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행복해지는 방법은 있어! (숨쉬는책공장 너른 아이 12)
글 · 그림: 김현주
대상 연령: 6~9세
판 형: 210*235mm
쪽 수: 44쪽
가 격: 16,000원
발행일: 2024년 3월 15일
ISBN 979-11-86452-96-7 04800 | 979-11-952560-5-1 (세트)
펴낸곳: 숨쉬는책공장
가족이 필요한 개들에게,
그리고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행복해지는 방법을 전하는 그림책
춥고, 축축한 길에 살던 어느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
많은 이가 동물의 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요즘, 아직도 길에서 춥고 쓸쓸하게 지내는 동물들이 있습니다. 사람에게 버려지거나, 길에서 태어난 채로 말이지요.
여기에 길을 떠도는 한 유기견이 있었습니다. 버려진 서랍장에 들어가 비를 피하고, 추위에 떨던 강아지는 어느 날 낯선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어디론가 강아지를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자신과 같이 길에 살던 여러 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유기견 보호소였습니다.
꼬리를 감추고 바짝 엎드려 있는 강아지에게 커다란 개 한 마리가 다가와 말했습니다.
“내가 하는 이야기 잘 들어 봐. 이제부터 이곳에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 줄게.”
과연 이 개가 말하는 행복해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강아지는 그곳에서 정말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개가 직접 알려 주는 강아지가 행복해지는 방법
개는 강아지에게 유기견 보호소에서 적응하는 방법을 하나씩 알려 주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개들이 짖더라도 함께 짖지 말 것, 맛있는 냄새가 나더라도 참을 것, 나중을 위해 간식과 장난감을 숨길 것과 같은 방법들이었습니다. 강아지는 개의 도움으로 보호소를 꼼꼼하게 살펴보며, 다른 개들과 먹이를 두고 싸우기도 하고, 사람들의 따듯한 손길도 느껴 보며 점차 적응해 나갔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자신에게 많은 것을 알려 준 개가 보호소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개는 강아지에게 말했습니다. 실망할 필요 없다고,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 그날이 올 거라고요.
이제 독자들은 궁금해질 것입니다. 개가 처음에 했던 말처럼 이것만으로도 강아지가 행복해질 수 있는지 말이지요.
외롭고 쓸쓸한 이들이 서로에게 가족이 되어 준다면
이야기를 쓰고 그린 김현주 작가는 길에서, 유기견 보호소에서 가족을 기다리는 개들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따듯한 시선으로 그려 냈습니다. 외롭고 쓸쓸한 동물들에게 가족이라는 따스한 볕이 내리쬐기를 바라면서요. 가족이 필요한 개들에게, 그리고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행복해지는 방법을 전하고자 했지요.
개들에게나 사람들에게나 행복은 그다지 어려운 것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서로에게 가족이 되어 주고, 서로에게 따듯한 온기를 나눠 준다면, 무한하고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비로소 우리 모두 행복해질 수 있을 테니까요.
누군가의 가족이 되어 준다는 것, 누군가를 따스하게 바라보고, 온기를 나눠 준다는 것은 행복을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또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고 싶다면 《행복해지는 방법은 있어!》를 읽어 보세요. 개들의 포근하고 부드러운 털과 따스한 눈빛으로 행복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지은이
글 · 그림 김현주
제가 처음 만났던 그림책은 아빠가 선물해 준 《피터 래빗 이야기》입니다. 부모님이 사다 주신 그림책을 읽던 어린이가 엄마가 되어서는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었고, 지금은 나를 위한 그림책을 고르고 있습니다.
그림책은 어린 나를 키운 가장 작은 거름이자, 지금의 나를 지켜 주는 가장 커다란 그늘입니다. 지금도 물뿌리개 속에 숨어 있는 피터 래빗의 모습을 생각하면 가슴이 콩닥거리곤 합니다. 그림책이 당신에게도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을 남겨 줄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그린 책으로 《초코칩을 심으면》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우리 모두의 하루》, 《그네》가 있습니다.
알라딘 <행복해지는 방법은 있어!> 소개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35166649&start=s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