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라이더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무복하십시오!!
그리고 현재 상황을 모두 아시고 피해를 줄이셨으면 하는 마음과 어떻게 해여하는 지 의견을 듣고 십어 글 올립니다. 편히 봐주십시오.
경기도 시흥 신천리 소재 (라ㅇㅇㅇ ㅇㅇㅇㅇ장) 이라는 바이크 샵에 제가 로드킹 비치바 핸들이 너무 안맞아 만세로 올리는 과정에서 깔리니 핸들, 정품 랩도 안뜯은 새 라이져, 말머리 나셀캡 드리고 케이블만 샵에서 구매하여 작업해달라 요청 의뢰 맡겼습니다.
추후에 케이블은 중고, 새 제품 섞어 작업 진행, 작업기간은 약 4주 좀 안되게 걸려 완료, 총 공임비 800,000원 두 차례 나눠 이체해 드렸습니다.
바이크 찾으러 가서 시동 후 기어 넣으니 기어가 안빠지는 현상으로 케이블 조정 했지만...케이블 내부 와이어가 너무 늘어진 케이블 장착으로 계속 잘 안풀리는 현상 있었습니다...사장님은 투어 나가셔서 전문지식이 별로 없으신 아드님께서 케이블 볼트만 조정 해주셔서 여차저차 출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공회전을 줘야 기어가 빠지더라구요.
추가로 안개등은 연결 안되어 있었으며, 캬브 레이터 고무 가스켓을 강제로 부착하셨는지 씹힘으로 오일이 에어클리너로 역류, 내부 와이어가 짧은 아이들 케이블을 강제로 연결하시려 했는지 아이들 케이블 그립에 미연결과 파손, 잔달한 라이져 바꿔치기 후 중고 일본 제품 라이져 부착으로 말머리 캡 안맞음 발생, 고무망치고 두들겨 강제 조립으로 말머리 틀어짐 등등 이러한 큰 피해 사례외 자잘한 사례가 더 있습니다.
라이딩 중 핸들이 훅~내려 앉아 확인 후 이야기하니 삥땅치려한거 아니다. mm볼트를 체결해야 맞더라면서 제 로드킹 탓으로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야기 후 제가 드린 새 라이져는 다시 받아 제 껄로 교체하겠다. 하니 저의 새 라이져 주시며, 끼워논 중고 일제 라이져는 반환 하라고 요구하며 캬브 고무 카스켓은 오래된 차라 터진거라고...혹시 라이더 분들께 보셔도 아래 사진에 고무가스켓이 오래되어 터진 것으로 보여지시나요??
제가 타샵 가서 전체 점검 및 확인해 보니
1. 카스켓은 씹혀 에어클리너로 오일 역류하여 오바이트.
2. 라이져는 전용 볼트로 완벽하게 체결 됨.
3. 일제 라이져 강제로 조립하기 위해 고무망치로 두들긴 터라 말머리 캡으로 버러짐.
4. 아이들이 와이거가 짧은 케이블인데 강제로 맞추시다 그립에 와이어 체결하려다 파손되어 그립 교체.
5. 안개등 미연결로 안들어옴.
6. 잘 되던 시거잭 작업 후 쇼트로 인한 시거잭 고장으로 교환.
7. 사과한마디 없고 오래된 캬브차량이라 그런다. 는 대답과 되려 어디샵인데 그렇게 진단했냐며 죽인다. 협박 .
마지막으로 모두 아셔야 할 상황운 제가 피해본 이 샵에 수리 맡길 시 교체 되는 부품 다시 안돌려주니 이 점도 꼭!!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전에 비치바 사용하려 업킷 라이져로 교체할 때도 기존 라이져는 안주시더라구요.
그러고 공임비 250,000원 드렸습니다.
제가 멍청했고 제가 바보였내요...모두 조심하시길...
아마 해당 샵 사장님 이 카페 자주 들어오시는데 보시면 뜨끔하시고 욕하시려 전화 하시겠죠??
전화 사양합니다.
해당 로드킹 제 아버지 유품이었습니다. 제가 아끼지 않고 투자해서라도 제가 죽는 날까지 함께 갈 아버지와 유일한 추억이고, 동료였고, 아픈 마음의 안식과 제 목숨보다 소중한 가지를 가진 차 였습니다. 그리고 환불은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단지 인정하시고 진심 어린 사과와 용서 및 원상복구를 약속 하셨다면...이렇게 공개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그게 정답이고 맘 편할 것 같네요..ㅠㅠ
요새 어떤때인데 아직 저런 샆이 있네요. 동네 센터를 가도 교체한 부품은 돌려주는데..
부품 안돌려주시고 선심쓰듯 이정도만 받을게. 이러시는데...가격 너무 비쌋는데...신뢰로 맡기다 이렇게 됬내요...깊이 깨달았습니다...ㅠㅠ
@lleo 어딘지 알겠네요~~
마음고생 많으셨습니다
모 유명 유튜버가 홍보 엄청해주던데 역시 광고는 광고일 뿐이네요 거기도 홍보하는 용품도 믿으면 안되겠네요.
그쵸...짜고치는 고스톱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실상은 참...좋지 못한걸 깨달았습니다...
ㅋㅋㅋ 저도 어딘지 알겠네요
저는 고압세차후 엔진경고등 안꺼지고 크루즈 컨트롤 오작동 있었는데 견적 70만원 인가 부르더라고요ㅋㅋ분명히 세차 때문인거 같다고 말했는데도요ㅋㅋㅋ
날 좋은날 땡볕에 하루 세워두니 저절로 고쳐짐ㅋㅋㅋ
저도 근처 거주중인데 참고 해야겠네요 .....
네!! 제 사례로 인해 더 이상 추가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린 글이니 조심하세요!!
기존 라이더들에게 검증된 샾아니면 절대 모험은 하지마세요 예약힘들어도 공식할리데이비슨에서 하는걸로요
할코는 병행차량을 안받아 주더라구요...ㅠㅠ
자격미달실력미달양심미달이네요...
이런 샵 퇴출...한표입니다.
해당사례 주변에 널리 알려 추가 피해 막는데 힘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ㅠㅠ
오마이갓 이런 샵이 있다니 정말 열받네요!!
공감해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상호 공개하셔야지 추후 다른 피해자가 안생깁니다.
자가정비는 내 책임이 더 큽니다. ㅠ 실력있고 검증된 센터를 찾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상호 공개는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소재와 힌크를 드렸습니다...ㅠㅠ
정말 화나네요
마음 잘 추스리시고
해당 샾은 응당한 댓가를 치르게 될겁니다
위로 감사합니다...ㅠㅠ
미케닉 이라 함은 본인의 실력과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하여야 하거늘
당연히 사람이 하는일이다 보니 실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손익을 떠나 빠른 사과와 조치만 취해진다면 그게 바로 사업가의 마인드이죠
미케닉도 아닌 사업가도 아닌
양아치들이 참 많습니다
할리박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계신다고...기사도 나오셨다는데...참...속상합니다...ㅠㅠ
하여튼 저런 업체 쓰레기놈들은 수리도 못하면서 공임비 엄청 받고 지네들 마음대로 한다닌깐요 저두 초보때 모르고 당한적이 있어서 이제는 유튜브보면서 자가정비 합니다 저런 쓰레기 업체는 없어져야합니다
아침부터 글보고 화가 나네요
힘내세요!!!!!
위로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할리초보 유트버님
이런 쓰레기업체 알면서도
홍보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