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zk1 입니다.
4월에 발매될 것으로 본 농구화 중에 두가지를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모든 브랜드에서 새로운 농구화의 발매가 좀 지지부진한 느낌인데요. 4월에 발매될 것으로 기대한 두 가지 모델은 카이리로우5 그리고 어제 듀란트가 신었던 KD15 입니다. 카이리로우5 역시 어빙이 신은 모습이 공개가 되긴 했어요. 공교롭게도 두 모델 모두 브루클린 네츠 선수의 시그니처모델입니다.
매번 그렇듯 이태원나이키BB 에서 촬영했고 아직 발매 전 입니다.
일단 어빙의 메인 시그니처인 카이리 인피니티는 인기가 좋다고는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괜찮은 농구화라 생각하는데 어빙의 기행과 여전한 코로나19로 인한 농구할 장소의 부재 그리고 겨울 직전이었던 발매 시기 등의 요인이 저조한 판매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시그니처는 Main Signature (MID / LOW) - Sub Signature 정도로 이뤄집니다. 예를 들어 Air jordan 11 - Aj11 low - Jordan Jumpman 과 같은 구성이죠.
어빙의 시그니처는 이와 비교하면 매우 복잡합니다. 일단 Mid - Low 사이에 접점이 없죠. 당장 올 해 시그니처는 카이리8 (카이리 인피니티) 인데 카이리로우5 입니다. 별개의 모델이라 디자인적으로 닮은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이리로우5 는 카이리인피니티의 로우컷 처럼 보입니다. 실루엣이 예쁜 편이고 좀 더 로우컷 입니다. 줌코비를 제외하면 어정쩡한 높이의 로우컷이 많은데 (특히 르브론..) 그렇지 않네요. 로우컷 좋아하시는 분들이 매우 좋아하실겁니다.
아쉬운 점은 카이리인피니티는 전족부 쿠셔닝이 매우 좋았습니다. 줌스트로벨 이었는데 카이리로우5 는 일반 줌에어라서 체감 쿠셔닝이 조금 덜 하네요. 쿠셔닝까지 그대로 가지고 갔으면했는데 그게 많이 아쉽습니다.
발매일은 내일인 4월 15일 입니다. 가격은 129,000원 이구요. 아마도 공홈에도 조용히 업데이트 될 것 같고.. 매장들도 인스타 통해서 발매 소식을 알리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다음 농구화인 KD15 도 하루빨리 발매가 되길 바랍니다.
첫댓글 전 로우 애용자인데, 발목높이가 딱 좋네요. 코비는 넘 값이 올라서 살착으로 신고 농구하기엔 넘 부담스러워 구매을 주저했는데, 이모델은 나옴 잘 봐봐야겠어요.
로우컷 좋아하시는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정말 발목이 자유로워요
뭔가 르브론 위트니스가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하고..
줌코비에 가까워지고 싶어하는? 로우컷농구화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