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값에 대량으로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코스트코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코스트코 물건이 모두 저렴한 것은 아니다. 경제전문매체 마켓워치는 최근 '코스트코에서 사지 말아야 할 5가지 품목'이라는 기사를 통해 빨래 세제, 기저귀, 책.DVD, 휴지.키친타올 같은 종이 제품, 선블록.연고 등 유효 기간내에 다 써야하는 제품들은 코스트코에서 사면 오히려 손해라고 전했다.
▶종이제품
화장지와 종이 접시, 키친타올 등은 일반 마켓 체인에서 쿠폰을 이용하면 더 싸게 살 수 있다. 또한 코스트코 브랜드 화장지는 부드럽기는 하지만 강도나 '뜯어지는 정도' 테스트에서 높은 평점을 받지 못했다.
▶기저귀
대용량으로 구입해 사용하면 절약이 될 것 같지만 요즘은 '아마존 맘' 같은 온라인 배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더 싸고 타겟 같은 체인 스토어의 경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세일을 자주 한다.
▶상하는 제품
연고나 선블록 크림은 한번 사면 제법 길게 쓰는 제품이다. 유효기간 전에 다 써버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결국 버리게 된다.
▶빨래 세제
세제는 6개월 정도 지나면 세탁 효과가 뚝 떨어진다. 유효기간이 정해진 품목 처럼 대용량을 사두는 것이 좋은 선택은 아니다.
▶책, CD, DVD
계산대 긴 줄이 지겹다고 기다리다가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AP통신은 이와 반대로 최근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면 좋은 물품 6가지를 소개했는데 ▶닭 구이와 육류 ▶기프트 카드 ▶처방진통제 ▶얼린 야채와 음식 ▶소다와 알코올 ▶주방용품 등이 이에 포함됐다.
첫댓글 오...... 세제도 산화라는게 되나보구나;;;
빨래 세제 같은 제품은 저희 에터미에서 구입하세요
헉 세제에 관해서는 전혀 몰랐어요...
그나저나 다단계 광고는 자제좀요-_-;
?!?!세제가??
별로 좋은 팁이 아닌것 같네요.
세제가 유통기간이 있나요 ? 다시한번 봐야겠네요
좋은 정보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