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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호남고속선 개통 후 서울~천안/대전 연선 일반열차 문제에 대한 장상(長想)
FLY KORAIL★인천 추천 0 조회 1,168 14.11.01 23:4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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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1.03 02:08

    첫댓글 수서역에 일반열차도 운행하나요?
    수서역에서 여주선까지 어찌 연결한데요?

  • 14.11.03 10:10

    수서로 가는 KTX 덕분에 서울~금천구청 구간 용량이 조금 늘어난다고 하더라도, 계획표를 보니까 그 늘어난 용량이 별다른 의미가 없겠군요. KTX든 ITX 새마을이든 복합열차를 운영하는 게 가장 현실적이겠지요.

  • 작성자 14.11.03 12:44

    불국사역님 // 판교 부근에서 연결선을 만들어서 직결시키려는 모양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그런 방향으로 간다 들었어요. 이루어지면 수서발 EMU 230/ ITX 새마을 / 누리로 투입이 가능해지죠.(대신 수서~판교가 제2의 서울~금천구청, 청량리~망우가 될 수 있다는 건 함정이구요) //// 비츠로님/ Lyubishev님 // KTX 산천급과 달리안급, ITX 새마을 모두 가능한 한 모두 복합열차화해서 서울~금천구청 통과 용량을 최소화해야 무궁화 14왕복 감축으로 올 수 있는 대란을 막을 수 있을 듯 하네요. 또 그렇게해서 대전이남 대량 감축도 위 그림보다 절반 정도 줄일수 있는 여지가 있구요.

  • 14.11.03 21:55

    그러다 빼도박도 못하고 느는 것이 경부선 무궁화호이죠. 5왕복 줄였다 경부선 일반열차의 수요가 있다보니 결국에는 6회에서 8회정도는 늘리게 될 수가 있습니다.

  • 작성자 14.11.04 12:34

    김승진님 // 지금 14회 왕복인 걸 9회로 줄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나 말씀대로 수요 문제로 11~12왕복으로 다시 늘릴 듯 합니다. 1~2왕복 감축으로 타협해야 한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원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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