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풍수
1960년 7월29일 출생
춘천 고등학교 졸업
https://youtu.be/FQxsEFvR-Lc
時 日 月 年 胎
壬 戊 癸 庚 甲 (乾命 62세)
子 午 未 子 戌 (공망:子丑,辰巳)
73 63 53 43 33 23 13 3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卯 寅 丑 子 亥 戌 酉 申
대정수 : 1882
일월(日月) 천지(天地) 합(合)됨으로 흉조(凶兆)다 사문수(赦文水)를 추종해선 흉변위길(凶變爲吉) 된 예(例)라 할거다
그 부모의 행적을 말하는 것일수도 이북 출신 이라함 함경도나 평안도 사람일거라 한분은 원산에서 피난민 행렬에 들었고 한분은 황해도 해주에서 피란선으로 탈출했다 하는 것 부산 국제시장 만나선 축천에 정착했다 하는데 경(庚)은 동방(東方)수(水)를 말하는 거고 무계(戊癸)는 서북(西北) 임(壬)은 서쪽 풍수(風水)를 말하는 것 이래서 지지(地支)사오미(巳午未) 남방(南方)으로 흘렀다 소이(所以) 부모 행적과 같으며 춘천 풍수가 그렇게 생겼다 서북에서 오는 강하(江河)와 동에서 흘러오는 물이 합해선 남으로 주욱 내려오는 줄기 북한강이 되었다 이런 말씀 그런데 합수(合水)되는 춘천(春川)에 자리 잡아선 차(此)원단(元旦)명조(命條)가 사문수(赦文水) 물흐름을 추종하니 크게 발현되게 되었다 이런 취지다
그러니 풍수가 얼만 중요해 아무리 흉조라도 풍수를 찾음 만사해결된다 이런 말씀이다 물론 출생시가 경합이나 합을 충파는놓는 계축(癸丑)시 무오(戊午)시(時) 정사(丁巳)시 이렇게도 될수가 있다할거다 이러면 흉변위길 되기쉽다
가장귀 아(丫)식으로 물이 흐르는걸 말하는 거다 계집아이 머리 따은 모습 아(丫)인거다
역상(易象) 곤위지괘(坤爲地卦) 사효동(四爻動)으로
坤 元亨 利牝馬之貞 君子有攸往 先迷 後得主利 西 南得朋 東北喪朋 安貞吉
彖曰 至哉坤元 萬物資生 乃順承天 坤厚載物 德合 無彊 舍弘光大 品物咸亨 牝馬地類 行地無疆 柔順 利貞 君子攸行 先迷失道·後順得常 西南得朋·乃與 類行 東北喪朋 乃終有慶 安貞之吉 應地無彊
象曰 地勢坤 君子以厚德載物
六四 括囊 無咎無譽 象曰 括囊無咎 愼不害也
자루주둥이를 꼭묶음 허물할것도 없고 깃거워 입방아 깔것도 없도 , 이것은 삼가 조심함 해롭지 않다는 취지다
九四. 由豫. 大有得. 勿疑朋盍簪. 象曰. 由豫大有得 志大行也.
이유 있는 준비상태가 된다면 크게 얻음 둘거다 머릿결 결결 벗들이 모여선 비녀채에 휘감길 것을 의심하지 말거다 이것은 뜻이 크게 결행되는 거다 ,똔 누예들이 무성한 뽕입 가지에 모여 들것을 의심하지 말라
괄낭이면 무구무예라고 그냥두면 멕이 차다못해 꾸역꾸역 올라올 자루 특히 황금자루라 하는 취지다
그러고 여성들 아이들 흘러내는 머릿결이다 그래선 비녀채가 필요하다 또는 무성한 여섯 마리의 비단(緋緞)나신(裸身) 생산하는 누예이다 이래 무성한 뽕잎 가지가 필요하다 하는 것 그렇게 되면 모든 누예들이 그 원근(遠近)간 할것 없이 뽕잎 먹으러 모여든다 하는 후괘(後卦) 말하자면 이분 여섯 비단 생산 누예를 가진자가 총리하면 모두 그걸 양잠(養蠶)하려 하는 뽕잎이 생겨난다 먹을 것이 생겨난다 이런 말씀이야 아주 국가 경제를 맡은 부총리로서적격이지뭐 ... 곤위지괘(坤爲地卦)는 여성 땅 국토 국가를 말하는 거다
유(由) 자형(字形)은 무진기사 대림목 대칭 무술기해 일목탱천 평전(平田)일수목(一秀木)으로서 아주 전봇대 처럼 주욱 올라온 것 밭 전자(田字)에 일직선으로 붙친 것인데 그것 그렇게허공중 활착(活着) 커다란 우산(雨傘)처럼 뽕나무가 되는 것을 상징하는 것 그뭐 삼국지 유비집에 커다란 뽕나무가 일산(日傘)처럼 생겼다 하는 식으로 일산(日傘)쓰는 천자(天子)기상(氣象)이라 하듯 그런 뽕나무 준비 상태면 크게 얻음 있다하는 것 곤위지괘(坤爲地卦)는 역시 상전(桑田)을 말하는 것이기도 할거다
지금 기축(己丑) 말운(末運)이라 동남(東南)간(間) 기축(己丑)방 수(水)가 있는 것을 상징 하기도 하지만 일월(日月)이 무계합화(戊癸合火)이므로 역시 무오(戊午)방에서 기축(己丑)방(方)으로 수(水)가 변형된 것을 상징하기도 한다 할거다
기획재정부(企劃財政部, ) 세종 종합청사에가선 있는모습이다