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랭이 떡 잡채: 초등학생 생일잔치에도 좋고, 조랭이 떡이 없는 경우 명절때 떡의 끝부분을 자른것을 모아 만들어도 좋다.
재료 및 분량:
맛타리버섯 1팩, 조랭이떡 200g, 양파 1/2개, 청오이 1/2개, 단무지(또는 동치미나 무짠지) 100g, 홍고추 1개, 청고추 2개, 아삭이고추 1개, 맛기름 약간, 녹차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흑임자
조리법:
1. 조랭이떡은 그날 나온 것은 녹차소금으로 먼저 간을 한 연후에 참기름에 버무려 미리 준비해준다.
(만약 사다놓은 것이 몇일 지났으면 뜨거운 물에 데친 후 냉수에 행구지말고 -- 전분이 달아나서 새로 엉기는 맛이 없어지므로-- 그대로 식혀 참기름과 소금으로 밑간을 해준다)
2. 느타리버섯은 뜨거운 물에 데쳐서 물기를 꼭 짜준 후 녹차소금으로 밑간을 해 준 후 맛 기름에 볶아준다.(버섯을 찢을 때는 느타리 버섯볶음을 할때보다 조금 더 가늘게 찢는다)
3. 청고추와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곱게 채썰어준 뒤 맛 기름에 볶아준다.
4. 양파는 곱게 채썰어준 후 물에 담구어 매운맛을 빼준 후 맛기름에 볶아주고, 오이는 돌려깍기 해 곱게 채 썰어(이때 두장을 겹쳐놓고 써는게 더 곱게 썰어진다) 맛 기름에 볶아준다.
5. 단무지는 5cm 길이로 채 썰어준 후 단맛이 싫은경우 냉수에 헹구어서 물기를 꼭 짜거나 그대로 사용한다.(단무지대신 무짠지, 무 짱아찌를 넣는 것이 상큼하고 개운하여 어른들 입맛에 맞으나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어린이를 위해서는 단무지가 들어가는 것이 좋다)
6. 볶은 야채를 다 넣은 후에 조랭이 떡을 넣는다. 그 다음에 소금을 약한 넣은 후(간은 맨 나중에 한다) 흑임자를 넣는다.
첫댓글 동영상 감사히 잘 봤습니다 ~~감사 합니다 ~~
울딸내미 떡국을 잘 안먹는데, 조랭이 떡국은 먹더라구요
조랭이로 잡채도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
단무지를 넣은 잡체 정말 괜찮은 발상이네요...
한 번 해보렵니다.너무 맛있을 것만 같아요.
넘 감사합니다. 한번 해 먹어봐야 하겠네요. 담백한 맛이 날것 같네요.~~~
정말 담백하고 너무 맛있어요...
맛있습니다 ^^
동영상으로 보니 더 실감이나고 이해하기가 훨~ 좋아요^^
동영상 잘 봤어요 전 흑미쌀떡으로 한번 해봐야 겠네요. 맛 괜찮겠죠?
좋은 레시피 잘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잘 보았어요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잘보고 맛나게한번해봐야겠네요 감사해요
먹고 싶당....해봐야 겠네요
동영상 유익했습니다..감사합니다.
늘 좋은 요리를 올려주심에 감사합니다.
너무나도 맛나겠네여 음식이라는건 참으로 신비스럽네여
감사합니다 조은정보를 제공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