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발달센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5일 HY빌딩 대강당에서 진행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모습
서미경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정은, 이하 대전발달센터)가 5일 대전 내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HY빌딩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관내 활동서비스사업의 활성화와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교육은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우수기관인 좋은 이웃(센터장 김은진)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기관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1부 교육에서는 '활동서비스 운영 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기관 운영 및 평가 준비 방법과 우수기관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전담인력 및 제공인력이 참석한 2부는 세미나로, '의미 있는 낮 활동 만들기'를 주제로 특색 활동 및 협력 기관 활용에 대한 교육과 토의가 이어졌다.
박정은 대전발달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사전에 욕구 조사를 실시, 기관장과 실무자(전담인력, 제공인력)를 구분하여 차별화된 주제로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실제도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됐다"며 "대전발달센터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서비스 제공기관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