,,ㅋㅋ 깜도 아닌 것들이 말이여,,, 담차례는 누굴까? 정청ㄹ*? 동작동그넘??.. 추미*?? 아 재앙도 빼놓을수없네..
smar****3분 전
당연히 재수사 해야지.. 문재인때는 자기편이면 무조건 덮어버리거나 무혐의 처분했다. 춤이애의 법인카드 남용과 아들 탈영사건도 재수사가 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