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016170): 로엔 음원 가격 인상안 발표, B2C 매출액 증가 청신호
음원 가격 상승, 가입자 증가, 제작 확대로 주가 상승 가능
로엔의 주가는 12월말 11,600원까지 하락했으나 스트리밍 가격 상승 소식과 함께 13,000원
중반까지 회복했다. 로엔은 13년 1월 1일 인상된 요금 체계를 발표했다. 가격이 인상되긴 하
지만 스트리밍 가입자 증가를 통해 13년 가입자는 전년 대비 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엔의 가입자 및 ARPU 증가, 플랫폼 사업과 동반 성장하는 유통 사업, 제작 부문의 투자
확대로 로엔의 경쟁력이 강화돼 주가는 점진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로엔에 대해 매수의견
과 목표주가 19,600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에 목표 PER 16.7배
(과거 2년 평균)를 적용해 산출했다.
인상된 음원 가격 발표, 가격 인상에도 가입자는 줄지 않을 전망
로엔의 40곡 복합제(다운로드 + 스트리밍) 상품 가격은 12년까지 월 7,000원이었지만 음원
가격 인상이 반영되면서 월 10,000원으로 42.9% 상승했고, 150곡 복합제 상품 가격 또한
50% 높아졌다(표 6 참조).
음원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SKT와의 공동 마케팅과 스마트폰(LTE 포함) 가입자 급증으로
멜론 가입자는 13년과 14년에 전년 대비 각각 2.9%, 12.4% 증가할 전망이다. 1) 멜론의 실
질 ARPU 증가율은 명목 증가율보다는 낮고, 2) 음악을 소비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가
입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질 ARPU 증가율이 명목 증가율보다 낮은 이유
는 1) SKT 가입자가 멜론 정액 가입자의 50% 이상을 차지하는데 멜론은 SKT 가입자에게
30% 혹은 50%의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 음원 가격 인상에 따른 가입자 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한 상품 다양화를 통해 평균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MP3
다운로드와 복합 정액제 상품의 경우 기존에는 40곡, 150곡을 기준으로 한 상품만 있었지만
음원 가격 인상과 함께 기준 곡수를 5종류(30곡~150곡)로 확대했다.
음원 플랫폼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음원 가격 상승 이후 프로모션 능력이 가입자
유치에 더욱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SKT의 멤버십 할인을 통해 향후 로엔의 가입자
점유율은 하락하지 않을 전망이다.
13년 B2C 매출액 17% 증가 전망
음원 가격 상승 이후 플랫폼 업체, 제작사 등 음원 관련 업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음원 시장
규모가 궁극적으로 확대되는 것이다. 가격 저항에 따라 시장 규모가 줄어들 것이라고 우려하
는 시각이 있지만 가입자가 감소하더라도 ARPU 상승폭보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음원 가격 상승과 가입자 증가로 로엔의 13년, 14년 B2C(멜론)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16.5%, 33.9% 증가할 전망이다.
------------------------------------------------------------------------------
비상장주식(스크린골프)을 추천합니다.
최근상장된 골프존이 상장시 10만원으로 시총 1조2천억정도합니다.
이 회사는 주식수120만주X가격1만원=시가총액이 120억원입니다.
유사업종과 비교하면
골프존정도로 성장하면 100배, 락앤락 200배, 엔씨소프트 670배 정도의 이론상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최근 이 회사가 개발한 R형의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 리니지처럼
온라인으로 접속(다중접속방식)으로 스크린골프의 새혁명을 쓸겁니다.
2-3년안에 상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버전3가 곧 출시되면 주식가격은 상승합니다.
http://blog.daum.net/parkkeunwoon -->제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동영상자료 참조하세요.)
가격은 주당1만원이며 최소 200주이상 받습니다.(한정된 물량입니다.)
비상장주식에 투자하실분은 010-6484-4935 박근운 으로 문자주세요.
(최소 200주, 주식수가 적더라도 주주분배개념으로 많은 주주가 필요함) 단위:100주
(예) 비상장주식 사고싶습니다. 500주 박근운 ---->이렇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